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10년 1학기 간호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레포트등록 | 1건 |
---|---|---|---|---|---|---|---|
D형 | 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
참고자료
보건교육4D)그린의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한 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0
보건교육4D)그린의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한 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0Ⅰ. 서 론집단따돌림은 중고등학교에서 생각보다 매우 심각하게 진행되고 있어 충격을 주고 있는 실정이다. 집단따돌림은 ‘머저리’라는 평을 듣거나 친구들에게 그렇게 인식되는 것을 가장 두려워한다. 그렇지만, 그렇게 당
보건교육4B)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대한보건교육-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0k
보건교육4A)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대한보건교육-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0k환경보건학과보건교육4A형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개인이나 집단 선택 시 선택된 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하도록 하며, 집단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 보건소, 복지관, 학교에서
[방통대 2017-1] 그린의 PRECEDE PROCEED 모형을 적용한 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 보건교육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B형그린의 PRECEDE PROCEED 모형을 적용한 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 보건교육1. 서론2. 중학생의 집단 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실시 및 분석*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 1) 1단계- 사회적 사정2) 2단계-역학적 사정3) 3단계-행위 및 환경적 사정4) 4단계-교육 및 생태적 사정
(방통대 2014-1) 그린의 PRECEDE PROCEED 모형을 적용한 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 보건교육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D형그린의 PRECEDE PROCEED 모형을 적용한 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 보건교육1. 서론2. 중학생의 집단 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실시 및 분석*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 1) 1단계- 사회적 사정2) 2단계-역학적 사정3) 3단계-행위 및 환경적 사정4) 4단계-교육 및 생태적 사정
(A+리포트) 한국 중고등학생들이 가장 호소하는 문제상황을 파악하고, 학교사회복지실천을 통해서 이를 예방하거나 조기에 개입하는 방안을 제시하시오
리포트학교사회복지한국 중고등학생들이 가장 호소하는 문제상황을 파악하고, 학교사회복지실천을 통해서 이를 예방하거나 조기에 개입하는 방안을 제시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한국 중고등학생들이 가장 호소하는 문제상황 : 집단따돌림2. 학교사회복지실천을 통해서 이를 예방하거나 조기
한국 중고등학생들이 가장 호소하는 문제상황을 파악하고, 학교사회복지실천을 통해서 이를 예방하거나 조기에 개입
한국 중고등학생들이 가장 호소하는 문제상황을 파악하고, 학교사회복지실천을 통해서 이를 예방하거나 조기에 개입하는 방안을 제시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한국 중고등학생들이 가장 호소하는 문제상황 - 집단따돌림2. 학교사회복지실천을 통해서 이를 예방하거나 조기에 개입하는 방안1
보건교육4C)그린의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한 초등학생의 집단따돌림0
집단 따돌림과 괴롭힘은 청소년 또래들끼리 정신적으로 멍들게 만드는 집단적 스트레스다. 이 장에서는 그린의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한 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의 보건교육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이를 조사하기 위해 서울 도곡동에 있는 한 초등학교의 학생을 참고하여 집단따돌림
학생일 경우 그 피해는 더욱 심각하게 나타나며 중고등학생의 경우에도 학업은 물론이고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정신적 이상을 호소하는 경우로도 발전된다.실제로 각 급 학교는 물론 우리 사회에서는 이미 1990년대 말부터 ‘집단따돌림’ 혹은 ‘왕따’라는 용어가 일반화되어 사용되고
생활지도와 상담 집단 따돌림 예방을 위한 집단 응집력 프로그램
집단 따돌림을 당한 학생 중 학교폭력을 당했다는 항목에도 체크한 학생은 76.2%로 빵셔틀 등 심부름 강요 70.4%, 구타 63.5%, 금품갈취 60.8% 등을 앞섰다. 학생들이 집단 따돌림을 가장 두려워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2008년 통계개발원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지난 1년 간
한국 중고등학생들이 가장 호소하는 문제상황을 파악하고, 학교사회복지실천을
학생을 대상으로 발생하고 있는 신체, 정신 혹은 재산의 피해를 수반하고 있는 행위를 뜻한다. 과거에는 학교폭력이 직접적인 신체 폭력으로 이루어졌지만, 최근 들어서는 욕설 등의 언어폭력이나 집단따돌림, 사이버 폭력 등 심리적, 정신적 폭력이 느는 추세다. 특히 여기서 심리적 정신적 폭력은 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