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제4장 Ⅱ 실학주의와 유아교육제5장 Ⅱ 계몽주의 시대의 유아교육제8장 Ⅱ 근대의 유아교육제13장 Ⅱ 현대 교육철학의 기초*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4장 실학주의와 유아교육 1. 실학주의의 이해 ‧ 인문주의(humanism)의 변질 - 고대 그리스나 로마의 문학을 바탕으로 자유교육의 이념을 부활하고자 한 것 - 초기에 지향했던 개성이나 진리 탐구의 이상이나 정신은 쇠퇴하고 형식화되는 경향을 보임 - 교육목적으로 생활보다 언어 문학에 치중 - 교육내용 : 키케로의 고전 연구 ․ 문체모방, 라틴어 문법, 읽기, 쓰기 등의 모방 형태로 변질 ‧ 실학주의

2016.11.15 / 31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 방통대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 방송대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 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시험, 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요약, 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기출,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1장 놀이의 이해제2장 놀이이론제8장 놀이환경제10장 놀이와 유아교육-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 제1장 놀이의 이해1. 놀이의 개념(1) 놀이의 정의① 듀이: 유아의 문제해결력을 증진시키는 활동② 실러: 잉여 에너지를 소모하는 활동③ 프뢰벨: 인간 본성의 자유로운 활동의 표현이며 연습(2) 놀이의 특성① 내적으로 동기유발된 것② 목표 지향적이 아니라 과정 지향적③ 자발적으로 선택된 것④ 비사실적 속성이 있음: 놀이자의 흥미에 부학하기 위해 가장적 요소, 현실의 왜곡⑤ 규칙이 있음: 외아동이 놀이를 하면서 만든 규칙⑥ 즐거운 것(놀이의 긍정적 정서)(3) 놀이의 분류① 인지놀이: 인지적 행동을 토대로 하는

2016.11.15 / 4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놀이지도, 놀이지도출석대체, 놀이지도핵심, 놀이지도요약, 놀이지도기출, 놀이지도족보,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2장 검사의 측정학적 개념제3장 검사개발과 검사의 양호도*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2장 검사의 측정학적 개념1. 점수의 해석의 틀에 따른 분류: 규준지향검사와 준거지향검사1) 검사의 정의와 검사점수의 해석① 검사는 인간의 심리적 특성을 이해하기 위한 질문으로 구성된 측정도구임② 모든 존재하는 것은 양적으로 존재하며, 양적으로 존재하는 것은 측정이 가능함③ 검사는 다수의 하위요인과 하위요인을 측정하기 위한 문항들로 구성됨 ④ 검사점수의 해석의 틀의 특징에 따라 규준지향검사와 준거지향검사로 나눌 수 있음 2) 규준지향검사① 검사점수를 피험자가 속해 있는 규준집단에 비추어 상대적 위치나 서열로 나타내는 검사임② 검사 점수를 해석하는

2016.11.15 / 15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심리검사및측정, 방통대심리검사및측정, 방송대심리검사및측정, 심리검사및측정출석시험, 심리검사및측정시험, 심리검사및측정요약,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1장 교육문제 연구제2장 교육과 교육관*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교육문제 연구1. 교육과 관련된 연구(1) 교육과 맞물려 있는 부문들에 대한 연구1) 정치와 경제- 정당은 교육에 대한 입장을 가지고 있으며, 이 입장이 관철 될 수 있도록 노력함- 정치권이 교육에 대한 입장, 그 입장을 관철해 나가는 방식에 대해 연구하는 것이 가능함- 자본주의 경제체제에서는 이윤을 창출할 수 있다면 모든 것이 상품으로 다루어지며, 이러한 맥락에서 교육 역시 상품이 됨- 경제권의 교육에 대한 입장, 그 입장에 따라 교육에 투자하는 규모와 방식에 대한 연구가 가능함2) 사회와 문화- 교육에 참여한 결과 맺게 되는 하나의 연고로서

2016.11.15 / 15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교육문제연구론, 방통대교육문제연구론, 방송대교육문제연구론, 교육문제연구론출석대체,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4장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기획제5장 평생교육 요구분석제6장 평생교육 프로그램 설계와 실행제7장 평생교육 홍보와 마케팅제8장 평생교육 프로그램 평가-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 제4장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기획1. 프로그램 기획의 의미(1) 프로그램 기획① 사전에 행하는 준비과정으로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을 확인하고 개발의 기본방향을 설정하는 것② 프로그램 기획단계의 과업 - 평생교육기관이나 조직체에 대한 상황분석 - 프로그램 가발의 기본 방향에 대한 설정 - 프로그램 개발 모델 설정 - 잠재적 학습자의 파악 - 학습자의 교육요구와 필요에 대한 분석 - 확인된 요구와 필요의 교육목표 전환③ 사회적 수요, 구성원들의 교육적 요구, 평생교육기관과

2016.11.15 / 34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출석대체시험, 방통대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출석대체시험,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1장 전문직으로서의 평생교육사제6장 문서 작성 및 관리 실무제7장 회계관리 실무*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1. 평생교육사 자격과정의 흐름1) 평생교육사란(1) 평생교육사 정의 국가 및 지역의 평생교육 진흥을 위하여 평생교육현장에서 평생교육의 기획‧진행‧분석‧평가 및 교수업무 등 평생교육 관련업무의 전반적인 영역을 담당하는 현장전문가(2) 평생교육 주요 직무 평생교육 관련 요구분석‧개발‧운영‧평가‧컨설팅 업무 학습자에 대한 평생학습정보 제공 업무

2016.11.15 / 25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평생교육실무론, 방통대평생교육실무론, 방송대평생교육실무론, 평생교육실무론출석, 평생교육실무론요약,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1장 평생교육경영론의 출발점: 교육과 경영의 교집합 다시보기 제3장 평생교육기관에 대한 체제적 이해제4장 평생교육 리더십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장 평생교육경영론의 출발점: 교육과 경영의 교집합 다시보기1. 평생교육경영에 대한 몇 가지 오해(1) 평생교육경영학1) 교육과 경영의 결합을 전제로 하는 과목① 평생교육경영학을 ‘교육기관’에 대한 경영으로만 볼 경우, 그 중심은 경영이 됨② 기관의 특수성은 부분으로 들어가고, 중심원리는 경영이 될 것이기 때문③ 평생교육경영학의 최종적인 지향성은 평생교육적으로 기관을 경영하는 방법을 찾아내는 것④ 이 책의 중심주제는 어떻게 평생교육적인 차원에서 교육기관을 경영할 것인가?임(2) 교육담당

2016.11.15 / 33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경영론출석대체, 평생교육경영론핵심, 평생교육경영론기출,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1장 집단상담이란?제5장 집단상담의 초기와 과도기 단계제6장 집단상담의 작업과 종결단계*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집단상담이란?1. 집단상담의 정의1) 집단상담① 주로 각 급 학교, 대학의 상담센터, 쉼터, 지역의 정신건강센터, 병원 등에서 실시되고 있음 ② 상담자들은 개인의 심리적인 문제를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서 여러 종류의 상담집단을 구성하여 다양한 내담자들의 독특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함③ 한명의 집단상담자와 2인 이상의 내담자로 구성됨④ 대게 한명의 상담자가 동시에 8~10명 정도의 내담자와 상담을 진행하게 됨⑤ 집단상담에서 상담을 이끄는 상담자를 집단상담자라고 함 ⑥ 집단역동에 근거하여 집단상담자가 집단에 참여

2016.11.15 / 17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집단상담의기초, 방통대집단상담의기초, 방송대집단상담의기초, 집단상담의기초요약, 집단상담의기초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1장 사회복지정책의 개념 및 영역제2장 사회복지정책의 가치, 이념 및 목표제3장 사회복지정책 발달이론 및 이념 모형제4장 사회복지정책의 역사제5장 복지국가론과 사회사상*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2장 사회복지정책의 가치, 이념 및 목표1. 사회복지정책의 일반적 가치(1) 사회복지정책 가치의 의의1) 개요① 가치 ․ 가치관의 개념 - 개인 ․ 집단의 행동 ․ 태도에 영향 미치는 인간관 ․ 사회관의 총칭 - 바람직한 대상 자체, 바람직한 것이 무엇인지 평가하는 기준② 사회복지 정책 가치의 두 가지 역할 - 인지적 측면: 사실을 이해하는 것과 관련된 지적 작용

2016.11.15 / 5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정책론출석대체, 사회복지정책론출석대체시험, 방통대시험,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1장 인간과 의미, 철학과 교육철학제2장 교육철학의 전개와 과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인간과 의미, 철학과 교육철학1. 인간과 의미1) 인간이란 무엇인가? 인간과 삶에 대한 다양한 설명방식은 그 각각이 인간과 그 삶이 지니는 특성이나 의미를 일정한 관점이나 차원에서 부각시키는 것, 인간과 삶에 대한 이해는 복합적이고 다원적인 접근을 통하여 이해되고 설명되어야 함2) ‘의미추구의 존재’로서의 인간 인간은 자신을 둘러싼 세계나 사물 그리고 자신의 경험에 대해 의미를 물으며 그러한 물음에 스스로 답을 만들어 나가는 존재① 인간은 사물과 존재 그리고 경험의 ‘의미’를 묻고 그에 대한 답변을 스스로 찾는 인식의 주체② 의미추구의 존

2016.11.15 / 1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교육철학, 방통대교육철학, 방송대교육철학, 교육철학요약, 교육철학기출, 교육철학출석,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1강 교육사회학에 대한 이해제2강 교육사회학 이론과 연구동향 - 1제3강 교육사회학 이론과 연구동향 - 2제4강 교육과정사회학* 각 강의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강 교육사회학에 대한 이해1. 교육(Education)과 학교교육(Schooling)1) 교육의 개념- 평생교육적인 측면에서 보는 교육(광범위)- 학교라는 제도가 들어서기 전부터 일어났음2) 학교교육이란?- 교육활동을 전담하는 학교라는 제도의 등장과 함께 시작- 교육사(敎育史)를 통해서 볼 때 오늘날과 같은 대중적인 형태의 학교 제도는 산업화와 더불어 등장- 그 바탕 위에 각국이 국민교육의 필요에 따라 공교육제도를 확립하여 학교제도가 급팽창하여 보편화 - 학교와 그 속에

2016.11.15 / 2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교육사회학, 방통대교육사회학, 방송대교육사회학, 교육사회학출석, 교육사회학요약,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1장 원격교육의 기초제2장 원격교육의 역사적 발전제3장 원격교육의 이론적 기초제7장 원격교육과정의 운영*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원격교육의 기초1. 원격교육의 기초(1) 원격교육 정의의 4요소① 제도적 기반② 상호적용적 원격통신③ 자료, 음성, 비디오의 공유④ 교수자와 학습자의 분리2. 원격교육의 중요성(1) 원격교육의 실제적 필요① 대학교육 기회 제공② 평생학습 사회 구현③ 기업의 직무훈련 기회 제공④ 초ㆍ중등학교의 교육문제 해결(2) 원격교육 연구의 필요성① 원격교육문제에 대한 이해 - 원격교육 학습자들의 중도 포기 현상 - 후문교육② 학문분야로서 원력이론 • 교

2016.11.15 / 16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원격교육론, 원격교육론출석대체시험, 방통대원격교육론, 방송대원격교육론,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5장 학습자의 정의적 특성과 발달제6장 행동주의 학습이론-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제5장 학습자의 정의적 특성과 발달1. 동기의 본질(1) 동기의 의미① 동기: 유기체의 행동을 활성화시키며 행동의 방향을 결정하는 개체의 특징(욕구, 충동)② 동기의 방향성(목적지향성의 역할): 두 행동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는 것(2) 불안① 불안과 학습 간에는 다양한 과제에서 ‘역 U형’ 함수관계를 가짐② 슈필버거(Spielberger)의 학습과 불안상태에 관한 일련의 연구결과 ㉠ 불안이 높은 학생: 기억실수의 가능성이 낮을 때 기억검사에서 높은 점수불안이 낮은 학생: 기억실수의 가능성이 높을 때 높은 점수 ㉡ 중간정도의 IQ를 가진 학생:

2016.11.15 / 23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출석대체시험, 방통대교육심리학출석대체시험, 교육심리학시험,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2장 시맨틱 웹을 위한 요소제3장 캔버스(1)제4장 캔버스(2) 제5장오디오와 비디오 제6장폼 제7장 CSS3 글꼴과 문자제8장 CSS3 배경과 박스제9장 CSS3 애니메이션제2장 시맨틱 웹을 위한 요소1. 레이아웃을 위한 요소포털 사이트에는 헤더, 내비게이션 메뉴, 사이드바, 콘텐츠, 푸터 등으로 나누어져 있다.기존 HTML에서는 div, ul, li 등의 요소로 페이지 레이아웃을 설정하였지만, HTML5에서는 레이아웃을 위해 추가된 요소를 사용하여 구성한다.1-1. 콘텐츠 표현 아래의 신문 콘텐츠는 여러 기사가 포함되어 있으며 각 기사들의 제목들이 포함되어 있다.콘텐츠 영역과 내부에 포함되어 있는 각각의 독립적인 콘텐츠와 제

2016.11.15 / 7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HTML5, 방통대HTML5, 방송대HTML5, HTML5핵심, HTML5요약,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1장 웹과 자바제2장 개발 환경 설정하기제3장 JSP 개요제4장 JSP 동작 원리제5장 요청과 응답제6장 내장 객체와 Scope제7장 모듈화된 JSP 페이지 만들기*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웹과 자바1. 웹이란?(1) 웹의 의미① 인터넷 기반의 정보 공유 서비스 - World Wide Web, WWW, 또는 W3라 함 - 인터넷 상에 분산되어 존재하는 다양한 정보를 통일된 방법으로 찾아볼 수 있게 하는 정보 서비스 - 분산된 웹 서버에 존재하는 hypertext 문서들이 서로 연결된 시스템② 유럽 입자물리학 연구소(CERN)의 팀 버너스 리가 제안(2) 하이퍼텍스트① 텍스트뿐만 아니라 이미지, 동영상과 같은 멀

2016.11.15 / 73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JSP프로그래밍, 방통대JSP프로그래밍, 방송대JSP프로그래밍, JSP프로그래밍출석, JSP프로그래밍요약,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