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제1장 교육과 심리검사제2장 검사의 측정학적 개념제3장 검사개발과 검사의 양호도제4장 지능검사제5장 진로검사제6장 성격검사제7장 정신건강검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교육과 심리검사 1. 교육과 인간의 이해1) 인간이해와 교육① 교육은 인간을 대상으로 하여 지식과 기술 등을 가르치고, 태도와 품성 등을 기르는 활동으로 이해됨② 교육을 어떻게 이해하든 교육은 인간을 대상으로 한 활동이기 때문에 인간이란 어떤 존재인지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임 ③ 교육인 인간이 속한 시대, 사회와 분리될 수 있는 별개의 활동이 아님④ 교육이란 그 시대와 사회의 가치관의 반영으로서 이상적인 인간상을 실현하기 위한 활동임 2) 인간이해의 관

2019.12.13 / 6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심리검사및측정, 심리검사및측정핵심, 심리검사및측정시험, 심리검사및측정기출, 2019년 2학기

img

제1강 레크리에이션의 개념 및 프로그램 분류제2강 SPOT프로그램의 이해와 레크리에이션지도방법제3강 아이스브레이킹 프로그램의 이해와 레크리에이션지도방법제4강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제5강 GROUP DYNAMICS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제6강 실전 레크프로그램과 도입의 기술제7강 실전 레크프로그램사례와 진행의 기술 제8강 종합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과 진행기법제9강 놀이이론과 스팟, 아이스브레이킹의 적용 제10강 유머감각과 유머스타일제11강 기질론과 마음의 창제12강 치료적 유머제13강 유머형 인간 프로젝트제14강 웃음치료 이론제15강 웃음치료의 건강증진 효과 및 웃음치료 실습- 각 강의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1강 레크리에이션의

2019.12.13 / 7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방통대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방송대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핵심,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시험, 2019년 2학기

img

제 1 부 가족상담 및 치료의 특성과 발달과정제1장 가족상담 및 치료의 특성 제2장 가족상담 및 치료의 발달사제 2 부 주요 가족치료 이론제3장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제4장 전략적 가족치료 제5장 구조적 가족치료제6장 경험적 가족치료 제7장 인지행동적 가족치료 제8장 해결중심 가족치료제9장 이야기치료 제 3 부 가족상담 및 치료의 실제제10장 가족진단 및 평가 제11장 가족상담 및 치료의 과정 제12장 가족문제 유형별 상담지침제13장 가족상담 및 치료에서의 직업윤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부 가족상담 및 치료의 특성과 발달과정제1장 가족상담 및 치료의 필요성1. 가족상담 및 치료의 필요성(1) 현대

2019.12.13 / 7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가족상담및치료, 가족상담및치료핵심, 가족상담및치료시험, 가족상담및치료기출, 2019년 2학기

img

제1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이해제2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이론제3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통합모형제4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기획 제5장 청소년 프로그램 요구분석제6장 청소년 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 설정제7장 청소년 프로그램의 설계제8장 청소년 프로그램 마케팅과 홍보제9장 청소년 프로그램 실행 및 운영제10장 청소년 프로그램 평가제11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이해 1. 청소년 프로그램의 개념(1) 프로그램의 개념① 프로그램의 실제 개념: 활동이나 순서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 일정한 활동들의 구체적인 실행을 위한 경험의 총체② 철학적 입장에서의

2019.12.13 / 4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시험,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핵심, 2019년 2학기

img

제 1 장 청소년 문제의 이해제 2 장 청소년 문제에 대한 개인중심 접근제 3 장 청소년 문제에 대한 사회환경중심 접근제 4 장 청소년 문제의 사회적 배경제 5 장 청소년 가출제 6 장 청소년과 유해약물제 7 장 청소년 사이버 일탈제 8 장 청소년 집단괴롭힘제 9 장 청소년 학업중단제 10 장 청소년 위험 성행동제 11 장 청소년 우울증과 자살행동제 12 장 청소년 보호정책제 13 장 청소년 문제의 예방과 개입*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청소년 문제의 이해 1. 청소년 문제의 의미1) 청소년의 정의 ① 청소년기의 개념 및 특성- 청소년기는 아동에서 성인으로 발달해 가는 중간 시점으로 많은 신체적 변

2019.12.13 / 6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청소년문제, 청소년문제시험, 청소년문제핵심, 청소년문제자료, 청소년문제기말시험자료, 청소년문제자료, 청소년문제시험자료, 2019년 2학기

img

제1장 집단상담이란?제2장 집단상담의 윤리 제3장 집단상담의 이론Ⅰ:정신분석, 행동주의, 인간중심제4장 집단상담의 이론Ⅱ:인지적 접근, 게슈탈트치료, 심리극제5장 집단상담의 초기와 과도기 단계제6장 집단상담의 작업과 종결단계제7장 집단상담의 치료적 요인들제8장 집단상담자의 특성과 역할제9장 집단원의 역할과 기능제10장 집단상담기법제11장 집단상담의 구성과 계획제12장 청소년 집단상담*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집단상담이란?1. 집단상담의 정의1) 집단상담① 주로 각 급 학교, 대학의 상담센터, 쉼터, 지역의 정신건강센터, 병원 등에서 실시되고 있음 ② 상담자들은 개인의 심리적인 문제를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서 여

2019.12.13 / 6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집단상담의기초, 방통대집단상담의기초, 방송대집단상담의기초, 집단상담의기초핵심, 집단상담의기초요약, 2019년 2학기

img

제1강 사회복지와 지역사회복지제2강 지역사회복지의 이해제3강 지역사회복지 역사제4강 지역사회복지의 이론제5강 지역사회복지 실천 모델제6강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제7강 지역사회복지 실천의 원칙과 과정제8강 지역사회복지 실천기술제9강 지역사회복지실천현장Ⅰ제10강 지역사회복지실천현장 II: 협의 조정기구제11강 지역사회복지실천현장 III: 지원기관제12강 지역사회복지운동제13강 지역사회복지 실천 사례제14강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사제15강 지역사회복지의 전망과 과제* 각 강의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강 사회복지와 지역사회복지1. 사회복지와 지역사회복지* 사회복지- 사회구성원의 복지실현을 위한 사회적 노력- 시민들의 사회적 위험에 대한 공적 개입* 지역사회복지- 지역사회를 접근 단위로 한 사회복지-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가 전제되어야 함1) 사회복지의 두 관점 : 잔여주의와 제도주의잔여주의: 복지 대상을 자산조사 등으로 선별하여 최소한의 원조제공제도주의: 일정한 인구학적 요건만 갖추면 제도적으로 보장① 잔여주의- 베버리지의 5대 사회악은 개인의 책임 : 낙인효과- 스스로 빈곤함을 증명 : 자산조사- 가족우선 책임 : 부양의무자 조건 전제- 과도한 행정비용 : 취약계층 선별② 제도주의- 사회권 보장- 인간지위의 평등권 확보- 베버리지의 5대 사회악은 국가의 책임- 상대적 빈곤(계층화) 완화- 노동계급의 조직화에 기반- 중략 -

2019.12.13 / 10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지역사회복지론, 방통대지역사회복지론, 방송대지역사회복지론, 지역사회복지론핵심, 지역사회복지론시험, 2019년 2학기

img

제1장 사회조사방법론에 대한 이해제2장 경험적 연구의 주요유형제3장 문헌분석제4장 (심층)면접법제5장 (참여)관찰법제6장 실험제7장 설문조사제8장 질문지 작성법제9장 표본추출제10장 사회과학과 측정제11장 자료정리와 데이터클리닝제12장 통계분석1제13장 통계분석2제14장 보고서 작성1제15장 보고서 작성2*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사회조사방법론에 대한 이해1. 사회현상과 과학적 탐구(1) 사회조사방법론이란?① 사회: 연구대상은 사회현상② 조사: 사회현상이라는 연구대상에 대한 과학적 탐구③ 방법: 어떻게 탐구할 것인가를 다룸.(2) 연구대상: 사회현상① ↔ 개인② 개인들이 모여서 살아

2019.12.13 / 7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사회조사방법론, 방통대사회조사방법론, 방송대사회조사방법론, 사회조사방법론요약, 사회조사방법론핵심, 2019년 2학기

img

제1장 청소년심리학에 대한 이해제2장 청소년 발달이론제3장 신체발달 제4장 인지발달제5장 성격발달 제6장 도덕성 및 정서발달제7장 가족관계와 또래관계제8장 학업과 진로 제9장 성역할 발달과 이성교제 제10장 청소년기 정신건강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청소년심리학에 대한 이해1. 청소년과 청소년기(1) 청소년의 의미① 청소년기본법: 청소년을 만 9~24세로 규정함② 아동에서 성인으로 이행하는 과도기적 위치에 있는 존재라고 할 수 있음(2) 한상철(2004)의 청소년에 대한 정의① 청소년은 과도기적인 존재② 청소년은 생식능력을 가지지 않은 소년·소녀와는 구별③ 청소년은 성장이 완료된 청년과는 의미가

2019.12.13 / 5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청소년심리, 방통대청소년심리, 방송대청소년심리, 청소년심리기말, 청소년심리요약, 2019년 2학기

img

제1강 인적자원개발의 개념 및 특성(1)제2강 인적자원개발의 개념 및 특성(2)제3강 인적자원개발의 역사와 논쟁제4강 학습자로서의 성인제5강 일터로서의 조직과 개인개발제6강 개발영역2: 경력개발제7강 개발영역3: 조직개발제8강 요구분석과 비용분석제9강 HRD 목표설정제10강 HRD의 설계 및 자료개발제11강 HRD의실행제12강 HRD의 평가(1)제13강 HRD의 평가 (2)제14강 국내외 HRD의 전개과정제15강 미래사회와 HR* 각 강의별 출제예상문제+해설 *제1강 인적자원개발의 개념 및 특성(1)1. 인적자원개발의 개념 (1) 인적자원개발 관련 용어1) 인적자원개발: 지속적 성장,진화하는 실천&학문

2019.12.13 / 13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인적자원개발론, 방통대인적자원개발론, 방송대인적자원개발론, 인적자원개발론기말고사, 인적자원개발론시험, 2019년 2학기

img

제1부 사회복지실천의 개념적 기초제1장 사회복지실천의 기초 개념제2장 사회복지실천의 역사제3장 사회복지실천 관련 주요 이론제4장 사회복지실천의 가치와 윤리제2부 사회복지실천의 핵심 요소 및 주요 영역제5장 사회복지실천 현장제6장 사회복지사제7장 통합적 사회복지실천 체계제8장 관계형성제9장 면 접제10장 접수와 자료수집제11장 사정과 계획수립제12장 복지적 개입(서비스)제3부 체계적 사회복지실천 과정제13장 효과측정/평가와 종결제14장 사례관리의 개념과 모형제15장 사례관리 실천* 각 강의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부 사회복지실천의 개념적 기초제1장 사회복지실천의 기초 개념1. 사회복지학와 사회복지실천1) ‘복지(welfare)’의 정의(1) 사회복지의 사전적 의미① 복지란 영어로 welfare로서 ‘wel’과 fare를 합성한 용어② ‘wel’ ‘좋은’ ‘만족스러운’ ‘적절한’ 등의 뜻③ fare는 상태 또는 ‘살아가다’의 의미를 내포④ 사회복지(social welfare)란 ‘사회적으로 평안한 상태’ 또는 평안하게 살아가는 것‘을 의미(2) “사회복지” : 학자마다 다양한 정의① 프리드랜더(Friedlander)와 압테(Apte) : 사회복지란 국민의 복지를 도모하고, 사회질서를 원활히 유지하는 데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사회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제반시책으로서의 입법, 프로그램, 급여(benefits)와 서비스를 포함하는 제도(system)② 로마니 쉰(Romanyshyn)- 사회복지는 개개인과 사회 전체의 복지를 증진시키려는 모든 형태의 사회적 노력을 포함하며, 사회문제의 치료와 예방, 인적 자원의 개발, 인간생활의 향상에 직접적인 관련을 갖는 일체의 시책과 과정을 포함 - 사회제도를 강화시키거나 개선시키려는 노력을 포함하는 것③ 전미사회복지사협회(NASW) : 사회문제의 예방과 해결 및 개인, 집단,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추구하는 모든 종류의 활동2) ‘사회복지’의 주요 특성① 전반적인 사회의 안녕한 상태 추구 : 사회구성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복잡한 사회관계에서 이해와 갈등을 조정 ② 모든 사회구성원 대상 : 배제되거나 차별 받는 사람 없이 모든 사회구성을 대상으로 함 ③ 분배의 정의 실현 : 사회복지의 이상과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사회적 자산과 생산의 분배에 대한 정의실현을 추구 ④ 집합적이고 조직적인 활동/노력 : 한 개인의 노력이 아닌 집합적이고 조직적인 활동과 노력이 필요3) 사회복지와 사회사업 사회복지가 우리나라에 도입되던 초기에는 종교적 이념과 자선적 동기에 입각하여 ‘사회사업(social work)’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처음 실천이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으나 현대로 오면서 이러한 자선적 동기를 초월하여 국가적 차원의 제도적 접근을 지향하는 ‘사회복지(social welfare)’라는 용어로 바뀌어가고 있음- 중략 -

2019.12.13 / 12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사회복지실천론, 방통대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실천론시험, 방송대사회복지실천론, 2019년 2학기

img

제1장 학교교육에 대한 이해제2장 교육제도로서 학교제3장 학교효과, 효과적인 학교제4장 교육과정의 이해제5장 학교교육과정 – 교과교육과정 제6장 학교교육과정 - 비교과교육과정제7장 학교의 인성교육제8장 학교교육과 교육복지제9장 학교폭력예방제10장 교사, 학생, 학부모제11장 학교조직제12장 학교문화제13장 학교의 변화제14장 청소년역량과 교육제15장 학교교육정책과 청소년정책*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학교교육에 대한 이해1. 학교에 대한 이해 1) 학교교육의 의미① 교육은 사람을 문화적 생활로 인도하는 전 사회적 과정 삶에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 가치, 감성을 학습② 가장

2019.12.13 / 9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학교교육과청소년, 방통대학교교육과청소년, 방송대학교교육과청소년, 학교교육과청소년기말, 학교교육과청소년핵심, 학교교육과청소년요약, 2019년 2학기

img

제 1 장 청소년과 뇌제 2 장 청소년의 정체감 이해제 3 장 가족 문제의 세대 간 전수제 4 장 부모가 되기 전에 이해해야 할 나의 모습제 5 장 청소년과 부모 사이의 분노 문제 다루기제 6 장 애착과 대인관계제 7 장 가족과 성제 8 장 청소년의 학업성취제 9 장 청소년의 진로제10장 칭찬의 기술제11장 좋은 습관 만들기제12장 부모의 역할과 태도제13장 청소년과 부모의 공감대화제14장 우리 가족의 성격 이해하기제15장 부모의 책임-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 제1장 청소년과 뇌1. 청소년에 대한 이해① 부모에게나 자녀의 청소년기는 매우 힘든 시기임② 청소년기는 육체적‧감정적으로 가장 많은 변

2019.12.13 / 7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방송대청소년과부모, 방송통신대시험, 청소년과부모, 청소년과부모시험, 청소년과부모핵심, 청소년과부모자료, 2019년 2학기

img

제1장 인간과 인간 행동의 이해제2장 인간행동 형성과 사회환경제3장 인간행동의 연구와 사회복지제4장 정신분석적 이론제5장 행동주의 이론제6장 사회적 학습이론제7장 인본주의 이론제8장 건강한 성격의 특징제9장 스트레스와 적응제10장 적응의 방법과 지도제11장 부적응행동의 개념 및 유형제12장 아동기의 사회환경과 부적응행동제13장 청소년기의 사회환경과 부적응행동제14장 청장년기의 사회환경과 부적응행동제15장 중년기의 사회환경과 부적응행동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4장 정신분석적 이론1.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1) 개관① 프로이트는 자유연상법의 수립으로 인간의 무의식 세계를 연구하는 성격의 이론을 수립(긴장을 풀

2019.12.13 / 7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인간행동과사회환경, 방통대인간행동과사회환경, 방송대인간행동과사회환경, 2019년 2학기

img

1장 인간과 교육의 이해2장 학습·발달하는 존재로서 인간과 교육3장 생각하는 지적존재로서 인간과 교육4장 개성적 존재로서 인간과 교육5장 사회적 존재로서의 인간과 교육6장 인간 : 자아실현을 추구하는 존재7장 실천적 교육활동으로서 생활지도8장 상담 : 생활지도의 중추적 활동-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제1장 인간교육의 이해1. 교육적 존재로서의 인간① 인간의 삶의 과정 : 그 자체가 곧 교육의 과정② 교육은 삶의 어떤 부수적인 요소가 아니라 삶 그 자체이며, 핵심적 요소라고 할 수 있음③‘인간은 곧 교육적 존재‘라는 말 : 인간은 교육을 통해 인간으로 성장 ․ 발전해 나가는 존재인 동시에, 교육을 떠나서는

2019.12.13 / 9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인간과교육, 인간과교육핵심, 인간과교육시험, 인간과교육기출, 방통대인간과교육, 방송대인간과교육, 2019년 2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