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7-1] 그린의 PRECEDE PROCEED 모형을 적용한 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 보건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1 / 2017.03.11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2014-1) 그린의 PRECEDE PROCEED 모형을 적용한 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 보건교육
- 2017년 보건교육B형)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초/중/고등학생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학습,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 보건교육D형]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학습지도계획서,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보건교육D형
- 보건교육D형)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 적용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학습지도계획서
- 보건교육D형 (방송통신대 2018)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보건교육D형 중간과제물 레포트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B형 |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
- 하고 싶은 말
-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B형
그린의 PRECEDE PROCEED 모형을 적용한 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 보건교육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1. 서론
2. 중학생의 집단 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실시 및 분석
*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
1) 1단계- 사회적 사정
2) 2단계-역학적 사정
3) 3단계-행위 및 환경적 사정
4) 4단계-교육 및 생태적 사정
(1) 소인성 요인
(2) 강화요인
(3) 촉진(가능)요인
5) 5단계- 행정 및 정책적 사정
6) 6단계-수행
( 1시간 분량의 보건교육지도안 )
7) 7단계-과정평가
8) 8단계-영향평가
9) 9단계-결과평가
3. 결 론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론
집단 따돌림(집단 괴롭힘, 문화어: 모서리주기)은 주로 어린 학생들 사이에서 어떤 집단 사이에 존재하는 기준에서 벗어나는 이를 벌주기 위한 의도적 또는 따돌리는 집단의 압력에 동조하여 같이 괴롭히는 행동을 말한다. 흔히 "왕따", 줄여서 "따" 또는 "따를 당하다"라고도 불린다. 어른들 사이나 다른 사회 조직에서도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며 피해 당사자는 심리적으로 괴로움을 당하며 심하면 육체적으로도 피해를 입는다. 극단적인 경우에는 자살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최근에는 이러한 괴롭히는 행위를 범죄적 행위로 여기고 있다.
한국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우리시대의 희망이고 등불인 청소년들이 학교에서 또 학교 밖에서 이러한 집단 따돌림과 학교 폭력 때문에 바람직한 가치관과 정체성, 자아관 등을 형성하지 못하고 정신적, 육체적으로 피폐해져가고 있다.
대한민국의 경우 2003년의 청소년 보호위원회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초등학생의 10.7퍼센트 중학생의 5.6퍼센트 그리고 고등학교의 3.3%의 학생들이 집단 따돌림을 경험하였다고 한다.
이에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을 적용하여 중학생의 집단 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을 실시하여 집단 따돌림의 폐해를 시정 및 예방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한국교육개발원 (1998), 학생의 왕따(집단 따돌림 및 괴롭힘) 현상에 관한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홍경자(2004), 청소년의 인성교육, 학지사
손진희, 홍지영 (2008), 청소년 따돌림 문제의 이해와 대처, 학지사
자료평가
-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 chajy1***
(2020.06.09 12:53:24)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D형 -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선택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하게 기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 한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포함 - 방송통신대2018 보건교육D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 보건교육D형-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특성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적용학습지도계획서-방송통신대 2018 보건교육 D형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 보건교육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또는 청소년의 흡연예방교육
- 2017년 보건교육B형]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집단따돌림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집단따돌림, 초중고등학생 집단따돌림보건교육
- 보건교육4D)그린의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한 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랑스어와문화 4학년 공통] 1 캐나다 퀘벡 주의 프랑스어에 대해 학습하여 알게 된 바를 자유롭게 서술
- 동서양고전의이해 2024년 1학기 기말과제-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현대의서양문화4B) 18세기 형성된 계몽주의적이성대한 프랑크푸르트학파호르크하이머와 아도르노의 비판과 푸코비판기술하고 본인생각을 밝히시오0k
- (인터넷생활윤리 공통)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①긍정적, ②부정적 영향을 쓰고, 가정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③스마트폰과 ④인터넷 사용 지도 방안
- 공정거래법3C)2001년부터 2010년까지 부당한 공동행위판례와심결례 1개찾아평석00
- [현대의서양문화C형] 팝아트와 네오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 예술사조가 출현한시기의 사회적상황 비교해서 기술-팝아트 네오팝 공통점 차이점
- 자원봉사론4공통)각자 자신이 어떤 대상이든 특정한 대상을 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 보고, 그 과정 속에서 자신이 느낀 자원봉사활동의 의미를 기술해 보십시오. 그리고 문제점과 함께 향후 우리나라의 자원활동이 활성화되기 위한 발전방안도 제시해 보십시오.
- 미디어영상 3 현대광고와카피전략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3.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
- 행정 2 인적자원관리론 1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2 공직분류체계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