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제1장 교육과정의 개념과 접근방법제2장 교육과정의 철학적 기초제3장 교육과정의 심리학적·사회적 기초제4장 교육과정의 역사적 기초제5장 교육과정의 유형(Ⅰ): 교과·학문 중심 교육과정제6장 교육과정의 유형(Ⅱ): 인간·경험 중심 교육과정제7장 교육과정의 개발과 설계제8장 교육평가제9장 교육과정 구성 논의(Ⅰ)제10장 교육과정 구성 논의(Ⅱ)제11장 교육과정 구성 논의(Ⅲ)제12장 교육과정 구성 논의(Ⅳ)제13장 교수-학습 과정과 이론제14장 교육과정의 설계와 통합 교육과정제15장 교육과정의 운영과 확산-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5장 교육과정의 유형(Ⅰ) : 교과·학문 중심 교육과정1

2017.05.18 / 8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육과정, 방통대교육과정, 방송대교육과정, 교육과정핵심, 교육과정요약,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Part I 유아음악교육의 이론제1장 유아음악교육의 개요제2장 유아의 음악능력 발달제3장 유아의 음악개념 발달제4장 유아음악교육의 환경조성제5장 코다이 음악교수법제6장 오르프 음악교수법제7장 달크로즈 음악교수법제8장 스즈키 음악교수법제9장 고든 음악교수법제10장 국악 음악교수법제11장 듣기 음악교육활동Part II 유아음악교육의 실제제12장 노래 음악교육활동제13장 악기 음악교육활동제14장 신체표현 음악교육활동제15장 창작 음악교육활동*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PartⅠ. 유아음악교육의 이론제1장 유아음악교육의 개요1. 음악교육의 개념(1) 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1) 세계 음악교육

2017.05.18 / 9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음악교육, 방통대유아음악교육, 방송대유아음악교육, 유아음악교육핵심,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영유아건강의 기초적 이해제2장 영유아보육·교육과정과 건강교육제3장 영유아건강교육의 구성제4장 영유아의 건강관리제5장 유아의 정신건강제6장 유아영양교육제7장 영유아의 식생활지도제8장 유아교육기관의 급식관리제9장 실내·외시설 및 설비안전제10장 교통·화재안전과 사회환경안전제11장 응급처치*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영유아건강의 기초적 이해1. 유아기 건강의 의미(1) 세계보건기구(World Health Organization)의「보건 헌장」 “건강은 단순히 질병이나 허약이 없는 것이 아니라 신체적 · 정신적· 사회적으로 완전히 양호한 상태이다.”라고 정의 (2) 건

2017.05.18 / 7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아동건강교육, 방통대아동건강교육, 방송대아동건강교육, 아동건강교육요약, 아동건강교육핵심,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강 부모교육의 개념 및 목적제2강 부모교육 및 예비부모교육제3강 부모교육의 역사제4강 가정의 형성과 부모됨제5강 부모의 역할 및 양육행동제6강 태내기 및 영아기 발달 및 부모역할제7강 유아기 발달과 부모역할제8강 아동기 발달과 부모역할제9강 맞벌이가족과 한부모가족의 부모역할제10강 조손가족과 다문화가족의 부모역할제11강 민주주의 및 인본주의 부모교육이론제12강 교류분석이론제13강 행동수정 프로그램제14강 부모효율성 훈련(PET) 프로그램제15강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부모교육 실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강 부모교육의 개념 및 목적1. 부모교육의 개념• 부모 역할 : 보통의 다른 역할들은 그 역할

2017.05.18 / 14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부모교육, 부모교육시험, 부모교육요약, 부모교육핵심, 부모교육핵심요약, 방통대부모교육, 방송대부모교육,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특수교육이란 제2장 가족과의 협력적 접근 제3장 통합교육의 이해 제4장 개별화교육과 행동지도 제5장 유아특수교육의 이해 제6장 정신지체 제7장 학습장애 제8장 주의력결핍 / 과잉행동장애(ADHD) 제9장 정서 및 행동장애 제10장 자폐범주성 장애 제11장 의사소통장애: 언어 및 말장애 제12장 시각장애 제13장 청각장애 제14장지체 및 건강장애 제15장 우수아와 재능아*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1장 특수교육이란 1. 특수교육의 기본개념(1) 특수교육의 정의① 특수아동: 신체적 속성이나 학습능력이 높거나 낮은 등 규준에서 벗어난 정도가 심하여 개별화된 교육이 필요한 아동② 특수교육: 개별적으로 계획되고

2016.12.21 / 9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특수아교육, 특수아교육핵심, 특수아교육시험, 특수아교육기출, 특수아교육족보,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 1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이해제 2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설립제 3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운영정책제 4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조직관리제 5 장 영유아교육기관 교직원의 채용관리제 6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재정관리제 7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시설 설비 관리제 8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평가관리제 9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장학제10장 학급운영관리제11장 교육과정 운영관리제12장 영유아건강및안전관리제13장 지역사회와 가정 연계 및 참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이해1.1. 영유아교육기관의 유형・영유아교육기관 : 0~8세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교육하는 기관・우리나라

2016.12.21 / 10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방통대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방송대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요약,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1장 영유아 프로그램의 역사 및 철학제2장 영유아 프로그램의 기초이론제3장 몬테소리 프로그램제4장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제5장 디스타 프로그램제6장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제7장 프로젝트 접근법제8장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제9장 발도르프 프로그램제10장 만 2세 미만 영아용 프로그램제11장 만 2세 영아용 프로그램제12장 만 3~5세 유아용 프로그램제13장 혼합연령 프로그램제14장 보육·교육 평가 및 평가결과의 활용제15장 제도적 평가: 유치원 및 어린이집 평가*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장 영유아 프로그램의 역사 및 철학1. 외국의 보육•교육 사상 및 철학(1) 고대~16세기① 영유아 보육과

2016.12.21 / 7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방통대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방송대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요약,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1부 아동복지의 기초 제1장 아동복지의 개념 제2장 아동복지의 발달과 동향 제3장 아동권리의 이해 제4장 아동과 복지환경 제2부 아동복지 실천방법 제5장 아동복지의 기본전제와 원칙 제6장 아동복지서비스의 분류 제7장 아동복지의 미시적 실천방법 제8장 아동복지의 거시적 실천방법 제9장 아동복지의 법적 체계 제3부 아동복지 실천분야 제10장 영유아보육서비스 제11장 강제보호서비스 제12장 가정위탁보호와 입양 제13장 시설복지서비스와 재가복지 상담서비스 제14장 학교사회복지 제15장 아동복지의 전망과 과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부 아동복지의 기초제1장 아동문제와 아동

2016.12.21 / 7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아동복지, 방통대아동복지, 방송대아동복지, 아동복지핵심, 아동복지요약,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1장 교육과 심리검사제2장 검사의 측정학적 개념제3장 검사개발과 검사의 양호도제4장 지능검사제5장 진로검사제6장 성격검사제7장 정신건강검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교육과 심리검사 1. 교육과 인간의 이해1) 인간이해와 교육① 교육은 인간을 대상으로 하여 지식과 기술 등을 가르치고, 태도와 품성 등을 기르는 활동으로 이해됨② 교육을 어떻게 이해하든 교육은 인간을 대상으로 한 활동이기 때문에 인간이란 어떤 존재인지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임 ③ 교육인 인간이 속한 시대, 사회와 분리될 수 있는 별개의 활동이 아님④ 교육이란 그 시대와 사회의 가치관의 반영으로서 이상적인 인간상을 실현하기 위한 활동임 2) 인간이해의 관

2016.12.21 / 6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심리검사및측정, 심리검사및측정핵심, 심리검사및측정시험, 심리검사및측정기출,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 1 장 인간의 이해제 2 장 교육과 심리의 학문적 접근제 3 장 인간발달의 과저과 원리 제 4 장 학습자의 지적 특성과 발달제 5 장 학습자의 정의적 특성과 발달제 6 장 행동주의 학습이론제 7 장 인지주의 학습이론제 8 장 수업과 교수이론제 9 장 스트레스와 적응제 10 장 부적응의 심리와 지도제 11 장 평가의 원리제 12 장 평가의 도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장 인간의 이해1. 인간의 본성 - 성인사상의 원류(1) 성악설 : 순자① 성 Augustine의 인간본성에 대한 입장임② 고대중국의 순자가 주장했음③ 훈육과 고행을 강조하고 엄한 규율로써 교육함④ 인간은 본질적으로 악한 존재. 교육은 이러

2016.12.21 / 8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핵심, 교육심리학시험, 교육심리학기출, 교육심리학요약,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1장 유아의 사회화 제2장 사회성 발달 이론 제3장 애착 제4장 자아개념 제5장 정서발달 제6장 도덕성과 친사회적 행동 제7장 성 역할 이해 제8장 공격적 행동 제9장 친구 관계 제10장 장애 유아 통합교육과 유아사회교육 제11장 유아사회교육의 기초 제12장 유아사회교육의 내용 제13장 유아사회교육의 교수-학습 방법과 평가 제14장 유아의 스트레스와 문제행동 제15장 유아사회교육의 실제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제1장 유아의 사회화1. 사회화의 개념1) 사회성① 사회적 성향을 의미하는 것으로 사회생활을 하는 인간의 성질, 즉 인격 혹은 성격에 나타나는 특성② 사회에서 다른 사람이나 환경 등과 상호작용하면서

2016.12.21 / 8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사회교육, 유아사회교육핵심, 유아사회교육기출, 유아사회교육시험, 방통대시험,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Part 1. 유아동작교육의 이론제1장 유아동작교육의 개요제2장 유아동작교육과 동작능력 발달제3장 유아동작교육과 창의성 발달제4장 유아동작교육의 환경조성제5장 유아동작교육의 교수·학습방법제6장 유아동작교육의 신체적 동작교수법제7장 유아동작교육의 리듬적 동작교수법제8장 유아동작교육의 극적 동작교수법제9장 유아동작교육의 통합적 동작교수법제10장 유아동작교육의 운영 및 평가Part 2. 유아동작교육의 실제제11장 지각운동을 위한 유아동작활동제12장 기본동작을 위한 유아동작활동제13장 리듬동작을 통한 유아동작활동제14장 표현동작을 통한 유아동작활동제15장 유아동작교육의 계획, 실습 및 평가*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2016.12.21 / 14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동작교육, 방통대유아동작교육, 방송대유아동작교육, 유아동작교육시험, 유아동작교육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1부 교직에 대한 이해 제1장 교직의 개념 및 특성 제2장 유아교사의 역할과 자질 제3장 유아교사의 교직윤리 제4장 사회 변화와 유아교육 제5장 유아교사의 전문성제2부 학급 운영 및 관리 제6장 학급 운영 관리 제7장 교육과정 운영계획 제8장 유아 평가와 생활지도 제9장 유아 안전과 건강관리 제10장 유치원 평가와 교원의 운영 관리 업무제3부 인사 및 복무에 대한 이해 제11장 교원의 임용 및 퇴직 제12장 교원의 의무와 복무 제13장 교원의 보수 제14장 교원의 복지 제15장 사무관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부 교직에 대한 이해제1장 교직의 개념 및 특성1. 교직의 이해1) 교

2016.12.21 / 10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직실무, 방통대교직실무, 방송대교직실무, 교직실무핵심, 교직실무요약,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1강 교육사회학에 대한 이해제2강 교육사회학 이론과 연구동향 - 1제3강 교육사회학 이론과 연구동향 - 2제4강 교육과정사회학제5강 학교효과 탐색제6강 교육평등, 사회평등 그리고 사회정의제7강 교육과 사회이동제8강 근현대 한국교육제도의 변화와 특징제9강 입시제도와 선발방식제10강 학벌사회와 사회적 자본제11강 학생문화와 학생인권제12강 교사와 교사문화제13강 다문화사회의 등장과 다문화교육제14강 국제교육협력제15강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서의 평생교육* 각 강의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강 교육사회학에 대한 이해1. 교육(Education)과 학교교육(Schooling)1) 교육의 개념- 평생교육적인 측면에서 보는 교육

2016.12.21 / 8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육사회학, 방통대교육사회학, 방송대교육사회학, 교육사회학기말, 교육사회학요약,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1장 유아 교과교재의 이해 제2장 유아 교재교구 개발과 활용의 접근 제3장 유아 교재교구 관련 이론 제4장 유아 교재교구의 분류 제5장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과정 제6장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방법 제7장 유아 교재교구 제작 시 멀티미디어의 활용 제8장 유아 교재교구의 활용 제9장 유아 교재교구의 관리 제10장 주제별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과 활용*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부 유아 교과교재의 이론적 기초제1장 유아 교과교재의 이해1. 유아 교육에서 교과 교재의 개념1) 유아 교과교재의 정의(1) 교과 교재 교재: 학교교육의 목적에 맞게 가르쳐야 할 교육내용을 계통적으로 조직한 일정한 분야&#

2016.12.21 / 5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방통대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방송대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기말,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시험,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