[인터넷광고홍보] 인터넷 PR 현황- 기업의 인터넷을 이용한 PR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1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1. PR의 정의
2. 광고와 PR의 차이
본 론
1. 인터넷 PR의 개념과 영역
(1) 인터넷 PR의 개념
(2) 인터넷 PR의 영역
2. 인터넷을 이용한 기업PR의 장점
(1) 새로운 홍보매체로서 인터넷의 장점
(2)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PR의 장점
3. 기업의 인터넷 PR 현황
(1) 인터넷 PR의 네 가지 분류
(2) 인터넷 PR을 다룬 기존연구의 한계
(3) 기존의 인터넷PR과 현재 인터넷PR
① 선전형
② 홍보형
③ 커뮤니티형
4. 적극적 고객참여가 두드러지는 인터넷 PR 유형
5. 커뮤니케이션 양식에 있어 PR의 변화
결론
- 본문내용
-
논의에 들어가기에 앞서 PR은 아직 그리 활발히 연구되고 있는 분야는 아니다. 이는 Public Relations의 약자인 PR의 개념을 확실히 알고 있는 이들을 찾아보기는 힘들다는 사실에서 잘 드러난다. 일반인들은 물론이요 신문방송학과 학생들조차 희미하게 추측만 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PR이 명확한 개념으로 사용되지 않고 상황과 주체에 따라 다른 의미로 쓰이고 있으며, 각각의 학자들이 내린 정의만 해도 수십 개에 이르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보통 종합적인 관점에서 PR의 정의를 내리자면 기업을 포함한 각종 조직이 그의 사회적 환경을 이루고 있는 공중(public)과의 원활한 관계를 유지하고자 하는 제반 노력을 일컫는 것이다
PR은 원래 선전이나 광고처럼 일방적 설득 과정으로 이해되어 왔으나 최근에는 상호작용성을 강조하는 쌍방적 커뮤니케이션으로 이해되고 있다. 또한 이제까지의 PR에 관련된 논의는 관리론적 정의로 누구를 위하여 무엇을 목적으로 하여 일한다는 것이 중심 개념이었다. 그러나 PR의 본원적인 개념, 즉 조직과 그 공중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관리라는 측면에 초점을 맞춘다면, 상대방과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는 많은 대인커뮤니케이션과 소비자와의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관계마케팅, 지역공중 중심의 공공저널리즘 운동 등을 아우를 수 있는 중요한 개념으로 볼 수 있다.
- 참고문헌
-
◇국립극장 http://www.ntok.go.kr/
◇문사모 http://www.byu.co.kr/
◇통일부 http://www.unikorea.go.kr
◇ KT&G http://www.ktng-univ.co.kr/
◇ LGIBM http://club.lgibm.co.kr/
◇ 아이리버 http://www.iriver.co.kr/
◇ 미샤 뷰티넷 http://www.beautynet.co.kr/
◇ 올리브 데 올리브 http://www.olivedesolive.co.kr/
◇ 아이오페 http://www.iope.co.kr/iope/
◇ http://www.kaaa.co.kr/sanupbook/98ad/98ad22.ht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버스 옥외광고가 소비자들의 인지도에 미치는 영향
- [직무교육개론] 마케팅 전문가 직무내용 및 전망조사
- [홍보][PR][해외홍보][소방홍보][정책홍보]해외홍보(해외PR), 소방홍보(소방PR), 정책홍보(정책PR), 통일부홍보(통일부PR), 해양환경보전홍보(해양환경보전PR), 전자홍보(전자PR), 수돗물홍보(수돗물PR) 분석
- KT(KTF, 한국통신) 민영화, 재무제표, KT(KTF, 한국통신) 공중전화부스 광고, 사이버 홍보활동, KT(KTF, 한국통신) 노동감시, KT(KTF, 한국통신) 인터넷전자결제서비스, KT(KTF) 올레(Olleh, 메가패스)
- 무선이동통신의 특성, 무선이동통신의 기기, 무선이동통신의 동향, 무선이동통신의 통신사1(KT, KTF, 한국통신), 무선이동통신 통신사2(SK 텔레콤), 무선이동통신 통신사3(LG U+, LG유플러스, LGT, 데이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중국문화] 중국의 음식문화
- 중국 음식문화 레포트
- [중국문화의 이해] 중국의 절기와 축제
- [언어문화] 인터넷 세상의 언어문화
- 성폭력으로 인한 피해 사례 5가지, 발생원인, 대처방안
- 사회과학 성폭력의 사례들과 발생 원인 대처 방법
- 대인관계의심리학) 사람들은 다양한 대인관계를 맺고 살아갑니다. 사람들이 대인관계를 맺는 과정에서는 자신만의 중요한 심리적 요인들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자신의 대인관계를 돌아보면서 내가 대인관계를 맺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되는 요소나 요인들은 무엇이라고 생각되며 그러한 요소들이 대인관계심리학의 이론으로 분석하면 어떤 의미와 작용을 하
-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성장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
- 청소년복지론에 관한 여러 이론적인 접근들 중에 임파워먼트 접근 방법의 개념과 그 특성, 그리고 실천 과정에 대한 내용 및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 가정폭력상담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