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제1장 인간과 인간 행동의 이해제2장 인간행동 형성과 사회환경제3장 인간행동의 연구와 사회복지제4장 정신분석적 이론제5장 행동주의 이론제6장 사회적 학습이론제7장 인본주의 이론제8장 건강한 성격의 특징제9장 스트레스와 적응제10장 적응의 방법과 지도제11장 부적응행동의 개념 및 유형제12장 아동기의 사회환경과 부적응행동제13장 청소년기의 사회환경과 부적응행동제14장 청장년기의 사회환경과 부적응행동제15장 중년기의 사회환경과 부적응행동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4장 정신분석적 이론1.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1) 개관① 프로이트는 자유연상법의 수립으로 인간의 무의식 세계를 연구하는 성격의 이론을 수립(긴장을 풀

2019.12.13 / 7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인간행동과사회환경, 방통대인간행동과사회환경, 방송대인간행동과사회환경, 2019년 2학기

img

제1부 아동복지의 기초 제1장 아동복지의 개념 제2장 아동복지의 발달과 동향 제3장 아동권리의 이해 제4장 아동과 복지환경 제2부 아동복지 실천방법 제5장 아동복지의 기본전제와 원칙 제6장 아동복지서비스의 분류 제7장 아동복지의 미시적 실천방법 제8장 아동복지의 거시적 실천방법 제9장 아동복지의 법적 체계 제3부 아동복지 실천분야 제10장 영유아보육서비스 제11장 강제보호서비스 제12장 가정위탁보호와 입양 제13장 시설복지서비스와 재가복지 상담서비스 제14장 학교사회복지 제15장 아동복지의 전망과 과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부 아동복지의 기초제1장 아동문제와 아동

2019.12.13 / 7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아동복지, 방통대아동복지, 방송대아동복지, 아동복지핵심, 아동복지요약, 2019년 2학기

img

제1장 아동미술의 의의와 목적제2장 아동미술의 역사제3장 아동미술 관련 이론제4장 아동발달과 아동미술제5장 아동묘화의 특성제6장 아동미술의 표현유형과 평가제7장 아동미술과 미술치료제8장 아동미술지도와 표준보육과정 및 누리과정제9장 미술지도교사의 자질과 역할제10장 아동미술의 교수방법제11장 아동미술을 위한 환경구성제12장 미술감상제13장 탐색활동제14장 표현활동제15장 감상활동*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장 아동미술의 의의와 목적 1. 아동미술의 정의 및 기본 성격1) 아동미술의 정의(1) 사전적 정의① 미술이란 미를 공간 및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회화,

2019.12.13 / 8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아동미술, 아동미술핵심, 아동미술시험, 아동미술기출, 아동미술족보, 방통대아동미술, 2019년 2학기

img

제1장 놀이의 이해제2장 놀이이론제3장 놀이의 발달제4장 놀이발달에 영향을 주는 요인제5장 유아의 발달과 놀이 및 놀이관찰제6장 특수아동 통합상황의 놀이지도제7장 놀이치료와 놀이의 활용제8장 놀이환경제9장 놀잇감제10장 놀이와 유아교육제11장 놀이활동의 실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 제1장 놀이의 이해1. 놀이의 개념(1) 놀이의 정의① 듀이: 유아의 문제해결력을 증진시키는 활동② 실러: 잉여 에너지를 소모하는 활동③ 프뢰벨: 인간 본성의 자유로운 활동의 표현이며 연습(2) 놀이의 특성① 내적으로 동기유발된 것② 목표 지향적이 아니라 과정 지향적③ 자발적으로 선택된 것④ 비사실적 속성이 있음: 놀

2019.12.13 / 9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놀이지도, 놀이지도핵심, 놀이지도요약, 놀이지도기출, 놀이지도족보, 2019년 2학기

img

제1부 자원봉사의 이론적 배경제1장 자원봉사의 이해제2장 현대사회와 자원봉사활동제3장 각국의 자원봉사활동(I): 영국과 미국제4장 각국의 자원봉사활동(II): 일본과 한국제5장 자원봉사활동의 주체제6장 자원봉사활동의 대상제2부 자원봉사자를 위한 교육제7장 봉사학습의 이론과 실제제8장 청소년 자원봉사와 교육제9장 대학생 자원봉사자 교육제10장 성인 자원봉사자 교육제11장 노인의 자원봉사와 교육제3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전략제12장 자원봉사활동의 관리제13장 자원봉사활동 조정자의 역할과 교육제14장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제15장 시민사회와 자원활동: 미래전망과 과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2019.06.05 / 9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자원봉사론, 방통대자원봉사론, 방송대자원봉사론, 자원봉사론요약, 자원봉사론핵심, 2019년 1학기

img

제1장 영유아건강의 기초적 이해제2장 영유아보육·교육과정과 건강교육제3장 영유아건강교육의 구성제4장 영유아의 건강관리제5장 유아의 정신건강제6장 유아영양교육제7장 영유아의 식생활지도제8장 유아교육기관의 급식관리제9장 실내·외시설 및 설비안전제10장 교통·화재안전과 사회환경안전제11장 응급처치*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영유아건강의 기초적 이해1. 유아기 건강의 의미(1) 세계보건기구(World Health Organization)의「보건 헌장」 “건강은 단순히 질병이나 허약이 없는 것이 아니라 신체적 · 정신적· 사회적으로 완전히 양호한 상태이다.”라고 정의 (2) 건

2019.06.05 / 7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건강교육, 방통대유아건강교육, 방송대유아건강교육, 유아건강교육핵심, 유아건강교육요약, 유아건강교육기출, 2019년 1학기

img

제1강 부모교육의 개념 및 목적제2강 부모교육 및 예비부모교육제3강 부모교육의 역사제4강 가정의 형성과 부모됨제5강 부모의 역할 및 양육행동제6강 태내기 및 영아기 발달 및 부모역할제7강 유아기 발달과 부모역할제8강 아동기 발달과 부모역할제9강 맞벌이가족과 한부모가족의 부모역할제10강 조손가족과 다문화가족의 부모역할제11강 민주주의 및 인본주의 부모교육이론제12강 교류분석이론제13강 행동수정 프로그램제14강 부모효율성 훈련(PET) 프로그램제15강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부모교육 실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강 부모교육의 개념 및 목적1. 부모교육의 개념• 부모 역할 : 보통의 다른 역할들은 그 역할

2019.06.05 / 14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부모교육, 부모교육시험, 부모교육요약, 부모교육핵심, 부모교육핵심요약, 방통대부모교육, 방송대부모교육, 2019년 1학기

img

제1부 이 론 편 제1장 유아교육과 교육평가 제2장 교육평가의 개념 및 역사 제3장 교육평가의 유형 제4장 교육평가의 방법 및 절차 제5장 문항 제작과 분석 제6장 평가도구의 양호도 제2부 실 제 편 제7장 관찰법 제8장 관찰기록의 유형 제9장 조사연구법 제10장 표준화검사법 제11장 질적평가연구 제12장 수행평가-포트폴리오평가 제13장 연구와 연구보고서 작성*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유아교육과 교육평가1. 유아교육의 개념(1) 연령에 따라 구분하는 입장① 0~8세까지의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 유아기 발달의 중요성 인식하고, 다양한 자극 제공을 강조 - 세계적으로도 유아교육의 대상은 0~8

2019.06.05 / 7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육평가, 방통대교육평가, 방송대교육평가, 교육평가요약, 교육평가시험, 교육평가핵심, 교육평가기출, 2019년 1학기

img

제1장 교육과정의 개념과 접근방법제2장 교육과정의 철학적 기초제3장 교육과정의 심리학적·사회적 기초제4장 교육과정의 역사적 기초제5장 교육과정의 유형(Ⅰ): 교과·학문 중심 교육과정제6장 교육과정의 유형(Ⅱ): 인간·경험 중심 교육과정제7장 교육과정의 개발과 설계제8장 교육평가제9장 교육과정 구성 논의(Ⅰ)제10장 교육과정 구성 논의(Ⅱ)제11장 교육과정 구성 논의(Ⅲ)제12장 교육과정 구성 논의(Ⅳ)제13장 교수-학습 과정과 이론제14장 교육과정의 설계와 통합 교육과정제15장 교육과정의 운영과 확산-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5장 교육과정의 유형(Ⅰ) : 교과·학문 중심 교육과정1

2019.06.05 / 8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육과정, 방통대교육과정, 방송대교육과정, 교육과정핵심, 교육과정요약, 2019년 1학기

img

Part I 유아음악교육의 이론제1장 유아음악교육의 개요제2장 유아의 음악능력 발달제3장 유아의 음악개념 발달제4장 유아음악교육의 환경조성제5장 코다이 음악교수법제6장 오르프 음악교수법제7장 달크로즈 음악교수법제8장 스즈키 음악교수법제9장 고든 음악교수법제10장 국악 음악교수법제11장 듣기 음악교육활동Part II 유아음악교육의 실제제12장 노래 음악교육활동제13장 악기 음악교육활동제14장 신체표현 음악교육활동제15장 창작 음악교육활동*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PartⅠ. 유아음악교육의 이론제1장 유아음악교육의 개요1. 음악교육의 개념(1) 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1) 세계 음악교육

2019.06.05 / 9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음악교육, 방통대유아음악교육, 방송대유아음악교육, 유아음악교육핵심, 2019년 1학기

img

제1장 인간·언어·사고제2장 언어발달 이론과 과정제3장 음성언어의 발달제4장 문식성의 발달제5장 유아언어교육과정제6장 유아언어교육 방법제7장 영역별 유아언어교육제8장 유아언어교육을 위한 환경제9장 유어언어교육의 평가제10장 유어언어교육의 실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제1장 인간․언어․사고1. 인간과 언어1) 존재 근거로서의 언어 - 하이데거의 언어이론은 모든 존재자들을 존재하게 하고 지배하는 법칙으로서의 그리스적 의미와 로고스 개념을 기반으로 하여 전개되고 있다.- 인간은 타자의 관계 속에서 의미를 부여받기 위해 타자와의 소통의 장인 언어적 지평으로 나와야 한다

2019.06.05 / 6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언어교육, 유아언어교육시험, 유아언어교육요약, 유아언어교육핵심, 방통대유아언어교육, 방송대유아언어교, 2019년 1학기

img

제1강 유아 과학 교육의 기초 제2강 유아의 특성과 과학교육의 방향제3강 유아과학교육의 역사적 변천제4강 유아과학교육의 내용제5강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접근 방법 제6강 유아과학교육의 접근법제7강 유아과학교육의 환경제8강 유아과학교육의 평가제9강 생명체 (1)제10강 생명체 (2)제11강 물체와 물질 (1)제12강 물체와 물질 (2)제13강 지구와 우주제14강 환경과 생활* 각 강의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강 유아 과학 교육의 기초 1. 과학의 개념 및 특징1) 과학의 개념① 과학은 모르는 것을 깨닫는 행위이며 그렇게 알게 된 내용 또는 사물② 과학은 세상에 대해 아는 것뿐만 아니라, 알아가

2019.06.05 / 8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과학교육, 유아과학교육시험, 유아과학교육요약, 유아과학교육핵심, 방통대유아과학교육, 방송대유아과학교육, 2019년 1학기

img

제I부 글쓰기란 무엇인가제1장 글쓰기의 의미와 과정제2장 글쓰기의 윤리제II부 글쓰기의 기본 요건제1장 단어의 표기와 선택제2장 바른 문장 쓰기제3장 단락의 구성제III부 글쓰기의 목적과 방법제1장 정보 제공과 설득제2장 창조와 자기 표현제IV부 여러 가지 글쓰기제1장 학술적 글쓰기제2장 성찰적 글쓰기제3장 실용적 글쓰기*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부 글쓰기란 무엇인가제1장 글쓰기의 의미와 과정 1. 말하기와 글쓰기1) 말하기① 청자와 동일한 상황과 맥락 공유 → 쌍방향의 표현 가능② 여러 가지 비언어적인 수단을 보조적으로 활용③ 비언어적인 수단: 초메시지(눈빛, 얼굴 표정, 말의 어조 ․ 속도, 크기, 몸짓 등)④ 언어외적 요소들에 의해 화자의 태도와 입장, 정서적인 것을 짐작해 이해⑤ 시 ․ 공간적 제약으로 인해 일시적, 제한적⑥ 충분한 사고의 시간을 가지지 못하므로 복잡하고 체계적인 사상 표현에 불리2) 글쓰기① 언어 이외의 요소(비언어적 수단)가 거의 개입되지 않음 ② 중요한 문제의 인식과 해결을 위해서는 말하기보다 훨씬 더 효과적③ 시 ․ 공간적 제약이 없어 기록성과 보존성이 강함④ 독자의 반응을 즉각적으로 확인하기 어려워 일방적인 표현이 됨2. 글쓰기의 과정 1) 과정① 사고의 과정② 문제의 인식과 해결의 과정③ 자기 확인과 표현의 과정④ 어떤 가치를 발견, 혹은 재발견해내기 위한 과정⑤ 근본적으로 의사소통의 과정- 중략 -

2019.06.05 / 6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글쓰기, 방통대글쓰기, 방송대글쓰기, 글쓰기요약, 글쓰기핵심, 글쓰기예상문제, 2019년 1학기

img

제1부 교육공학의 기초제1장 교육공학의 개념 및 영역제2장 교육공학의 역사제3장 교육공학의 이론적 기초 제2부 교수설계제4장 교수체제설계제5장 요구분석 및 과제분석제6장 교수설계 이론과 모형제3부 교수방법제7장 강의식 교수법제8장 토의식 교수법제9장 협동학습제10장 문제중심학습제11장 혼합학습제4부 교수매체제12장 교수매체의 선정과 활용제13장 교수매체 연구의 동향제14장 정보통신기술과 교육제15장 최신 교수매체의 활용과 전망-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제2장 교육공학의 역사1. 미국 교육공학의 역사적 발전(1) 시각교육 (1900년~1930년대)1) 시각교육의 역사① 1990년대 - 박물관

2019.06.05 / 7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육공학, 방통대교육공학, 방송대교육공학, 교육공학요약, 교육공학핵심, 2019년 1학기

img

Chapter 1 유아 논리 및 논술 교육 Chapter 2 논리적 사고 Chapter 3 유아 논술 Chapter 4 유형별 논술 지도의 실제 Chapter 5 토론을 통한 유아 논리 및 논술 Chapter 6 NIE 지도를 통한 유아 논리 및 논술 Chapter 7 창의성 교육을 통한 유아 논리 및 논술 Chapter 8 문학적 접근을 통한 유아 논리 및 논술 Chapter 9 철학적 탐구 공동체를 통한 유아 논리 및 논술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제1부 유아 교과 논리 및 논술제1장 유아 논리 및 논술 교육1. 논리 및 논술 교육의 개념1) 논리적 사고와 논술① 논리적 사고는 문제의 발견과 합리적인 해결과정임

2019.06.05 / 4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과논리및논술, 방통대교과논리및논술, 방송대교과논리및논술, 교과논리및논술핵심, 교과논리및논술요약, 교과논리및논술시험, 2019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