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을 설득할 때 정교화 가능성 모형의 중심 경로와 주변 경로 중 어느 것을 선택하겠는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15 / 2024.03.15
  • 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른 사람을 설득할 때 정교화 가능성 모형의 중심 경로와 주변 경로 중 어느 것을 선택하겠는가
목차
서론
정교화 가능성 모형의 개념
중심 경로와 주변 경로의 의미
정교화 가능성 모형의 중심 경로와 주변 경로 선택 및 사례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사회 네트워크 분석은 현대 사회에서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핵심 분야입니다. 이 분야는 사람들 간의 관계와 상호작용을 조사하고 이해함으로써 사회적 현상을 해석하고 예측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 중에서도 '정교화 가능성 모형'은 네트워크 내에서 정보 전파와 영향력 확산에 대한 중요한 이론적 기반을 제공합니다. 이 연구에서는 정교화 가능성 모형의 중심 경로와 주변 경로 중 어느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해 논의하고자 합니다.

정교화 가능성 모형의 개념
정교화 가능성 모형은 사회과학 및 인지과학 분야에서 사용되는 중요한 개념 중 하나입니다. 이 모형은 개인의 행동이나 특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로 활용됩니다. 정교화 가능성 모형은 개인의 행동이나 특성이 환경과 상호작용하면서 발전하고 변화한다는 가정에 기초합니다. 이 모형은 사회적 환경, 문화적 영향, 개인적 특성 등 다양한 요소들이 상호작용함에 따라 특정 행동이나 특성이 어떻게 발전하고 변화하는지를 설명합니다.
참고문헌
김영롱, "사회연결망분석의 이해와 적용", 한국도서출판사, 2018.
이지현 등,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정보 전파 연구", 한국정보통신학회지, 제34권, 제6호, 2020.
박성호, "사회 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온라인 커뮤니티의 구조와 정보 전파 연구", 한국컴퓨터학회논문지, 제22권, 제5호, 201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제15장 국제기업의 마케팅관리
  • 정교화와 유능하게 훈련된 인재를 장소에 구애 없이 활용표준화의 한계국제마케팅전략을 각기 다른 환경을 가진 국가들에서 통일하여 표준화하기 어렵다.국제마케팅관리자의 역할- 마케팅 믹스의 제 요소 중 어느 요소를 표준화할 수 있고, 차별화할 것인가 하는 문제에 대해 신중하게 검토하고 생각하여 의사결정보통, 국제기업본사의 마케팅관리자는 표준화 성향해외자회사의 마케팅관리자는 차별화 성향국제경영론 원종근 교수제3절 국제마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것을 실현하는데 요구되는 기준을 밝히는 방식으로 정의*피터스의 성년식으로서의 교육이 가장 대표적인 예 *교육을 내재된 의미를 중심으로 정의하고 있으므로, 다소 좁은 관점④기능적 정의: 교육을 수단적 가치(도구)로 인식하고, 교육이 수행하는 외적 기능을 중심으로 정의하는 방식(2)교육의 제 정의 유형33P①경험의 개조로서의 교육- 듀이의 교육관*이때 경험이란 인간이 환경과의 상호작용으로 얻은 결과의 총체이며, 기존의 경험을 재구

  • [공익광고] 공익광고와 공익광고 이론
  • 것 이라는 두려움을 청중에게 유발시킨다. 이것은 정교화가능성 모델의 가정에서도 그대로 나타나는데, 제품이나 이슈에 대해 고관여인 사람은 중심경로인 이성적 소구를 통해 설득하고, 제품, 이슈에 대해 저관여인 사람에게는 주변단서인 음악, 시각효과, 유머 등으로 설득할 수 있는 것이다.③최근의 유머소구를 공익광고에 도입하는 경향 최근 일반상업광고에서 유머소구방식 도입경향이 증가하면서, 공익광고에서도 이를 채택하는 것에 대한 연

  • [원서 번역] [Crafting Qualitative Research - Working in the Postpositivist Traditions]
  • 다른 연구자 집단들에게 매우 다른 함축을 지니기 때문이다. 그래서 질적 연구방법들을 사업체, 조직, 공공 정책, 그리고 관리 실천 등의 연구에 적용하려는 우리 같은 사람들은, 사회학, 인류학, 그리고 소통 연구 등 외부 학문분야에 “속”한 듯한 방법론들을 사용함에 있어 더 높은 불확실성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이 상황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우리가 질적 연구라 부르는 이 복잡한 영역을 (지나친 단순화를 배제하며) 그 모든 중의성, 긴장관

  • 왜곡된 자막 실험
  • 것이 효과를 가진다면 어떠한 방식으로 시청자들에게 정보처리 될 것인지를 일이보기 위해 인지반응모델의 하나인 정교화 가능성 모델(ELM)을 그 이론적 배경으로, 인지적 반응의 측면에서 방송 보조 자막이라는 것이 과연 효과를 가지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이때 효과라는 것은 설득모델을 그대로 따르고 있는지의 여부로 판단하며 이후에는 방송보조자막의 특징들을 중심으로 자막에 대한 평가도 실시해 보고자했다. 김교진, 방송자막에 대한 시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