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제1장 시민과 시민교육 제2장 시민교육과 민주주의제3장 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의식제4장 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기능제5장 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지식제6장 시민교육주체제7장 시민교육 프로그램 제8장 시민교육방법제9장 정치 시민교육 제10장 인권 시민교육제11장 소비자 시민교육 제12장 다문화 시민교육제13장 미디어 시민교육 제14장 환경 시민교육제15장 세계 시민교육*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제1장 시민과 시민교육1. 시민과 시민성, 시민사회1) 시민(1) 시민교육과 시민① 시민교육 = 시민+ 교육- 시민: 시민교육의 목표·내용적 측면- 교육: 시민교육의 방법적측면② 시민교육

2019.12.13 / 9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시민교육론, 방통대시민교육론, 방송대시민교육론, 시민교육론시험, 시민교육론요약, 시민교육론기출, 시민교육론핵심, 2019년 2학기

img

제1장 특수교육이란 제2장 가족과의 협력적 접근 제3장 통합교육의 이해 제4장 개별화교육과 행동지도 제5장 유아특수교육의 이해 제6장 정신지체 제7장 학습장애 제8장 주의력결핍 / 과잉행동장애(ADHD) 제9장 정서 및 행동장애 제10장 자폐범주성 장애 제11장 의사소통장애: 언어 및 말장애 제12장 시각장애 제13장 청각장애 제14장 지체 및 건강장애 제15장 우수아와 재능아*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1장 특수교육이란 1. 특수교육의 기본개념(1) 특수교육의 정의① 특수아동: 신체적 속성이나 학습능력이 높거나 낮은 등 규준에서 벗어난 정도가 심하여 개별화된 교육이 필요한 아동② 특수교육: 개별적으로 계획되

2019.12.13 / 9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특수교육학개론, 방통대특수교육학개론, 방송대특수교육학개론, 특수교육학개론핵심, 특수교육학개론요약, 특수교육학개론기출, 2019년 2학기

img

제1장 정신건강의 이해 제2장 인간발달에 따른 적응 제3장 인간발달에 따른 정신건강 제4장 자아개념 및 자아정체감 제5장 성격과 성격이론의 이해 제6장 자기관리 제7장 대이지각과 대인관계제8장 직업과 삶제9장 스트레스의 이해제10장 사회문제 및 사회병리현상의 이해제11장 부적응행동제12장 상담과 심리치료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장 정신건강의 개념 및 이해1. 정신건강의 개념 좋은 적응력과 더불어 현실생활에 있어 해결이 곤란하고 어려운 일에 부딪쳤을 때 독립적이고, 자주적이며 건설적으로 처리해 나갈 수 있는 능력과 조화롭고 통합된 인격체 2. 건강과 이상① 통계적관점 - 지능, 신장, 체중 등과 같이 인

2019.12.13 / 5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정신건강론, 방통대정신건강론, 방송대정신건강론, 정신건강론요약, 정신건강론핵심, 정신건강론기출, 정신건강론기말, 2019년 2학기

img

제 1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이해제 2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설립제 3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운영정책제 4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조직관리제 5 장 영유아교육기관 교직원의 채용관리제 6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재정관리제 7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시설 설비 관리제 8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평가관리제 9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장학제10장 학급운영관리제11장 교육과정 운영관리제12장 영유아건강및안전관리제13장 지역사회와 가정 연계 및 참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이해1.1. 영유아교육기관의 유형・영유아교육기관 : 0~8세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교육하는 기관・우리나라

2019.12.13 / 10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방통대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방송대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요약,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핵심, 2019년 2학기

img

제1장 영유아 프로그램의 역사 및 철학제2장 영유아 프로그램의 기초이론제3장 몬테소리 프로그램제4장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제5장 디스타 프로그램제6장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제7장 프로젝트 접근법제8장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제9장 발도르프 프로그램제10장 만 2세 미만 영아용 프로그램제11장 만 2세 영아용 프로그램제12장 만 3~5세 유아용 프로그램제13장 혼합연령 프로그램제14장 보육·교육 평가 및 평가결과의 활용제15장 제도적 평가: 유치원 및 어린이집 평가*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장 영유아 프로그램의 역사 및 철학1. 외국의 보육•교육 사상 및 철학(1) 고대~16세기① 영유아 보육과

2019.12.13 / 7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방통대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방송대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요약, 2019년 2학기

img

제1장 교육과 심리검사제2장 검사의 측정학적 개념제3장 검사개발과 검사의 양호도제4장 지능검사제5장 진로검사제6장 성격검사제7장 정신건강검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교육과 심리검사 1. 교육과 인간의 이해1) 인간이해와 교육① 교육은 인간을 대상으로 하여 지식과 기술 등을 가르치고, 태도와 품성 등을 기르는 활동으로 이해됨② 교육을 어떻게 이해하든 교육은 인간을 대상으로 한 활동이기 때문에 인간이란 어떤 존재인지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임 ③ 교육인 인간이 속한 시대, 사회와 분리될 수 있는 별개의 활동이 아님④ 교육이란 그 시대와 사회의 가치관의 반영으로서 이상적인 인간상을 실현하기 위한 활동임 2) 인간이해의 관

2019.12.13 / 6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심리검사및측정, 심리검사및측정핵심, 심리검사및측정시험, 심리검사및측정기출, 2019년 2학기

img

제 1 장 인간의 이해제 2 장 교육과 심리의 학문적 접근제 3 장 인간발달의 과저과 원리 제 4 장 학습자의 지적 특성과 발달제 5 장 학습자의 정의적 특성과 발달제 6 장 행동주의 학습이론제 7 장 인지주의 학습이론제 8 장 수업과 교수이론제 9 장 스트레스와 적응제 10 장 부적응의 심리와 지도제 11 장 평가의 원리제 12 장 평가의 도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장 인간의 이해1. 인간의 본성 - 성인사상의 원류(1) 성악설 : 순자① 성 Augustine의 인간본성에 대한 입장임② 고대중국의 순자가 주장했음③ 훈육과 고행을 강조하고 엄한 규율로써 교육함④ 인간은 본질적으로 악한 존재. 교육은 이러

2019.12.13 / 8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핵심, 교육심리학시험, 교육심리학기출, 교육심리학요약, 2019년 2학기

img

제1장 유아의 사회화 제2장 사회성 발달 이론 제3장 애착 제4장 자아개념 제5장 정서발달 제6장 도덕성과 친사회적 행동 제7장 성 역할 이해 제8장 공격적 행동 제9장 친구 관계 제10장 장애 유아 통합교육과 유아사회교육 제11장 유아사회교육의 기초 제12장 유아사회교육의 내용 제13장 유아사회교육의 교수-학습 방법과 평가 제14장 유아의 스트레스와 문제행동 제15장 유아사회교육의 실제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제1장 유아의 사회화1. 사회화의 개념1) 사회성① 사회적 성향을 의미하는 것으로 사회생활을 하는 인간의 성질, 즉 인격 혹은 성격에 나타나는 특성② 사회에서 다른 사람이나 환경 등과 상호작용하면서

2019.12.13 / 8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사회교육, 유아사회교육핵심, 유아사회교육기출, 유아사회교육시험, 방통대시험, 2019년 2학기

img

Part I 유아동작교육의 이론제1장 유아동작교육의 개요제2장 유아의 동작능력 발달제3장 유아의 창의성 발달제4장 유아동작교육의 환경구성제5장 유아동작교육의 교수학습방법제6장 유아동작교육의 신체적 동작교수법제7장 유아동작교육의 리듬적 동작교수법제8장 유아동작교육의 극적 동작교수법제9장 유아동작교육의 통합적 동작교수법제10장 유아동작교육의 운영 및 평가 Part II 유아동작교육의 실제제11장 지각운동을 위한 유아동작활동제12장 기본동작을 위한 유아동작활동제13장 리듬동작을 통한 유아동작활동제14장 표현동작을 통한 유아동작활동제15장 유아동작활동의 계획, 실습, 평가*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par

2019.12.13 / 10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동작교육, 방통대유아동작교육, 방송대유아동작교육, 유아동작교육시험, 유아동작교육핵심, 2019년 2학기

img

제1부 교직에 대한 이해 제1장 교직의 개념 및 특성 제2장 유아교사의 역할과 자질 제3장 유아교사의 교직윤리 제4장 사회 변화와 유아교육 제5장 유아교사의 전문성제2부 학급 운영 및 관리 제6장 학급 운영 관리 제7장 교육과정 운영계획 제8장 유아 평가와 생활지도 제9장 유아 안전과 건강관리 제10장 유치원 평가와 교원의 운영 관리 업무제3부 인사 및 복무에 대한 이해 제11장 교원의 임용 및 퇴직 제12장 교원의 의무와 복무 제13장 교원의 보수 제14장 교원의 복지 제15장 사무관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부 교직에 대한 이해제1장 교직의 개념 및 특성1. 교직의 이해1) 교

2019.12.13 / 10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직실무, 방통대교직실무, 방송대교직실무, 교직실무핵심, 교직실무요약, 2019년 2학기

img

제Ⅰ부 교육사회학의 이론적 배경제1장 교육사회학에 대한 이해제2장 교육사회학 이론과 연구동향제3장 학교효과 탐색제4장 교육과정사회학제5장 교육평등과 사회평등 제Ⅱ부 한국교육에 대한 교육사회학적 성찰제6장 근현대 한국교육제도의 변화와 특징제7장 교육과 사회이동제8장 입시제도와 선발방식제9장 한국의 교육열과 학벌사회제10장 학생문화와 학생인권제11장 교사문화와 교권 제Ⅲ부 교육사회학의 담론 확장과 대안 모색제12장 다문화사회의 등장과 다문화교육제13장 시민사회의 교육참여제14장 세계화시대의 국제교육협력제15장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으로서의 평생교육 * 각 강의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강 교육사회

2019.12.13 / 10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육사회학, 방통대교육사회학, 방송대교육사회학, 교육사회학기말, 교육사회학요약, 2019년 2학기

img

제1장 유아 교과교재의 이해 제2장 유아 교재교구 개발과 활용의 접근 제3장 유아 교재교구 관련 이론 제4장 유아 교재교구의 분류 제5장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과정 제6장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방법 제7장 유아 교재교구 제작 시 멀티미디어의 활용 제8장 유아 교재교구의 활용 제9장 유아 교재교구의 관리 제10장 주제별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과 활용*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부 유아 교과교재의 이론적 기초제1장 유아 교과교재의 이해1. 유아 교육에서 교과 교재의 개념1) 유아 교과교재의 정의(1) 교과 교재 교재: 학교교육의 목적에 맞게 가르쳐야 할 교육내용을 계통적으로 조직한 일정한 분야&#

2019.12.13 / 5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방통대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방송대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기말,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시험, 2019년 2학기

img

제 I 부 유아교과교육의 이론적 이해 제 1 장 교수-학습의 기본 요소 제 2 장 교수-학습의 기본 요소 제 3 장 유아교과교육의 변천사 제 4 장 유아교육 교수-학습 방법 제 5 장 교수-학습 방법 및 모형 제 6 장 유아교육 환경구성제 II 부 유아교과교육의 실제 제 7 장 교수-학습 계획과 운영 제 8 장 유아동작교육 제 9 장 유아사회교육 제10장 유아음악교육 제11장 유아미술교육 제12장 유아언어교육 제13장 유아수학교육 제14장 유아과학교육 제15장 활동중심 통합적 접근*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Ⅰ부 유아교과교육의 이론적 이해제1장 교수-학습의 기본 요소 11.1. 교과교육의 기본

2019.12.13 / 10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과교육론, 방통대교과교육론, 방송대교과교육론, 교과교육론요약, 교과교육론핵심, 교과교육론시험, 2019년 2학기

img

제1부 학교폭력의 이해 제1장 학교폭력의 현주소 제2장 학교폭력의 개념 및 특성 제3장 학교폭력의 유형 및 구성요인 제4장 학교폭력의 원인 및 결과제2부 학교폭력의 예방 제5장 학교폭력 요인 및 조기감지 제6장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 제7장 유아기 폭력 제8장 영유아교육기관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제3부 개입과 대처 제9장 학교폭력 관련 법률 및 각 기관의 책무 제10장 학교폭력 정책 제11장 학교폭력 사후대응 제12장 학교폭력 유형별 개입전략(I) 제13장 학교폭력 유형별 개입전략(II) 제14장 학교폭력 상담 제15장 국내외 학교폭력 대처방안-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학교폭력의 현주소

2019.12.13 / 8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방통대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방송대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핵심,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요약, 2019년 2학기

img

제1장 유아수학교육의 개요제2장 유아수학교육의 변천제3장 유아수학교육의 이론적 고찰제4장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제5장 유아수학교육의 수학적 과정제6장 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 방법제7장 유아수학학습의 운영제8장 유아수학교육의 가변정천·유아기관·초등학교 연계제9장 환경구성제10장 유아수학교육의 평가*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유아수학교육의 개요1.1. 유아수학교육의 이해1. 수학교육의 가치・수학의 발전- 인간 : 정착, 집단, 무리생활- 실제 생활의 문제 해결 방법을 찾는 과정에서 시작- 수학교육 : 수학지식을 전하기 위한 목적・수학교육이 필요한 이유- 가치적 측면 : 실용적 가치, 문화적 가치, 도야적 가치- 기능적 측면 : 일상생활을 위한 수학, 문화유산으로서의 수학, 직업을 위한 수학과학 및 기술 분야를 위한 수학1) 일상생활을 위한 수학・지식정보화 사회에서 더 많은 수학적 지식과 판단 요구- 다양한 이율과 조건이 다른 은행의 예금이나 보험 선택- 매스컴에서 보도된 물가, 주식, 여론조사 등의 양적 정보 접할 때- 목적지까지 가장 빨리 갈 수 있는 교통수단을 선택할 때・복잡하고 다원화된 사회에서 살아가기 위해 수학적 지식과 기능 습득 필요2) 문화적 유산으로서의 수학・인류가 이루어 낸 위대한 문화적, 지적 성취・많은 양을 다루기 위해 수를 창안・길이나 무게 등의 연속 양을 다루기 위해 분리 양으로 만들어 처리하는 측정 고안・0의 사용과 위치적 기수법 발견・수학은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의 결식- 중략 -

2019.12.13 / 8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수학교육, 방통대유아수학교육, 방송대유아수학교육, 유아수학교육요약, 유아수학교육기말, 2019년 2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