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적 치료방법` 비디오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04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고등학교 미술교육]미술과 교육특징과 교육목표, 고등학교 미술과 교육내용, 고등학교 미술과 미술사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전통문양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방과후교육활동, 고등학교 미술과 평가, 향후 고등학교 미술과 개선과제 분석
- 독서교육지도,인성교육지도(교수학습지도), 사회교육(성인학습)지도,발명교육지도(교수학습지도), 진로교육,성교육지도,문장제교육지도(교수학습지도)
- [평생교육]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및 평가
- [사회복지] 통합교육에서의 장애인이해교육
- [독서교육][독서지도]독서교육(독서지도)의 의의, 독서교육(독서지도)의 필요성과 독서교육(독서지도)의 원리, 독서교육(독서지도)의 과정 및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방법 그리고 독서교육(독서지도)의 프로그램 분석
- 본문내용
-
<통합적 치료방법> 비디오 감상
상담자는 클라이언트를 첫 대면하면서부터 진단하려고 하지 않았다. 먼저 치료과정과 앞으로 되어질 일에 대한 설명을 통하여 클라이언트를 이해시키기 위해 노력하였다.
그런 모습으로 인해 클라이언트가 조금 더 긴장하기도 하였다. 왜냐하면 클라이언트는 남의 결정과 기준에 의하여 살아왔던 사람이었기 때문이다.
상담자는 클라이언트에게 직접 문제를 말하게 하고, 그것을 고쳐나가기 위한 목표를 정하게 하였다. 처음에 클라이언트는 익숙하지 않던 상태에 부담을 느끼기도 했으나, 점점 자신의 감정을 읽고 문제를 탐색하는 경험을 익히면서, 자신의 느낌에 대한 새로운 감정을 느끼기 시작하였다.
클라이언트에게 치료목표를 정하게 한 상담자는, 그녀가 문제에 대한 인식이 잘 되지 않는 모습을 느꼈고, 문제의 우선순위를 정하게 하여 목표를 실제적으로 바꾸기 시작하였다. 그 때 사용된 기법은 “기적질문”, “척도질문”임을 또한 알 수 있었다. 결국 클라이언트는 자신이 가장 필요로 하고 원하고 있는 문제를 알고서 앞으로의 과정을 스케치하게 된다.
또 클라이언트의 과거를 회상하여 해결되지 못한 감정을 표현하여 읽게 하였고, 감정을 정화시키는 작업을 하였다. 그것이 얼마나 자신을 얽매이게 했었는지를 파악하게 된 클라이언트는 자신의 감정을 더 자세히 읽기를 원했고, 그 과거의 쓴뿌리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노력을 스스로 찾는 모습 또한 보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