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한국외국어대학교 발전방안 -인재 양성을 위한 학사제도 개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7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외대의 개요
문제 상황의 인식
개선 방향의 설정
개선방향 / 개선범위
세부개선 방향
상황 개선 예측
맺음말 / 질의응답
- 본문내용
-
교육 목적
우리 학교의 교육 이념에 따라 인문, 사회, 자연과학 및 공학 등 광범위한 교양을 함양시키는 동시에 우리 학교의 특성인 외국어를 토대로 세계 각 지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등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교수 · 연구함으로써 문화교류 및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자주적 탐구인·국제적 한국인·독창적 전문인을 양성하는데 있다
문제의 인식
‘외국어’ → 강점이며 기회요소
‘글로벌시대의 도래’ → 기회요소
그러나, 외국어만으로는 경쟁력의
창출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
외국어에 +α → 보다 큰 경쟁력
실제 인터뷰 중국어과 손석진씨(가명) 외 다섯 분께 질문
Q : “졸업시험이 어떤가요? 어려운가요?”
A : “제가 얼마전 졸업시험을 치루었는데요, 그냥 족보만 구해가면 되요.
요즘 세상에 누가 졸업시험을 준비하나요?”
실제 인터뷰 경영학과 김창수 씨(가명) 외 네 분께 질문
Q : “경영학과의 졸업 논문은 학부생에게 좀 어렵지 않나요?”
A : “논문 뭐 대충 책 몇 권하고 인터넷 가지고 짜깁기해서 내면 되지요.”
현행 2학년까지 8학점 필수
→ 형식적이며 비효과적
이수후의 평가 시스템의 부재
(중국어과 손석진씨(가명)의 사례)
- 실용외국어의 시간 소비 및 비효율성 때문에 방학 때
계절학기 신청을 하려 함.
- 토익 성적 및 회화실력은 몇 년째 제자리를 걷고 있음.
- 외국인을 만나도 외국어를 구사할 수 있을지 의문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