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적 치료방법` 비디오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04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통합적 치료방법> 비디오 감상

상담자는 클라이언트를 첫 대면하면서부터 진단하려고 하지 않았다. 먼저 치료과정과 앞으로 되어질 일에 대한 설명을 통하여 클라이언트를 이해시키기 위해 노력하였다.
그런 모습으로 인해 클라이언트가 조금 더 긴장하기도 하였다. 왜냐하면 클라이언트는 남의 결정과 기준에 의하여 살아왔던 사람이었기 때문이다.
상담자는 클라이언트에게 직접 문제를 말하게 하고, 그것을 고쳐나가기 위한 목표를 정하게 하였다. 처음에 클라이언트는 익숙하지 않던 상태에 부담을 느끼기도 했으나, 점점 자신의 감정을 읽고 문제를 탐색하는 경험을 익히면서, 자신의 느낌에 대한 새로운 감정을 느끼기 시작하였다.
클라이언트에게 치료목표를 정하게 한 상담자는, 그녀가 문제에 대한 인식이 잘 되지 않는 모습을 느꼈고, 문제의 우선순위를 정하게 하여 목표를 실제적으로 바꾸기 시작하였다. 그 때 사용된 기법은 “기적질문”, “척도질문”임을 또한 알 수 있었다. 결국 클라이언트는 자신이 가장 필요로 하고 원하고 있는 문제를 알고서 앞으로의 과정을 스케치하게 된다.
또 클라이언트의 과거를 회상하여 해결되지 못한 감정을 표현하여 읽게 하였고, 감정을 정화시키는 작업을 하였다. 그것이 얼마나 자신을 얽매이게 했었는지를 파악하게 된 클라이언트는 자신의 감정을 더 자세히 읽기를 원했고, 그 과거의 쓴뿌리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노력을 스스로 찾는 모습 또한 보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서분석] 중학교 음악 교과서 3종 분석 -세광음악출판사, 천재교육, 아침나라
  • 방법으로 구성되어있음을 알 수 있었다. 역시 1학년 교과서가 훨씬 자세하고 견고하게 구성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다양한 분야와 다양한 시대 등을 다루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아침나라 음악교과가 이렇게 많은 내용을 다루면서도 그 모든 내용을 적은 분량의 책에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는 것은 매우 놀라웠다. 하지만, 너무 많은 내용을 이런 적은 분량의 책에 모으려니 자꾸만 구성이 빡빡해지고, 너무 간단한 설명 정도만 나와 있는 경우

  •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교육과정변천,교육목적,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지도과정,지도방법,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수행평가,발전방안 분석
  • 방법이나 매시간 모든 아동들을 수시로 여러 관점에서 관찰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따라서 학습 내용에 따라 핵심 평가 요소들을 추출하여 평가 항목을 최소화하거나 비디오 녹화 자료를 활용하도록 한다. 5) 자기 평가 및 상호 평가 보고서학습자 스스로가 자신의 학습 과정과 학습 결과에 대한 평가보고서를 작성하거나 동료에 대한 평가 보고서를 작성하는 것으로 학습자에게 자신의 학습활동에 대해 스스로 반성하고 검토할 수 있는 기회

  • 독서교육,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계획(지도계획), 양성평등교육,개별화교육,교실대화방교육계획(지도계획)
  • 치료교육으로는 언어치료, 물리치료, 작업치료가 필요하다.(4) IEP 개발방향은 학급별, 집단수준별로 중핵되는 목표를 설정하고, 지도방법, 내용을 선정하여 집단수업으로 학교단위 교육과정으로 지도한다. 또 중핵되지 않는 각 개인의 독특한 요구(문제행동, 신변자립 등은 교육 우선순위를 정해 지도한다.(5) 개발 시 유의점으로는 생활연령을 고려하여 단순한 기능 숙달보다는 독립을 위한 교육에 중점을 두고 일상적인 일들을 지도한다.(6) 학교와

  • 사회복지실천모음0
  • 방법도 있다. 반찬서비스도 병행하면서 독거노인의 안부를 묻는다. 셋째, 도시와 연계한 생태마을을 만든다. 주말농장과 같이 가족농장을 만들고 땅을 분배하여 관리한다. 주말농장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마을의 후원자가 되도록 한다. 대량 농사를 지을 수는 없어도 텃밭을 활용해서 생태가족농장을 만든다. 이는 현재의 생태농장을 하고 있는 분들과 연계하여 도움을 받는다. 처음 시작은 쉽지 않겠지만 내 고향에서 내 어머니와 더불어 이웃들이 함

  • [교육심리학] 집단따돌림의 문제점 및 발전방향
  • 방법으로 학생들과 보다 많은 대화를 나눠야 할 것이다.(3) 상담, 치료피해학생을 대상으로 개별상담과 집단상담을 통해 심리적 지지와 정서적 안정을 되찾게 하고 적응력을 높일 수 있다. 가해학생을 대상으로는 분노, 적대감, 가학성 등의 상태를 통제할 수 있도록 도우며, 예방을 위해 또래 상담 프로그램이 도움이 된다.(4) 교육 및 훈련따돌림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자기주장 훈련, 의사소통 훈련, 대인관계 훈련, 인권교육 등을 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