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광고홍보] 인터넷 PR 현황- 기업의 인터넷을 이용한 PR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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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1. PR의 정의
2. 광고와 PR의 차이


본 론
1. 인터넷 PR의 개념과 영역
(1) 인터넷 PR의 개념
(2) 인터넷 PR의 영역

2. 인터넷을 이용한 기업PR의 장점
(1) 새로운 홍보매체로서 인터넷의 장점
(2)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PR의 장점

3. 기업의 인터넷 PR 현황
(1) 인터넷 PR의 네 가지 분류
(2) 인터넷 PR을 다룬 기존연구의 한계
(3) 기존의 인터넷PR과 현재 인터넷PR
① 선전형
② 홍보형
③ 커뮤니티형

4. 적극적 고객참여가 두드러지는 인터넷 PR 유형


5. 커뮤니케이션 양식에 있어 PR의 변화


결론
본문내용
논의에 들어가기에 앞서 PR은 아직 그리 활발히 연구되고 있는 분야는 아니다. 이는 Public Relations의 약자인 PR의 개념을 확실히 알고 있는 이들을 찾아보기는 힘들다는 사실에서 잘 드러난다. 일반인들은 물론이요 신문방송학과 학생들조차 희미하게 추측만 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PR이 명확한 개념으로 사용되지 않고 상황과 주체에 따라 다른 의미로 쓰이고 있으며, 각각의 학자들이 내린 정의만 해도 수십 개에 이르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보통 종합적인 관점에서 PR의 정의를 내리자면 기업을 포함한 각종 조직이 그의 사회적 환경을 이루고 있는 공중(public)과의 원활한 관계를 유지하고자 하는 제반 노력을 일컫는 것이다
PR은 원래 선전이나 광고처럼 일방적 설득 과정으로 이해되어 왔으나 최근에는 상호작용성을 강조하는 쌍방적 커뮤니케이션으로 이해되고 있다. 또한 이제까지의 PR에 관련된 논의는 관리론적 정의로 누구를 위하여 무엇을 목적으로 하여 일한다는 것이 중심 개념이었다. 그러나 PR의 본원적인 개념, 즉 조직과 그 공중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관리라는 측면에 초점을 맞춘다면, 상대방과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는 많은 대인커뮤니케이션과 소비자와의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관계마케팅, 지역공중 중심의 공공저널리즘 운동 등을 아우를 수 있는 중요한 개념으로 볼 수 있다.
참고문헌
◇국립극장 http://www.ntok.go.kr/
◇문사모 http://www.byu.co.kr/
◇통일부 http://www.unikorea.go.kr 
◇ KT&G http://www.ktng-univ.co.kr/
◇ LGIBM http://club.lgibm.co.kr/
◇ 아이리버 http://www.iriver.co.kr/
◇ 미샤 뷰티넷 http://www.beautynet.co.kr/
◇ 올리브 데 올리브 http://www.olivedesolive.co.kr/
◇ 아이오페 http://www.iope.co.kr/iope/
◇ http://www.kaaa.co.kr/sanupbook/98ad/98ad22.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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