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제 1 장 인간·언어·사고제 2 장 언어발달 이론과 과정제 3 장 음성언어의 발달제 4 장 문식성의 발달제 5 장 유아언어교육과정제 6 장 유아언어교육 방법제 7 장 영역별 유아언어교육제 8 장 유아언어교육을 위한 환경 구성제 9 장 유아언어교육의 평가제10장 유아언어교육의 실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장 인간․언어․사고1. 인간과 언어1) 존재 근거로서의 언어 - 하이데거의 언어이론은 모든 존재자들을 존재하게 하고 지배하는 법칙으로서의 그리스적 의미와 로고스 개념을 기반으로 하여 전개되고 있다.- 인간은 타자의 관계속에서 의미를 부여받기 위해 타자와의 소통의 장인

2016.02.01 / 5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언어교육, 유아언어교육시험, 유아언어교육요약, 유아언어교육핵심, 방통대유아언어교육, 방송대유아언어교,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1장 유아과학교육제2장 유아과학교육의 역사적 조망제3장 유아과학교육의 이론적 배경제4장 유아과학교육의 내용제5장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접근방법제6장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환경제7장 유아과학교육의 평가제8장 생명체제9장 물체와 물질제10장 지구와 우주제11장 살기 좋은 환경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제1장 유아과학교육1. 유아과학교육의 정의: 총체적 과학으로서의 과학교육 총체적 과학은 태도, 과학과정, 과학결과의 세 가지 개념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 이를 하나씩 분리하여 가르치기 보다는 유아들이 과학의 모든 부분에 깊이 몰입하도록 태도, 과학과정, 그리고 과학결과를 모두 고려한 총체적 과학의 경험을 제공해야 함(1

2016.02.01 / 6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과학교육, 유아과학교육시험, 유아과학교육요약, 유아과학교육핵심, 방통대유아과학교육, 방송대유아과학교,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1장 아동의 요구와 권리제2장 현대사회와 영유아교사제3장 영유아교사의 전문성과 효능감제4장 영유아교사의 자질과 역할제5장 영유아교사의 양성교육제6장 영유아교사의 현직교육제7장 영유아교사를 위한 장학제8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조직문화제9장 영유아 교육 및 보육제도와 정책제10장 영유아교사의 교직윤리제11장 영유아교사의 인사와 복무제12장 영유아교사의 전문단체와 활동-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3장 영유아교사의 전문성과 효능감1. 영유아교사의 전문성(1) 영유아교사① 보육시설이나 유치원에서 영유아의 보호 및 교육, 건강관리 및 보호자와의 상담 등을 통해 영유아가 건강하고 바람직하게 성장 발달하도록 돕는 직업② 프로그램을 개

2016.02.01 / 11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영유아교사론, 방통대영유아교사론, 방송대영유아교사론, 영유아교사론핵심, 영유아교사론요약,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1장 논술이란 무엇인가?2장 비판적 사고와 논증3장 분석적 이해4장 비판적 평가5장 창의적 적용6장 과학과 종교7장 생명과 건강8장 자본주의와 경제 9장 예술과 다양성10장 대중문화와 일상 11장 노동과 여가 12장 학문과 교육 13장 민주주의와 정치 14장 다문화 사회와 관용 15장 논리적 사고와 바른 생각-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4장 비판적 평가1. 비판적 평가의 기초(1) 개요① 비판: 무엇이 옳고 무엇이 그른지 따지는 것② 비판적 평가의 두 유형 - 자기 입장에서 평가하고 따져보는 것 - 어떤 관점에 서서 그 입장에서 비판적으로 따져보는 것③ 비판적 평가의 과정 - 틀린 부분이 없는

2016.02.01 / 10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세상읽기와논술, 방통대세상읽기와논술, 방송대세상읽기와논술, 세상읽기와논술핵심, 세상읽기와논술요약,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1부 교육공학의 기초제1장 교육공학의 개념 및 영역제2장 교육공학의 역사제3장 교육공학의 이론적 기초 제2부 교수설계제4장 교수체제설계제5장 요구분석 및 과제분석제6장 교수설계 이론과 모형제3부 교수방법제7장 강의식 교수법제8장 토의식 교수법제9장 협동학습제10장 문제중심학습제11장 혼합학습제4부 교수매체제12장 교수매체의 선정과 활용제13장 교수매체 연구의 동향제14장 정보통신기술과 교육제15장 최신 교수매체의 활용과 전망-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제2장 교육공학의 역사1. 미국 교육공학의 역사적 발전(1) 시각교육 (1900년~1930년대)1) 시각교육의 역사① 1990년대 - 박물관

2016.02.01 / 7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육공학, 방통대교육공학, 방송대교육공학, 교육공학요약, 교육공학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Ⅰ부 유아발달의 개요제 1 장 유아발달의 이해제 2 장 유아발달의 철학 및 역사적 관점제Ⅱ부 발달이론제 3 장 유아발달의 이론Ⅰ제 4 장 유아발달의 이론Ⅱ제Ⅲ부 신체 및 사고 발달제 5 장 신체발달제 6 장 지능발달제 7 장 인지발달제 8 장 사회인지발달제Ⅳ부 기억 및 언어 발달제 9 장 기억발달제 10 장 언어발달제Ⅴ부 자아개념 및 성역할 발달제 11 장 자아개념 및 자아존중감 발달제 12 장 성역할발달제Ⅵ부 사회정서발달제 13 장 정서발달제 14 장 또래관계와 놀이제 15 장 사회적 행동 및 도덕성의 발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해설포함) *제1부 유아발달의 개요제1장 유아발달의

2016.02.01 / 8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발달, 방통대유아발달, 방송대유아발달, 유아발달요약, 유아발달핵심체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I부 영유아 교육과정의 이론적 기초 1장 영유아교육과정의 개념 2장 영유아 보육·교육기관의 유형 3장 영유아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4장 영유아교육과정의 모델과 접근법 5장 영유아교유과정의 계획과 구성 6장 영유아교육과정 운영(I) : 영아와 걸음마기 7장 영유아교육과정 운영(II) : 유아기제II부 우리나라 영유아교육과정 8장 유치원 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 9장 누리과정 10장 유아교육에서의 평가제III부 영유아교육과정과 프로그램 연구 11장 초기 유아교육 프로그램 12장 현대 유아교육 프로그램 13장 다중지능이론기반 교육과정 14장 다문화 교육과정 15장 자연친화적교육 프로그램-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2016.02.01 / 13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교육과정, 유아교육과정시험, 유아교육과정요약, 유아교육과정핵심, 방통대유아교육과정, 방송대유아교육과,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1부 아동생활지도의 기초제 1 장 아동생활지도의 개념제 2 장 아동생활지도의 이론적 기초제 3 장 아동행동의 영향요인제2부 아동생활지도의 기법제 4 장 아동행동 평가 및 진단제 5 장 아동의 권리와 아동생활지도의 원칙 및 방법제 6 장 아동생활지도의 실천기법제 7 장 집단생활지도제 8 장 가정에서의 생활지도제3부 영유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제 9 장 만 2세 미만 영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제10장 만 2세 영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제11장 만 3~5세 유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제4부 아동생활지도의 실제제12장 기본생활습관 지도제13장 부적응행동의 이해제14장 부적응행동 지

2016.02.01 / 11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아동생활지도, 방통대아동생활지도, 방송대아동생활지도, 아동생활지도시험, 아동생활지도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1장 상담의 기초개념 제2장 상담의 학문적 기초 제3장 상담의 목표 제4장 상담의 구조 제5장 상담에서의 대화 제6장 상담의 과정 제7장 정서중심 상담이론 제8장 인지중심 상담이론 제9장 행동중심의 상담이론 제10장 환경중심 상담이론 제11장 집단상담 제12장 상담의 보조전략 제13장 상담의 적용분야제14장 효과적인 대화의 기법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제5장 상담에서의 대화 1. 상담에서의 대화 목적(1) 상담에서 대화의 목적 내담자의 변화(2) 상담에서 내담자 변화의 영역① 행동의 변화: 상담을 통한 변화가운데 가장 두드러지고 관찰 가능한 영역으로 많은 상담자들은 사고, 감정, 태도의 변화가 선행되어야

2016.02.01 / 9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상담심리학, 방통대상담심리학, 방송대상담심리학, 상담심리학요약, 상담심리학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1장 유아교육의 개요제2장 발달과 유아교육제3장 놀이와 유아교육제4장 창의성과 유아교육제5장 유아교육의 발전과정제6장 유아교육과정의 구성체계제7장 유아교육의 교수학습방법제8장 유아교육 프로그램제9장 유아교육평가제10장 유아교육과 교사교육제11장 유아교육과 부모교육제12장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제13장 유아교육과 다문화교육제14장 유아교육 제도 및 정책제15장 유아교육의 발전방향-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 포함) -제4장 창의성과 유아교육1. 창의성의 개념과 발달(1) 창의성의 개념① 창의성이란 새로운 통찰과 사고를 산출하는 과정을 거쳐 기존의 것과 다른 아이디어, 관계양식 및 해결방법을 산출해 내는 능력으로서, 모든 사

2016.02.01 / 8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교육개론, 방통대유아교육개론, 방송대유아교육개론, 유아교육개론요약, 유아교육개론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 1 부 영아발달의 이해제 1 장 영아발달의 개요제 2 장 환경과 영아발달 제 3 장 영아발달 이론 제 4 장 태아와 신생아 발달 제 5 장 영아의 신체와 운동발달 제 6 장 영아의 애착발달 제 7 장 영아의 기질과 정서발달 제 8 장 영아의 인지발달 제 9 장 영아의 언어발달 제 10 장 영아의 자기인식과 사회성 발달 제 2 부 영아발달의 지원방안제 11 장 놀이와 영아발달 제 12 장 음악과 영아발달 제 13 장 교사와 영아발달제 14 장 특수영아의 통합과 중재 제 15 장 영아발달과 정책*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부 영아발달의 이해제1장 영아발달의

2016.02.01 / 8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영아발달, 방통대영아발달, 방송대영아발달, 영아발달요약, 영아발달시험, 영아발달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1장 관찰과 행동연구제2장 유아발달 이론제3장 관찰유형과 자료 활용제4장 일화기록법제5장 시간표집법제6장 사건표집법제7장 행동목록법과 평정척도제8장 관찰과 교수-학습 환경제9장 영유아의 신체발달과 관찰제10장 영유아의 언어발달과 관찰제11장 인지발달과 관찰제12장 사회정서 발달과 관찰제13장 창의성과 관찰제14장 특수아 지도와 관찰제15장 평가와 보고서 작성-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관찰과 행동연구1. 관찰과 유아 이해(1) 관찰법① 유아의 행동을 이해하는 기본적인 방법: 유아교육의 현장에서 가장 많이 활용될 수 있는 방법② 관찰자가 현장에서 유아의 행동을 직접 관찰하고 기록해 두었다가 유아 지도의

2016.02.01 / 9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아동관찰및행동연구, 방통대아동관찰및행동연구, 방송대아동관찰및행동연구, 아동관찰및행동연구핵심, 아동관찰및행동연구요약,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1장 사회복지: 사회적 위험과 권리의 정치제2장 사회복지와 자본주의: 쇼핑몰과 공동체제3장 사회복지와 철학: 상이한 철학과 다양한 사회복지제4장 사회복지와 정치: 탈 상품화의 정치와 조세정치제5장 사회복지와 정책: 상이한 정책의 집과 서로 다른 가족 살이제6장 사회복지와 세력: 조직된 시민들의 자기보호제7장 사회복지와 국가: 상이한 유형과 복지의식제8장 사회복지의 구조제9장 사회복지의 제도제10장 사회복지의 분야제11장 사회복지의 실천과 기술제12장 한국의 복지 정치: 이념, 정책 그리고 세력제13장 한국의 사회복지, 조직된 시민, 그리고 노동 정치제14장 사회복지사: 사회적 위험에 맞서는 사람들제15장 복지국가의 위기와 전망-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2016.02.01 / 6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사회복지개론, 방통대사회복지개론, 방송대사회복지개론, 사회복지개론요약, 사회복지개론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