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방법론_실제 본인의 수업과목에 대하여 수업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8 / 2024.02.18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본문내용
I. 서론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다양한 차원에서 정의되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평생교육을 주도하는 기관이 그 기관의 비전에 따라, 학습자의 성장과 발전을 돕기 위하여 체계적으로 개발하여 수립하는 지식과 경험을 포함한 모든 학습지원 활동의 사전계획과 기대하는 결과’로 정의된다. (권영선, 2021) 프로그램 개발이란 평생교육기관의 적응기제이며 변화창출 전략이고 프로그램 개발은 개인학습자, 학습자진단, 지역사회의 행동변화를 지향한다, 프로그램 개발은 계속적인 집단적 의사결정 과정이고 프로그램 개발은 평생교육기관과 학습자, 그들의 대표가 참여하는 공동의 노력이다(권영선, 2021) 이러한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본론에서는 은퇴자들을 대상으로 보컬 프로그램을 선정, 수업계획서를 작성하여 보고자 하겠다.
참고문헌
IV. 참고문헌
권영선, 평생교육방법론, 동문사, 202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프로그램 평가 -MOS 자격증 대비 프로그램
  • 실제로 MOS 자격증을 획득하였는가에 대한 것이 포함된다. 또한 MOS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있어 운영상의 문제점과 그 해결 방안이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이번 프로그램 평가의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3. 평가 설계‘MOS프로그램의 평가설계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이루어진다.집단사전검사교육/수업사후검사실험집단실시 않음실시실시이러한 설계유형은 가장 간단한 유형으로 프로그램이 시작되기 전, 사전검사를 실시하지 않고

  • [평생교육]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과정 정리
  • 평생교육 프로그램 실행4-1. 평생교육 프로그램 실행의 개념4-2. 평생교육 프로그램 실행단계4-3. 평생교육 프로그램 실행계획 수립5. 평생교육 프로그램 평가5-1. 평생교육 프로그램 평가의 개념과 중요성5-2. 평생교육 프로그램 평가의 영역5-3. 프로그램 평가자료 수집분석5-4. 프로그램 평가의 기능5-5. 프로그램 평가의 절차와 실제Ⅲ.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예시 및 기관방문Ⅳ. 결론 및 후기Ⅴ. 참고문헌Ⅰ. 서 론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 한국의 원격교육
  •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정보와 지식의 업데이트가 수시로 일어나야 하며 ‘무엇을’,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학습을 하는 방법인 ‘어떻게’ 학습할 것인가가 중요함을 시사하게 되었다. 이와 같은 사회의 특성과 인재상의 변화는 끊임없이 학습해야 하는 평생학습시대로의 진입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이는 교육현장 및 교육시스템도 함께 변화할 필요가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2000년 이후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원격교

  • [컴퓨터교육][컴퓨터교육]구성주의 기반의 컴퓨터 교육 유형및 교육방법
  • 수업의 실제 목표는 종종 같은 입 (Schunk, 1991).장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가능한 한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학생과 지 :식이 의사소통하고 전달하는 것 지식전달의 이러한 효율성과 (Bednar et al., 1991).효과성을 달성하는데 있어 양쪽 진영에서 사용한 두 가지 기법은 단순성과 표준성 이다 즉 지식은 기본 단위 (simplification) (standardization) . , (basic building으로 분석되고 분할되고 단순화된다 지식전달은 만약 관련 없는 정보라면 제 blocks) , , .

  • [논술] 논술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 작성비법과 다양한 사례 제시
  • 대하여 아마도 한편도 쓰지 않는다고 답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지만 필자의 경우 굳이 문학 작품에 한정하지 않을 경우 우리가 일상에서 평생 동안 작성하는 글의 양도 사람에 따라 일정한 차이는 있을지 모르지만 측정할 수 있는 지수가 있다면 예상하건데 천문학적인 수치로 나타난다고 확신하고 있다. 굳이 글이란 것을 문학적인 작품에 한정할 경우에는 필자의 주장이 이치에 맞지 않을 수도 있지만 글이란 것을 문학작품에 한정할 하등의 이유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