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생활건강의 화장품 브랜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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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지생활건강에서 시판중인 화장품 브랜드는 총 7개에 이르며 미샤와 같은 저가 화장품이 아닌 고가화장품으로서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화장품 마케팅 자료 작성시 참고하셔도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목차
1.화장품 시장 현황

2.외부환경분석
- 시장환경 분석
- 경쟁사 분석
- 소비 패턴 분석

3.내부환경분석
- SWOT
-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전략 제시

4.향후전략방안
본문내용
수입화장품업체들의 시장확대 모색-현재 국내 화장품 시장의 시장점유율은 태평양 30%, LG생활건강 14%로 토착기업이 강세수입브랜드의 시장점유율은 30% 정도로 추산되고 있음-수입브랜드는 한정된 소비층, 백화점 및 전문점 등에 국한된 유통경로, 기초제품에 편중된 한국시장의 특성 때문에 시장확대의 한계를 겪고 있으나 현지화 전략을 강화하며 제품개발, 적극적인 마케팅, 유통경로 확대를 통해 향후 시장점유율은 2007년 35%까지 확대될 것으로 추정됨 -국내 진출 방식독자진출로 현지법인 등록: 로레알그룹과 프록터앤갬블, 유니레버, 시세이도, 에스티로더, 에이본프로덕츠, 존슨앤드존슨, 니베아, LVMH 등합작투자를 통한 형태: 가네보와 고세, 폴라 등 에이전시를 통해 국내에 제품을 공급하거나 기술제휴 형태로 제품을 판매 중: 기타 기업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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