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학기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13 / 2019.12.14
  • 71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영유아 프로그램의 역사 및 철학
제2장 영유아 프로그램의 기초이론
제3장 몬테소리 프로그램
제4장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
제5장 디스타 프로그램
제6장 하이스코프 프로그램
제7장 프로젝트 접근법
제8장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제9장 발도르프 프로그램
제10장 만 2세 미만 영아용 프로그램
제11장 만 2세 영아용 프로그램
제12장 만 3~5세 유아용 프로그램
제13장 혼합연령 프로그램
제14장 보육·교육 평가 및 평가결과의 활용
제15장 제도적 평가: 유치원 및 어린이집 평가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본문내용
제1장 영유아 프로그램의 역사 및 철학

1. 외국의 보육•교육 사상 및 철학
(1) 고대~16세기
① 영유아 보육과 교육에 대한 철학이 싹튼 시기임
② 플라톤: 유아기교육의 중요성 강조
③ 아리스토텔레스: 영유아기의 중요성을 주장
④ 쿠인틸리아누스: 영유아의 교육에는 모방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봄
⑤ 중세 때 아동은 원죄를 가지고 태어난 존재로 지시와 체벌, 혹독한 교정의 대상임
⑥ 14C와 15C 르네상스 시대가 도래하면서 인문주의자들에 의해 스스로 삶의 주체가 되는 인간이 강조 됨

(2) 17~18세기
① 근대적인 아동관과 아동존중의 교육사상이 구축되기 시작함
② 코메니우스는 근대교육의 아버지로 불리며 4단계의 교육제도를 제시함
③ 로크의 백지설: 아동은 백지와 같은 상태로 태어나 경험을 통해 백지를 채워감. 후천적인 훈육과 환경에 의해 아동이 크게 달라질 수 있음을 강조
④ 루소의 자연주의 사상과 아동존중
⑤ 18세기는 아동의 학습과 발달에 대해서 종교적 이념이 지배했던 중세의 부정적인 아동관을 반영하였음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아통합교육] 제 3장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적 접근
  • 전체적인 접근이 평가나 서비스 전달에 제공되고자 시도한다(Foley, 1990). 즉 초학문적 접근의 목적은 서비스들의 구분화와 분절화를 피하는 데 있으므로, 효과적인 초학문적 팀은 각 팀 구성원들 간의 협력에 의존한다. 결정은 팀의 합의에 의해 이루어진다. 이러한 초학문적 접근의 장점과 단점에 대하여 많은 논쟁들이 있다. 초학문적 접근이 공동 협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수행에 어려움은 있지만 유아특수교육 프로그램에 등록된 장애영유아의 서비스

  • 취업성공전략 2019~2020 2학기 중간,기말 최신화 (윤xx교수님 대본)
  • 핵심 파악 후 답변20. 회사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① 기업가의 주식가치② 이직률③ 인사적체현상④ 회사의 미래성2019년 취업성공전략 기말고사1.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데 있어 올바르지 못한 것은?① 기승전결에 따른 짜임새 있는 문장을 구성하라② 추상적인 표현을 적절히 사용해야 한다③ 최소한의 정보는 반드시 기재해야 한다.④ 지원회사에 대한 언급을 해야 한다.2. 다음 중 서류 및 면접에서 탈락 시 해야 할 일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프로그램 *문해교육(단순문해, 기능문해= 생활문해, 성인기초교육)④전환학습 *성인기는 왜곡된 관점을 수정하는데 필요한 시기라는 전제하에 3가지 핵심개념(경험, 비판적 반성, 개인의 발달)을 제시*성인교육의 방법론 *지나치게 개인의 전환에 초점을 맞추고, 사회적 변화를 간과했다는 점에서 비판.⑤성인교육의 기본가정*학습동기가 성인학습활동을 조직하는 출발점이다.*성인들의 학습은 주제 중심이 아니라 상황(삶) 중심이어야 한다.*성인

  • 생활속의심리학 13-19년도 족보
  • 핵심적인 다섯 가지 특질이 존재한다고 주장하며 이를 ‘Big Five 모형’ 이라 하였다. 다음 내용에 해당하는 특질은? 상상력과 통찰력이 높으며 또한 다양한 분야에 흥미를 보이는 경향이 있다 ① 우호성 ② 성실성 ③ 개방성 ④ 외향성28.대중적 무관심(방관자 효과)이란 긴급사태를 관찰하는 사람이 만일 ( )라면 도와 줄 가 능성이 덜한 현상을 지칭한다. 빈 칸에 알맞은 것은? ① 긴급사태가 큰 대도시에 발생했을 경우 ② 관찰자들이 과거 이전에도

  • [장애아통합] 통합교육을 위한 교수-학습의 적합화
  • 평가: 장 애학생 및 일반학생에 대한 수업 효과 평가4) 교수 적합화의 실제(1) 수업계획 단계- 학습목표, 수업진행 과정, 수업자료, 평가 전략 등을 계획안에 포함시킴(2) 수업진행 단계- 도입: 학습개관, 시범, 흥미 유발전개: 정보의 획득과 유지 및 일반화 촉진 전략 사용 정리: 목표내용을 학습자가 완전히 습득했는지 확인(3) 학생 집단화 방식 적합화 - 목표, 내용, 대상 학생 특성 따라 협동학습이나 또래지도 방식을 선택(4) 교재 및 매체의 선정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