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제 1 장 컴퓨터와 디지털 논리회로제 2 장 데이터 표현제 3 장 논리게이트와 부울대수제 4 장 부울함수의 간소화 및 구현제 5 장 조합논리회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컴퓨터와 디지털 논리회로1. 디지털 시스템1) 시스템의 정의(1) 검은 상자형 시스템① 입력과 출력을 갖는 검은상자로 표현② 시스템의 입력과 출력에만 관심을 갖고 시스템을 고려(2) 구성요소 집합으로서 시스템① 검은 상자 내부에 관해 규정② 시스템에 부여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상호작용하는 구성요소들의 집합2) 아날로그와 디지털(1) 데이터의 표현 방법① 아날로그 방식: 데이터를 연속적인 값(continuous value)으로

2018.05.25 / 2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디지털논리회로, 방통대디지털논리회로, 방송대디지털논리회로, 디지털논리회로시험, 디지털논리회로요약, 디지털논리회로출석, 2018년 1학기

img

제1장 알고리즘 소개제2장 분할정복 알고리즘제3장 동적 프로그래밍 알고리즘제4장 욕심쟁이 알고리즘*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알고리즘 소개1. 알고리즘의 개념1) 알고리즘의 정의 ① 컴퓨터를 이용한 문제 해결 능력은 주어진 문제에 대한 알고리즘의 존재 유무가 결정② 컴퓨터 과학: 알고리즘과 관련된 이슈를 다루는 학문③ 알고리즘: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명령어들을 단계적으로 나열한 것④ 만족해야할 조건: 입출력, 명확성, 유한성, 유효성⑤ 실용적인 관점에서의 추가조건: 효율성2) 알고리즘의 생성① 알고리즘의 생성과정: 설계 → 기술(표현) → 정확성 분석 → 효율성 분석② 기술 방법: 일상적 언어, 순

2018.05.25 / 25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알고리즘, 방통대알고리즘, 방송대알고리즘, 알고리즘시험, 알고리즘요약, 알고리즘기출, 알고리즘출석수업대체시험, 2018년 1학기

img

제1장 컴퓨터 보안의 개요제2장 암호의 개념제12장 대칭키 암호제13장 공개키 암호제14장 해시함수 및 전자서명제15장 공개키 기반 구조*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컴퓨터 보안의 개요1. 컴퓨터 보안의 개념1) 정보보호: 정보를 여러 가지 위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정책 및 기법- 정보의 상태: 저장, 전달- 위협의 종류: 수락되지 않은 접근, 수정, 훼손, 유출 등2) 컴퓨터 보안- 정보 보호의 한 영역으로, 컴퓨터 환경이 관여된 모든 상황에 대한 정보보호 - 컴퓨팅 환경에 저장되거나 처리되는 정보를 다양한 위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정책 및 기법2. 정보보호의 목표1) 정보보호의 핵심목표(CIA tir

2018.05.25 / 37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컴퓨터보안, 방통대컴퓨터보안, 방송대컴퓨터보안, 컴퓨터보안기출, 컴퓨터보안요약, 컴퓨터보안출석시험, 컴퓨터보안시험, 2018년 1학기

img

제1강 안드로이드 앱의 구성 및 View제2강 VIEW의 속성제3강 TEXTVIEW와 IMAGEVIEW제4강 BUTTON과 EDITTEXT제5강 LINEARLAYOUT의 속성제6강 RELATIVELAYOUT과 FRAMELAYOUT*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3강 TEXTVIEW와 IMAGEVIEW1. TextView의 속성 (1)1) TextView- 화면에 문자열(텍스트)을 출력하는 위젯- 고정 문자열을 출력하거나 다른 위젯의 제목을 표시할 때 사용됨- TextView의 속성은 Button, EditText 등의 파생 클래스에게도 공통적으로 적용됨- TextView의 가장 중요한 속성으로 출력할 문자열을 지정하며,

2018.05.25 / 73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모바일앱프로그래밍, 방통대모바일앱프로그래밍, 방송대모바일앱프로그래밍, 모바일앱프로그래밍출석시험, 모바일앱프로그래밍시험, 모바일앱프로그래밍출석, 2018년 1학기

img

제1장 컴퓨터 그래픽스의 개관제2장 컴퓨터 그래픽스 소프트웨어제3장 컴퓨터 그래픽스 기본요소제4장 그래픽스 기본요소의 속성*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컴퓨터 그래픽스의 개관1. 컴퓨터 그래픽스 개요1) 컴퓨터 그래픽스란?(1) 컴퓨터 그래픽스에 대한 다양한 시각① 컴퓨터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거나 조작하는 기술② 그림을 그리거나 조작하기 위해 사용되는 컴퓨터 기술- 하드웨어 기술: 입출력장치, 비디오 메모리, 그래픽스 처리기- 소프트웨어 기술: 그래픽스 기본요소 그리기 알고리즘, 그래픽스 객체의 이동, 회전, 크기조정 등의 기하변환, 2차원 및 3차원 뷰잉 알고리즘, 조명 및 물체의 렌더링 알고리즘2. 컴퓨터 그

2018.05.25 / 52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컴퓨터그래픽, 방통대컴퓨터그래픽, 방송대컴퓨터그래픽, 컴퓨터그래픽출석시험, 컴퓨터그래픽요약, 컴퓨터그래픽출석대체시험, 2018년 1학기

img

제1장 Java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제2장 Java 기본 문법제3장 클래스와 상송제4장 인터페이스와 다형성제5장 제네릭과 람다식제6장 패키지와 예외처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Java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1. Java 언어와 Java 프로그램1) Java 언어의 기원- Sun Microsystems의 제임스 고슬링- 1990년 그린 프로젝트와 Oak 언어- 1995년 Java와 HotJava 발표: 웹의 확산과 함께 주목을 받음- 1996년 1월 JDK1.0 발표- 1998년 Java2 SDK, SE 1.2(J2SE1.2 또는 Java2)- 2014년 Java Platform(JDK) SE 8- 2009년 O

2018.05.25 / 55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Java프로그래밍, 방통대Java프로그래밍, Java프로그래밍요약, 방송대Java프로그래밍, Java프로그래밍기출, Java프로그래밍출석시험, 2018년 1학기

img

제1장 데이터베이스의 이해제2장 데이터베이스 모델링제3장 관계형 모델제4장 SQL*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2장 데이터베이스 모델링1. 데이터베이스 모델링 과정(1) 데이터베이스 모델링 과정① 사용자 요구 사항 분석: 간결하게 작성된 사용자 요구 사항명세 작성함② 개념적 데이터베이스 설계 • 추상화 : 실세계의 개체를 일반화시킨 개체 타입과 이 타입에 속한 개체들의 공통적인 속성들을 이끌어내는 과정으로 실세계를 다른 사람과 통신하기 위한 방법 • 개념적 구조 : 사용자들의 데이터 요구사항을 기술한 것으로 데이터 타입, 관계, 제약조건을 설명함 • E-R모델 : 개념적 데이터

2018.05.25 / 41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데이터베이스, 방통대데이터베이스, 방송대데이터베이스, 데이터베이스출석, 데이터베이스시험, 2018년 1학기

img

제2장 논 리 제6장 관 계 제9장 그래프(Ⅰ)제10장 그래프(Ⅱ)제11장 트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2장 논리1. 명제(1) 명제① 참과 거짓을 구별할 수 있는 문장이나 수학적 식② 명제의 진리값- 참 (True), T: 명제가 타당한 경우- 거짓 (False), F: 명제가 타당하지 않은 경우③ 명제의 종류- 합성명제- 조건명제, 쌍조건명제- 항진명제, 모순명제2. 논리연산(1) 논리연산- 합성명제: 하나 이상의 명제와 논리연산자 그리고 괄호로 이루어진 명제(2) 논리연산자① 논리합(or,∨)- p∨q- 중략 -

2018.05.25 / 34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이산수학, 이산수학시험, 이산수학출석, 이산수학요약, 방통대이산수학, 방송대이산수학, 2018년 1학기

img

제1장 컴퓨터와 정보제2장 컴퓨터의 구성과 동작제3장 네트워크와 인터넷-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해설포함 -제1장 컴퓨터와 정보1. 데이터와 정보 1) 데이터① 어떠한 작업을 처리하는데 있어 참고하기 위해 기록해 놓은 것을 의미함② 공공데이터는 개인 및 기관에서 참조할 수 있도록 관리 및 제공하는 기록물을 뜻함③ 텍스트는 측정된 내용을 간단하고 함축적인 문자로 기록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활용되어 온 전통적 데이터 형식④ 숫자는 관찰이나 측정을 통해 얻는 질적 또는 양적 기준에 따른 수치를 나타냄 ⑤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달로 문자 및 숫자 데이터뿐만 아니라 음성, 이미지, 동영상 등과 같은 멀티미디어 데이터 또한 활용도가 높아짐 2) 정보

2018.05.25 / 17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방통대인터넷과정보사회, 방송대인터넷과정보사회, 인터넷과정보사회출석, 인터넷과정보사회출석시험, 인터넷과정보사회출석대체시험, 2018년 1학기

img

제1장 자료구조란 무엇인가제2장 배 열제3장 스 택제4장 큐제5장 연결 리스트*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제1장 자료구조란 무엇인가1. 자료와 정보 사이의 관계1) 자료의 정의① 현실 세계에서 관찰이나 측정을 통해서 수집된 값(value)이나 사실(fact)② 우리의 생활에서 실제로 만질 수 있거나 볼 수 있거나 하는 것(길이, 무게, 부피 등을 측정할 수 있는 대상)에 대해서 물리적인 단위로 표현하여 얻어낼 수 있는 내용2) 정보의 정의① 어떤 상황에 대해서 적절한 의사결정(decision)을 할 수 있게 하는 지식(knowledge)으로서 자료의 유효한 해설(interpretation)이나 자료 상호 간의 관계(relat

2017.11.10 / 31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자료구조, 방통대자료구조, 방송대자료구조, 자료구조시험, 자료구조요약, 자료구조기출, 자료구조출석, 2017년 2학기

img

제1장 컴파일러의 개요제2장 형식언어와 오토마타제3장 어휘분석*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컴파일러의 개요1. 컴파일러의 개념과 번역기의 종류1) 컴파일러의 개념- 원시프로그램 -> “번역기” -> 목적프로그램번역기(translator) : 고급언어는 배우기 쉽고, 프로그램 작성이 용이하며 디버깅이 쉽고,이식성을 높일 수 있지만, 이러한 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은 기계가 이해할 수 있는 기계어로 바꾸어 주어야 한다. 번역기란 하나의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을 입력하여 그와 동등한 의미를 갖는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로 된 프로그램을 출력하는 일종의 프로그램이다. 예) 어셈블리어로 작성된 프로그램 ->

2017.11.10 / 24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컴파일러구성, 방통대컴파일러구성, 방송대컴파일러구성, 컴파일러구성시험, 컴파일러구성요약, 컴파일러구성출석, 컴파일러구성기출, 2017년 2학기

img

제2장 시맨틱 웹을 위한 요소제3장 캔버스(1)제4장 캔버스(2) 제5장 오디오와 비디오 제6장 폼 제7장 CSS3 글꼴과 문자제8장 CSS3 배경과 박스제9장 CSS3 애니메이션제2장 시맨틱 웹을 위한 요소1. 레이아웃을 위한 요소포털 사이트에는 헤더, 내비게이션 메뉴, 사이드바, 콘텐츠, 푸터 등으로 나누어져 있다.기존 HTML에서는 div, ul, li 등의 요소로 페이지 레이아웃을 설정하였지만, HTML5에서는 레이아웃을 위해 추가된 요소를 사용하여 구성한다.1-1. 콘텐츠 표현 아래의 신문 콘텐츠는 여러 기사가 포함되어 있으며 각 기사들의 제목들이 포함되어 있다.콘텐츠 영역과 내부에 포함되어 있는 각각의 독립적인 콘텐츠와 제목을 H

2017.10.27 / 7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HTML5, 방통대HTML5, 방송대HTML5, HTML5핵심, HTML5요약, 2017년 2학기

img

제1장 웹과 자바제2장 개발 환경 설정하기제3장 JSP 개요제4장 JSP 동작 원리제5장 요청과 응답제6장 내장 객체와 Scope제7장 모듈화된 JSP 페이지 만들기*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웹과 자바1. 웹이란?(1) 웹의 의미① 인터넷 기반의 정보 공유 서비스 - World Wide Web, WWW, 또는 W3라 함 - 인터넷 상에 분산되어 존재하는 다양한 정보를 통일된 방법으로 찾아볼 수 있게 하는 정보 서비스 - 분산된 웹 서버에 존재하는 hypertext 문서들이 서로 연결된 시스템② 유럽 입자물리학 연구소(CERN)의 팀 버너스 리가 제안(2) 하이퍼텍스트① 텍스트뿐만 아니라 이미지, 동영상과 같은 멀

2017.10.27 / 73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JSP프로그래밍, 방통대JSP프로그래밍, 방송대JSP프로그래밍, JSP프로그래밍출석, JSP프로그래밍요약, 2017년 2학기

img

제1장 컴퓨터 구조의 개요 제2장 컴퓨터 명령어 제3장 처리장치 제4장 제어장치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장 컴퓨터 구조의 개요1. 개요 우리는 ‘컴퓨터’라 불리는 기계를 가정에서 혹은 사무실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오늘날의 컴퓨터는 데이터 처리의 중심도구로서 사용되고 있으며, 컴퓨터를 보다 정확하게 표현한다면 전자식 데이터 처리 시스템이라고 말할 수 있다. 2. 컴퓨터 시스템의 발전과정(1) 제1세대 컴퓨터① 진공관을 이용한 전자식 컴퓨터.② 컴퓨터 제어가 단일 중앙처리장치에 집중됨③ 어셈블리어(assembly language)의 사용(2) 제2세대 컴퓨터① 진공관을 대체한 트랜지스터 사용.② 고급 프로그래밍 언

2017.10.27 / 2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컴퓨터구조, 방통대컴퓨터구조, 방송대컴퓨터구조, 컴퓨터구조핵심, 컴퓨터구조요약, 컴퓨터구조기말, 2017년 2학기

img

제1장 프로그래밍 언어의 소개 제2장 프로그래밍 언어의 구조 및 해석 제3장 변수, 바인딩, 식 및 제어문*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3장 변수, 바인딩, 식 및 제어문1. 변수 선언문 또는 묵시적 선언으로 생성되며 식별자, 자료속성들의 집합, 하나 이상의 주소 그리고 자료 값들의 네 가지 요소로 구성되는데, 주소와 자료 값들의 관계는 변할 수 있음2. 바인딩(1) 개념① 변수의 네 가지 요소에 값을 확정하는 것② 프로그램 작성시 변수 속성은 변할 수 있으나 번역시간에 결정된 변수의 속성은 변할 수 없음③ 일반적으로 변수 속성은 선언문을 통해 이루어짐④ 변수의 주소란 변수값이 저장되는 기억장소 위치⑤ 이름에 어떤 속성을 연결하는

2017.10.27 / 1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프로그래밍언어론, 방통대프로그래밍언어론, 방송대프로그래밍언어론, 프로그래밍언어론요약, 프로그래밍언어론핵심, 2017년 2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