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제 I 부 유아교과교육의 이론적 이해 제 1 장 교수-학습의 기본 요소 제 2 장 교수-학습의 기본 요소 제 3 장 유아교과교육의 변천사 제 4 장 유아교육 교수-학습 방법 제 5 장 교수-학습 방법 및 모형 제 6 장 유아교육 환경구성제 II 부 유아교과교육의 실제 제 7 장 교수-학습 계획과 운영 제 8 장 유아동작교육 제 9 장 유아사회교육 제10장 유아음악교육 제11장 유아미술교육 제12장 유아언어교육 제13장 유아수학교육 제14장 유아과학교육 제15장 활동중심 통합적 접근*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Ⅰ부 유아교과교육의 이론적 이해제1장 교수-학습의 기본 요소 11.1. 교과교육의 기본

2016.12.21 / 10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과교육론, 방통대교과교육론, 방송대교과교육론, 교과교육론요약, 교과교육론핵심, 교과교육론시험,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1부 학교폭력의 이해 제1장 학교폭력의 현주소 제2장 학교폭력의 개념 및 특성 제3장 학교폭력의 유형 및 구성요인 제4장 학교폭력의 원인 및 결과제2부 학교폭력의 예방 제5장 학교폭력 요인 및 조기감지 제6장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 제7장 유아기 폭력 제8장 영유아교육기관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제3부 개입과 대처 제9장 학교폭력 관련 법률 및 각 기관의 책무 제10장 학교폭력 정책 제11장 학교폭력 사후대응 제12장 학교폭력 유형별 개입전략(I) 제13장 학교폭력 유형별 개입전략(II) 제14장 학교폭력 상담 제15장 국내외 학교폭력 대처방안-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학교폭력의 현주소

2016.12.21 / 8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 방통대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 방송대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 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핵심, 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요약,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1장 유아수학교육의 개요제2장 유아수학교육의 변천제3장 유아수학교육의 이론적 고찰제4장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제5장 유아수학교육의 수학적 과정제6장 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 방법제7장 유아수학학습의 운영제8장 유아수학교육의 가변정천·유아기관·초등학교 연계제9장 환경구성제10장 유아수학교육의 평가*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유아수학교육의 개요1.1. 유아수학교육의 이해1. 수학교육의 가치・수학의 발전- 인간 : 정착, 집단, 무리생활- 실제 생활의 문제 해결 방법을 찾는 과정에서 시작- 수학교육 : 수학지식을 전하기 위한 목적・수학교육이 필요한 이유

2016.12.21 / 8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수학교육, 방통대유아수학교육, 방송대유아수학교육, 유아수학교육요약, 유아수학교육기말,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 1 부 교육사제1장 Ⅱ 아동관과 유아교육제2장 Ⅱ 그리스와 로마 시대의 유아교육제3장 Ⅱ 중세와 르네상스 시대의 유아교육제4장 Ⅱ 실학주의와 유아교육제5장 Ⅱ 계몽주의 시대의 유아교육제6장 Ⅱ 신인문주의 시대의 유아교육제7장 Ⅱ 낭만주의와 유아교육제8장 Ⅱ 근대의 유아교육제9장 Ⅱ 심리학과 현대의 유아교육제10장 Ⅱ 한국의 전통 유아교육사상제11장 Ⅱ 근대와 현대의 한국 유아교육 제 2 부 교육철학제12장 Ⅱ 철학과 교육철학제13장 Ⅱ 현대 교육철학의 기초제14장 Ⅱ 현대 교육철학의 전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부 교육사제1장 아동관과 유아교육1. 아동관1) 아동의 개념(1

2016.12.21 / 10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 방통대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 방송대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 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기말, 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시험,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1장 아동문학의 본질 제2장 아동의 발달적 특성과 아동문학 제3장 아동문학의 역사 제4장 아동문학의 장르 제5장 그림책 제6장 전래동화 제7장 환상동화 제8장 사실동화 제9장 정보그림책제10장 전래동요와 동시 제11장 아동문학교육의 이론적 배경 제12장 아동문학에서 매체의 활용 제13장 아동을 위한 극 제14장 아동문학교육 환경의 구성 제15장 독서치료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아동문학의 본질1. 아동문학의 정의(1) 정의① 서덜랜드: 아동문학이란 아동이 읽고 즐기는 책이자 아동을 위해 쓰여진 책이며 고도의 문학적, 예술적 기준을 만족시키는 책임② 이원수: 아동문학은 아동을 대상으로 한 문학으로 아동과 관

2016.12.21 / 6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아동문학, 방통대아동문학, 방송대아동문학, 아동문학요약, 아동문학기말, 아동문학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1장 정신건강의 이해 제2장 인간발달에 따른 적응 제3장 인간발달에 따른 정신건강 제4장 자아개념 및 자아정체감 제5장 성격과 성격이론의 이해 제6장 자기관리 제7장 대이지각과 대인관계제8장 직업과 삶제9장 스트레스의 이해제10장 사회문제 및 사회병리현상의 이해제11장 부적응행동제12장 상담과 심리치료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장 정신건강의 개념 및 이해1. 정신건강의 개념 좋은 적응력과 더불어 현실생활에 있어 해결이 곤란하고 어려운 일에 부딪쳤을 때 독립적이고, 자주적이며 건설적으로 처리해 나갈 수 있는 능력과 조화롭고 통합된 인격체 2. 건강과 이상① 통계적관점 - 지능, 신장, 체중 등과 같이 인

2016.12.21 / 5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정신건강, 정신건강핵심, 정신건강시험, 정신건강기출, 정신건강족보, 방통대정신건강,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1장 인간과 인간 행동의 이해제2장 인간행동 형성과 사회환경제3장 인간행동의 연구와 사회복지제4장 정신분석적 이론제5장 행동주의 이론제6장 사회적 학습이론제7장 인본주의 이론제8장 건강한 성격의 특징제9장 스트레스와 적응제10장 적응의 방법과 지도제11장 부적응행동의 개념 및 유형제12장 아동기의 사회환경과 부적응행동제13장 청소년기의 사회환경과 부적응행동제14장 청장년기의 사회환경과 부적응행동제15장 중년기의 사회환경과 부적응행동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4장 정신분석적 이론1.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1) 개관① 프로이트는 자유연상법의 수립으로 인간의 무의식 세계를 연구하는 성격의 이론을 수립(긴장을 풀

2016.12.21 / 7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인간행동과사회환경, 방통대인간행동과사회환경, 방송대인간행동과사회환경,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1장 아동미술의 의의와 목적제2장 아동미술의 역사제3장 아동미술 관련 이론제4장 아동발달과 아동미술제5장 아동묘화의 특성제6장 아동미술의 표현유형과 평가제7장 아동미술과 미술치료제8장 아동미술지도와 표준보육과정 및 누리과정제9장 미술지도교사의 자질과 역할제10장 아동미술의 교수방법제11장 아동미술을 위한 환경구성제12장 미술감상제13장 탐색활동제14장 표현활동제15장 감상활동*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장 아동미술의 의의와 목적 1. 아동미술의 정의 및 기본 성격1) 아동미술의 정의(1) 사전적 정의① 미술이란 미를 공간 및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회화,

2016.12.21 / 8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아동미술, 아동미술핵심, 아동미술시험, 아동미술기출, 아동미술족보, 방통대아동미술,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1장 놀이의 이해제2장 놀이이론제3장 놀이의 발달제4장 놀이발달에 영향을 주는 요인제5장 유아의 발달과 놀이 및 놀이관찰제6장 특수아동 통합상황의 놀이지도제7장 놀이치료와 놀이의 활용제8장 놀이환경제9장 놀잇감제10장 놀이와 유아교육제11장 놀이활동의 실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 제1장 놀이의 이해1. 놀이의 개념(1) 놀이의 정의① 듀이: 유아의 문제해결력을 증진시키는 활동② 실러: 잉여 에너지를 소모하는 활동③ 프뢰벨: 인간 본성의 자유로운 활동의 표현이며 연습(2) 놀이의 특성① 내적으로 동기유발된 것② 목표 지향적이 아니라 과정 지향적③ 자발적으로 선택된 것④ 비사실적 속성이 있음: 놀

2016.12.21 / 9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놀이지도, 놀이지도핵심, 놀이지도요약, 놀이지도기출, 놀이지도족보,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제1부 자원봉사의 이론적 배경제1장 자원봉사의 이해제2장 현대사회와 자원봉사활동제3장 각국의 자원봉사활동(Ⅰ):영국과 미국제4장 각국의 자원봉사활동(Ⅱ):일본과 한국제5장 자원봉사활동의 주체제6장 자원봉사활동의 대상제2부 자원봉사자를 위한 교육제7장 청소년 자원봉사자 교육의 이론적 기초제8장 청소년 자원봉사자 교육의 실제제9장 대학생 자원봉사자 교육제10장 성인 자원봉사자 교육의 이론적 기초제11장 성인 자원봉사자 교육의 실제제3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전략제12장 자원봉사활동의 운영과 관리제13장 자원봉사활동 조정자의 역할과 교육제14장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제15장 시민사회와 자원활동:미래전망과 과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2016.02.01 / 8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자원봉사론, 방통대자원봉사론, 방송대자원봉사론, 자원봉사론요약, 자원봉사론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1부 이 론 편 제1장 유아교육과 교육평가 제2장 교육평가의 개념 및 역사 제3장 교육평가의 유형 제4장 교육평가의 방법 및 절차 제5장 문항 제작과 분석 제6장 평가도구의 양호도 제2부 실 제 편 제7장 관찰법 제8장 관찰기록의 유형 제9장 조사연구법 제10장 표준화검사법 제11장 질적평가연구 제12장 수행평가-포트폴리오평가 제13장 연구와 연구보고서 작성*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유아교육과 교육평가1. 유아교육의 개념(1) 연령에 따라 구분하는 입장① 0~8세까지의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 유아기 발달의 중요성 인식하고, 다양한 자극 제공을 강조 - 세계적으로도 유아교육의 대상은 0~8

2016.02.01 / 7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교육평가, 방통대유아교육평가, 방송대유아교육평가, 유아교육평가요약, 유아교육평가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1장 영유아건강의 기초적 이해제2장 영유아보육·교육과정과 건강교육제3장 영유아건강교육의 구성제4장 영유아의 건강관리제5장 유아의 정신건강제6장 유아영양교육제7장 영유아의 식생활지도제8장 유아교육기관의 급식관리제9장 실내·외시설 및 설비안전제10장 교통·화재안전과 사회환경안전제11장 응급처치*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영유아건강의 기초적 이해1. 유아기 건강의 의미(1) 세계보건기구(World Health Organization)의「보건 헌장」 “건강은 단순히 질병이나 허약이 없는 것이 아니라 신체적 · 정신적· 사회적으로 완전히 양호한 상태이다.”라고 정의 (2) 건

2016.02.01 / 7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아동건강교육, 방통대아동건강교육, 방송대아동건강교육, 아동건강교육요약, 아동건강교육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1강 부모교육의 개념 및 목적제2강 부모교육 및 예비부모교육제3강 부모교육의 역사제4강 가정의 형성과 부모됨제5강 부모의 역할 및 양육행동제6강 태내기 및 영아기 발달 및 부모역할제7강 유아기 발달과 부모역할제8강 아동기 및 청소년기 발달과 부모역할제9강 현대사회의 부모역할제10강 현대사회의 부모역할 Ⅱ제11강 부모교육의 이론적 관점제12강 부모효율성 훈련(Parent Effectiveness Training : PET)제13강 적극적 부모역할훈련(AP) 및 체계적 부모역할 훈련(STEP) 프로그램제14강 행동수정 프로그램제15강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부모교육-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강 부모교육의 개념 및 목적1. 부

2016.02.01 / 15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부모교육, 부모교육시험, 부모교육요약, 부모교육핵심, 부모교육핵심요약, 방통대부모교육, 방송대부모교육,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1장 교육과정의 개념과 접근방법제2장 교육과정의 철학적 기초제3장 교육과정의 심리학적·사회적 기초제4장 교육과정의 역사적 기초제5장 교육과정의 유형(Ⅰ): 교과·학문 중심 교육과정제6장 교육과정의 유형(Ⅱ): 인간·경험 중심 교육과정제7장 교육과정의 개발과 설계제8장 교육평가제9장 교육과정 구성 논의(Ⅰ)제10장 교육과정 구성 논의(Ⅱ)제11장 교육과정 구성 논의(Ⅲ)제12장 교육과정 구성 논의(Ⅳ)제13장 교수-학습 과정과 이론제14장 교육과정의 설계와 통합 교육과정제15장 교육과정의 운영과 확산-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5장 교육과정의 유형(Ⅰ) : 교과·학문 중심 교육과정1

2016.02.01 / 8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육과정, 방통대교육과정, 방송대교육과정, 교육과정핵심, 교육과정요약,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Part I 유아음악교육의 이론제1장 유아음악교육의 개요제2장 유아의 음악능력 발달제3장 유아의 음악개념 발달제4장 유아음악교육의 환경조성제5장 코다이 음악교수법제6장 오르프 음악교수법제7장 달크로즈 음악교수법제8장 스즈키 음악교수법제9장 고든 음악교수법제10장 국악 음악교수법제11장 듣기 음악교육활동Part II 유아음악교육의 실제제12장 노래 음악교육활동제13장 악기 음악교육활동제14장 신체표현 음악교육활동제15장 창작 음악교육활동*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PartⅠ. 유아음악교육의 이론제1장 유아음악교육의 개요1. 음악교육의 개념(1) 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1) 세계 음악교육

2016.02.01 / 9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음악교육, 방통대유아음악교육, 방송대유아음악교육, 유아음악교육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