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제1부 아동생활지도의 기초제 1 장 아동생활지도의 개념제 2 장 아동생활지도의 이론적 기초제 3 장 아동행동의 영향요인제2부 아동생활지도의 기법제 4 장 아동행동 평가 및 진단제 5 장 아동의 권리와 아동생활지도의 원칙 및 방법제 6 장 아동생활지도의 실천기법제 7 장 집단생활지도제 8 장 가정에서의 생활지도제3부 영유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제 9 장 만 2세 미만 영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제10장 만 2세 영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제11장 만 3~5세 유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제4부 아동생활지도의 실제제12장 기본생활습관 지도제13장 부적응행동의 이해제14장 부적응행동 지

2019.06.05 / 11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아동생활지도, 방통대아동생활지도, 방송대아동생활지도, 아동생활지도시험, 아동생활지도핵심, 2019년 1학기

img

제1장 아동문학의 본질 제2장 아동의 발달적 특성과 아동문학 제3장 아동문학의 역사 제4장 아동문학의 장르 제5장 그림책 제6장 전래동화 제7장 환상동화 제8장 사실동화 제9장 정보그림책제10장 전래동요와 동시 제11장 아동문학교육의 이론적 배경 제12장 아동문학에서 매체의 활용 제13장 아동을 위한 극 제14장 아동문학교육 환경의 구성 제15장 독서치료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아동문학의 본질1. 아동문학의 정의(1) 정의① 서덜랜드: 아동문학이란 아동이 읽고 즐기는 책이자 아동을 위해 쓰여진 책이며 고도의 문학적, 예술적 기준을 만족시키는 책임② 이원수: 아동문학은 아동을 대상으로 한 문학으로 아동과 관

2019.06.05 / 6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아동문학, 방통대아동문학, 방송대아동문학, 아동문학요약, 아동문학기말, 아동문학핵심, 2019년 1학기

img

제1장 상담의 기초개념 제2장 상담의 학문적 기초 제3장 상담의 목표 제4장 상담의 구조 제5장 상담에서의 대화 제6장 상담의 과정 제7장 정서중심 상담이론 제8장 인지중심 상담이론 제9장 행동중심의 상담이론 제10장 환경중심 상담이론 제11장 집단상담 제12장 상담의 보조전략 제13장 상담의 적용분야제14장 효과적인 대화의 기법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제5장 상담에서의 대화 1. 상담에서의 대화 목적(1) 상담에서 대화의 목적 내담자의 변화(2) 상담에서 내담자 변화의 영역① 행동의 변화: 상담을 통한 변화가운데 가장 두드러지고 관찰 가능한 영역으로 많은 상담자들은 사고, 감정, 태도의 변화가 선행되어야

2019.06.05 / 9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상담심리학, 방통대상담심리학, 방송대상담심리학, 상담심리학요약, 상담심리학핵심, 2019년 1학기

img

제 1 부 교육사제1장 Ⅱ 아동관과 유아교육제2장 Ⅱ 그리스와 로마 시대의 유아교육제3장 Ⅱ 중세와 르네상스 시대의 유아교육제4장 Ⅱ 실학주의와 유아교육제5장 Ⅱ 계몽주의 시대의 유아교육제6장 Ⅱ 신인문주의 시대의 유아교육제7장 Ⅱ 낭만주의와 유아교육제8장 Ⅱ 근대의 유아교육제9장 Ⅱ 심리학과 현대의 유아교육제10장 Ⅱ 한국의 전통 유아교육사상제11장 Ⅱ 근대와 현대의 한국 유아교육 제 2 부 교육철학제12장 Ⅱ 철학과 교육철학제13장 Ⅱ 현대 교육철학의 기초제14장 Ⅱ 현대 교육철학의 전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부 교육사제1장 아동관과 유아교육1. 아동관1) 아동의 개념(1

2019.06.05 / 10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육철학및교육사, 방통대교육철학및교육사, 방송대교육철학및교육사, 교육철학및교육사시험, 교육철학및교육사기출, 2019년 1학기

img

제Ⅰ부 유아발달의 개요제 1 장 유아발달의 이해제 2 장 유아발달의 철학 및 역사적 관점제Ⅱ부 발달이론제 3 장 유아발달의 이론Ⅰ제 4 장 유아발달의 이론Ⅱ제Ⅲ부 신체 및 사고 발달제 5 장 신체발달제 6 장 지능발달제 7 장 인지발달제 8 장 사회인지발달제Ⅳ부 기억 및 언어 발달제 9 장 기억발달제 10 장 언어발달제Ⅴ부 자아개념 및 성역할 발달제 11 장 자아개념 및 자아존중감 발달제 12 장 성역할발달제Ⅵ부 사회정서발달제 13 장 정서발달제 14 장 또래관계와 놀이제 15 장 사회적 행동 및 도덕성의 발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해설포함) *제1부 유아발달의 개요제1장 유아발달의

2019.06.05 / 8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발달, 방통대유아발달, 방송대유아발달, 유아발달요약, 유아발달핵심체크, 2019년 1학기

img

제1장 유아교육의 개요제2장 발달과 유아교육제3장 놀이와 유아교육제4장 창의성과 유아교육제5장 유아교육의 발전과정제6장 유아교육과정의 구성체계제7장 유아교육의 교수학습방법제8장 유아교육 프로그램제9장 유아교육평가제10장 유아교육과 교사교육제11장 유아교육과 부모교육제12장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제13장 유아교육과 다문화교육제14장 유아교육 제도 및 정책제15장 유아교육의 발전방향-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 포함) -제4장 창의성과 유아교육1. 창의성의 개념과 발달(1) 창의성의 개념① 창의성이란 새로운 통찰과 사고를 산출하는 과정을 거쳐 기존의 것과 다른 아이디어, 관계양식 및 해결방법을 산출해 내는 능력으로서, 모든 사

2019.06.05 / 8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교육론, 방통대유아교육론, 방송대유아교육론, 유아교육론요약, 유아교육론핵심, 2019년 1학기

img

제 1 부 영아발달의 이해제 1 장 영아발달의 개요제 2 장 환경과 영아발달 제 3 장 영아발달 이론 제 4 장 태아와 신생아 발달 제 5 장 영아의 신체와 운동발달 제 6 장 영아의 애착발달 제 7 장 영아의 기질과 정서발달 제 8 장 영아의 인지발달 제 9 장 영아의 언어발달 제 10 장 영아의 자기인식과 사회성 발달 제 2 부 영아발달의 지원방안제 11 장 놀이와 영아발달 제 12 장 음악과 영아발달 제 13 장 교사와 영아발달제 14 장 특수영아의 통합과 중재 제 15 장 영아발달과 정책*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부 영아발달의 이해제1장 영아발달의

2019.06.05 / 8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영아발달, 방통대영아발달, 방송대영아발달, 영아발달요약, 영아발달시험, 영아발달핵심, 2019년 1학기

img

제1장 관찰의 이해 제2장 아동관찰과 행동연구 제3장 관찰의 유형(Ⅰ) 제4장 관찰의 유형(Ⅱ) 제5장 행동연구의 유형 및 절차 제6장 영유아발달과 검사 제7장 아동 문제행동 관찰 제8장 포트폴리오 평가제9장 현장 적용 및 실제 제10장 관찰을 이용한 학부모와의 소통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관찰의 이해 1. 관찰의 의의 및 목적1) 관찰의 정의 ① 유아교육연구에서의 관찰의 정의- 관찰: 특정 사물이나 현상을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으로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과정 - 유아교육에서의 관찰: 유아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유아의 행동과 그 이면을 보다 잘 이해하기 위한 진단적인 목적을 가지고

2019.06.05 / 5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아동관찰및행동연구, 방통대아동관찰및행동연구, 방송대아동관찰및행동연구, 아동관찰및행동연구시험, 아동관찰및행동연구요약, 아동관찰및행동연구핵심, 2019년 1학기

img

제1부 관점: 사회복지와 자본주의 제1장 사회복지: 사회적 위험과 권리의 정치 제2장 사회복지와 자본주의: 쇼핑몰과 공동체 제3장 사회복지와 철학: 상이한 철학과 다양한 사회복지제2부 원리: 사회복지, 정치 그리고 국가 제4장 사회복지와 정치: 탈상품화의 정치와 조세 정치 제5장 사회복지와 정책: 상이한 정책에 대한 시선 제6장 사회복지와 세력: 조직된 시민들의 자기 보호 제7장 사회복지와 국가: 상이한 유형과 복지의식제3부 운영: 사회복지의 제도와 실천제8장 사회복지의 구조 제9장 사회복지의 제도 제10장 사회복지의 분야 제11장 사회복지의 실천과 기술제4부 한국: 사회복지의 현실과 전망 제12장 한국의 복지 정치: 이념, 정책 그리고 세력

2019.06.05 / 7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사회복지개론, 방통대사회복지개론, 방송대사회복지개론, 사회복지개론요약, 사회복지개론핵심, 2019년 1학기

img

제1장 영유아 교수·학습의 이해제2장 영유아 교수·학습 방법의 유형제3장 영유아교사의 역할과 상호작용제4장 영유아 교수·학습 계획 및 평가제5장 영유아 교수·학습의 환경제6장 영유아 교수·학습 방법의 실제 I제7장 영유아 교수·학습 방법의 실제 II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영유아 교수∙학습의 이해 1. 교수·학습의 개념1) 교수·학습① 가르치고 배우는 방법이라는 사전적 의미를 가짐② 교사가 의도적으로 계획한 목표에 따라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학습자에게 내적 흥미와 동기를 부여하여 스스로가 학문을 인지하고 익히는 것2) 영

2018.12.19 / 4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영유아교수방법론, 방통대영유아교수방법론, 방송대영유아교수방법론, 영유아교수방법론핵심, 영유아교수방법론요약, 영유아교수방법론기출, 2018년 2학기

img

Part I 유아동작교육의 이론제1장 유아동작교육의 개요제2장 유아의 동작능력 발달제3장 유아의 창의성 발달제4장 유아동작교육의 환경구성제5장 유아동작교육의 교수학습방법제6장 유아동작교육의 신체적 동작교수법제7장 유아동작교육의 리듬적 동작교수법제8장 유아동작교육의 극적 동작교수법제9장 유아동작교육의 통합적 동작교수법제10장 유아동작교육의 운영 및 평가 Part II 유아동작교육의 실제제11장 지각운동을 위한 유아동작활동제12장 기본동작을 위한 유아동작활동제13장 리듬동작을 통한 유아동작활동제14장 표현동작을 통한 유아동작활동제15장 유아동작활동의 계획, 실습, 평가*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par

2018.12.19 / 10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동작교육, 방통대유아동작교육, 방송대유아동작교육, 유아동작교육시험, 유아동작교육핵심, 2018년 2학기

img

제Ⅰ부 교육사회학의 이론적 배경제1장 교육사회학에 대한 이해제2장 교육사회학 이론과 연구동향제3장 학교효과 탐색제4장 교육과정사회학제5장 교육평등과 사회평등 제Ⅱ부 한국교육에 대한 교육사회학적 성찰제6장 근현대 한국교육제도의 변화와 특징제7장 교육과 사회이동제8장 입시제도와 선발방식제9장 한국의 교육열과 학벌사회제10장 학생문화와 학생인권제11장 교사문화와 교권 제Ⅲ부 교육사회학의 담론 확장과 대안 모색제12장 다문화사회의 등장과 다문화교육제13장 시민사회의 교육참여제14장 세계화시대의 국제교육협력제15장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으로서의 평생교육 * 각 강의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강 교육사회

2018.12.19 / 10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육사회학, 방통대교육사회학, 방송대교육사회학, 교육사회학기말, 교육사회학요약, 2018년 2학기

img

제1부 글쓰기란 무엇인가제1장 글쓰기의 의미와 과정제2장 글읽기와 글쓰기: 독서와 비판적 사고제2부 글쓰기의 기본요건제1장 단어의 표기와 선택제2장 바른문장쓰기제3장 단락의 구성제3부 여러 가지 글쓰기제1장 글을 펼치는 방법(1): 설명과 논증 제2장 글을 펼치는 방법(2): 묘사와 서사제3장 성찰적 글쓰기제4장 비평적 글쓰기제5장 실용적 글쓰기제4부 학문연구와 글쓰기제1장 진리탐구와 학문윤리제2장 학술적 글쓰기의 종류와 요건제3장 학술적 글쓰기의 절차제1부 글쓰기란 무엇인가제1장 글쓰기의 의미와 과정1. 말하기와 글쓰기(1) 말하기① 청자와 동일한 상황과 맥락 공유 → 쌍방향의 표현 가능② 여러 가지 비언어적인 수

2017.05.18 / 6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글쓰기, 방통대글쓰기, 방송대글쓰기, 글쓰기요약, 글쓰기핵심,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 1 부 교육사제1장 Ⅱ 아동관과 유아교육제2장 Ⅱ 그리스와 로마 시대의 유아교육제3장 Ⅱ 중세와 르네상스 시대의 유아교육제4장 Ⅱ 실학주의와 유아교육제5장 Ⅱ 계몽주의 시대의 유아교육제6장 Ⅱ 신인문주의 시대의 유아교육제7장 Ⅱ 낭만주의와 유아교육제8장 Ⅱ 근대의 유아교육제9장 Ⅱ 심리학과 현대의 유아교육제10장 Ⅱ 한국의 전통 유아교육사상제11장 Ⅱ 근대와 현대의 한국 유아교육 제 2 부 교육철학제12장 Ⅱ 철학과 교육철학제13장 Ⅱ 현대 교육철학의 기초제14장 Ⅱ 현대 교육철학의 전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부 교육사제1장 아동관과 유아교육1. 아동관1) 아동의 개념(1

2017.05.18 / 10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 방통대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 방송대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 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기말, 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시험,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아동문학의 본질 제2장 아동의 발달적 특성과 아동문학 제3장 아동문학의 역사 제4장 아동문학의 장르 제5장 그림책 제6장 전래동화 제7장 환상동화 제8장 사실동화 제9장 정보그림책제10장 전래동요와 동시 제11장 아동문학교육의 이론적 배경 제12장 아동문학에서 매체의 활용 제13장 아동을 위한 극 제14장 아동문학교육 환경의 구성 제15장 독서치료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아동문학의 본질1. 아동문학의 정의(1) 정의① 서덜랜드: 아동문학이란 아동이 읽고 즐기는 책이자 아동을 위해 쓰여진 책이며 고도의 문학적, 예술적 기준을 만족시키는 책임② 이원수: 아동문학은 아동을 대상으로 한 문학으로 아동과 관

2017.05.18 / 6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아동문학, 방통대아동문학, 방송대아동문학, 아동문학요약, 아동문학기말, 아동문학핵심,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