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1. 문제 인식
2. SWOT 분석
3. 방향 제시

● 본 론
Ⅰ. 방안 제시

● 결 론

● 별 첨
1. 기획조정과 입학과 와의 인터뷰 요약
2. 해외 직접 투자 실태 (표)
3. 모스크바 국제 관계 대학
4. 2004년 중앙일보 전국대학종합평가
본문내용
3. 방향 제시
외부적으로는 국제전문가를 원하는 시대상황과, 내부적으로 외부상황에 쉽게 다가서기 용이한 인프라를 활용, 발전시킨다면 국제 전문가 양성이란 한국외대의 발전방안은 매우 합리적일 수 있다. 하지만 현실적인 상황 하에 외대의 졸업과 동시에 완성된 국제 전문가의 양성은 무리한 결론 도출이다. 그렇다고 해서 한국외대를 국제 전문가 전문 양성 교육기관(모스크바 국립국제관계대학과 같은 (*별첨3))으로 변화시키기에도 많은 제한이 따르게 된다.(왜냐하면, 기존 졸업 동문들의 건센 반발이 예상되고, 재정상의 어려움, 학과의 통,폐합, 신설 문제, 홍보 관련 등 현실적 어려움에 부딪치게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는, “ 한국외대는 학생들이 국제전문가로 나아가기 위한 충분한 초석을 마련하고, 졸업 후 실무경험을 쌓아 국제전문가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발판을 제공해야 한다. ” 라고 말하고자 한다.
● 본 론

Ⅰ. 방안 제시
(1) 내실 있는 전공 수업 (언어)
: 개방화, 세계화의 물결에 따라 외국어 가능 인구는 갈수록 증대하고 있으며, 현재 각종 분야에서 외국어가 가능하다는 단 하나만의 merit는 갈수록 그 value 가 떨어지고 있다. 더불어 외국어 가능분야에서 한국외국어대가 차지하는 비율이나 순위 또한 낮아져 가는 실정이다. (참고 : 한국외대 순위표(*별첨4)) 그렇다면, 한국외국어대학은 외국어 교육을 포기해야하는가?
Never ever!! 일단 한국외국어대는 외국어분야에서는 기본적으로 1순위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경쟁우위를 확보해야 한다!!
우선 글로벌 수준의 외국어 교육으로 기본적으로 전공에 대한 전문성을 먼저 확보 한 후, 현재 시행중인 부전공과 제2전공의 활용을 통해 학생들의 전공 외 전반적인 지식의 확충을 도모해야 한다.
참고문헌
● 참 고: 한국외국어대학교 홈페이지 http://www.hufs.ac.kr/
한국산업인력공단 http://www.hrdkorea.or.kr/
모스크바 국제관계대학 http://www.kmgimo.org/
이화여대 국제대학원 http://gsis.ewha.ac.kr/
동덕여대 홈페이지 http://www.dongduk.ac.kr/
기획조정과,입학과 인터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사이버외국어대학교의 마케팅전략
  • 외국어대학교 도서관/시청각 교육원 이용)7P StrategyProduct-1년 3학기, 9학기 졸업제도 도입1. 목적 : 외대의 장점인 외국어계열 학습에의 강점을 부여 핵심역량에의 차별화 전략※인터뷰 - 사이버외국어대 일어과 김모씨(37), 중국어과 남모씨(45)“방학이 길어서 그 동안 배웠던걸 잊어버리지 않게끔 방학 때도 부지런해야 한다. ▶인터뷰에서 확인한 결과, 오프라인 수업에 출석한 사이버한국외대 재학생 21명 중 70%인 15명이 학기간 방학이 길어서 어

  • 합격한 여행사분야(남) 자기소개서
  • 국내여행안내사, 국외여행인솔자 자격증과 컨벤션 기획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해서 전문적인 업무처리 능력을 향상시키면서 영어와 중국어 등 어학공부에 힘을 쓰겠습니다.10년의 시간이 지나 영업 부장으로서 G-MICE의 최고의 일원이 되어 “위대한 기업”을 바탕으로 21세기 전략경영에 적합한 고객만족, 직원만족을 이루어내고 주인정신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여 이후 우리 회사의 최고 경영자를 목표로 회사발전에 이바지 하겠습니다.이상입니다.

  • 신자유주의가 우리나라 취업에 미친 영향
  •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학과와 영어과를 복수전공을 하던 그는 대학교 4학년 때 유일한 박사의 전 재산 사회 환원 사실을 알게 된 후 유일한 박사를 평생 동안 존경하는 인물로 삼게 된다. 이러한 영향으로 전역 후 문국현은 1974년 유한킴벌리에 입사하게 되었다. 그는 그 안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일들에 순응하고 사건을 조작하며 협상적 태도로 조직에 융합된다. 다른 한편으로는 사회 문화가 요구하는 학력이라는 조건과 자신의 발전을 위해 1977년

  • 환위험 관리기법
  • 대학교 국제대학원 국제금융선물학과, 2000.김창국. “한국기업의 환위험관리 전략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 논문, 동아대학교 대학원 무역학과, 1997.박용희. “우리나라 수출기업의 환위험관리와 환변동보험에 관한 연구.” 경영학석사학위논문, 인제대학교 경영대학원, 국제금융 전공, 2010.장덕수. “수출중소기업의 환위험 대응 방안에 대한 연구.” 석사학위 논문, 부산외국어 대학교 국제 경영지역학대학원, 2006.조한식. “한국기업의 환위험관리

  • [경영학] 브랜드 인지도에 대한 고찰
  • 경영의 성패를 좌우하는무형자산으로서의 가치로 발전Prologue . 연구배경 Part 1 Part 2 Part 3 Epilogue최고 경영자의브랜드 전략적 사고가중요하다 /1Part 1 브랜드란 무엇인가Prologue Part 1 . 브랜드란 무엇인가 Part 2 Part 3 EpilogueQ . 다음 중 브랜드가 아닌 것은?1 . 샤넬 No.52 . 맥도널드 빅맥3 . 이마트에서 제공 되는 서비스4 . 이우원 교수님의 수업5 . 한국 외국어 대학교Prologue Part 1 . 브랜드란 무엇인가 Part 2 Part 3 Epilogue이우원 나이ㅣ당신의 눈에 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