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리포트) 한국 중고등학생들이 가장 호소하는 문제상황을 파악하고, 학교사회복지실천을 통해서 이를 예방하거나 조기에 개입하는 방안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26 / 2023.11.2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껏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좋은 참고가 되면 좋겠어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한국 중고등학생들이 가장 호소하는 문제상황 : 집단따돌림

2. 학교사회복지실천을 통해서 이를 예방하거나 조기에 개입하는 방안
1) 개인수준의 예방 및 조기 개입 방안
2) 가족수준의 예방 및 조기 개입 방안
3) 학교수준의 예방 및 조기 개입 방안
4) 지역사회수준의 예방 및 조기 개입 방안

3.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학교는 학생들이 자라나 장차 사회에 진출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최근 학교 내에서 집단 따돌림이나 폭력 등의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하면서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학교의 역할 수행이 저해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학교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서는 학교사회복지실천이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
본론에서는 한국 중고등학생들이 가장 호소하는 문제상황인 집단따돌림에 대해서 다루고, 학교사회복지실천을 통해서 이를 예방하거나 조기에 개입하는 방안을 제시할 것이다. 이를 통해 학교 내 폭력 문제 해결과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촉진하는 데에 기여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이지연,김태선,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의 이해」, 사회평론아카데미, 2018
변성숙, 「학교폭력 솔루션」, 좁쌀한알, 2018
모경환,이미리, 「청소년문제와 보호」, 교육과학사, 2014
문제현, 「학교폭력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살림터, 2012
김가녕, 「굿바이 학교폭력」, 경향BP, 2013
김혜원, 「청소년 학교폭력」, 학지사, 2013
노혁, 「청소년 복지론」, 교육과학사, 2017
김태임 외, 「성장발달과 건강」, 교문사, 2014
이혜원 외, 「청소년권리와 청소년복지」, 한울, 2008
문용선, 「집단따돌림 피해청소년의 심리적 고통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경북외국어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박금숙,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집단따돌림 가해·피해 경험 간의 관련성 연구」, 한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5
소명란, 「집단 따돌림 유형에 따른 자기인식, 타인인식이 대인관계 만족에 미치는 영향」, 단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4
이보경, 「트라이앵글의 심리: 피해자, 가해자, 방관자의 마음으로 읽는 학교폭력」, 양철북, 2018
이아름, 「청소년이 지각한 심리적 변인과 학교폭력경험이 우울에 미치는 영향」, 인제대학교 대학원,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