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본인의 수업과목에 대하여 수업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07 / 2023.12.0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점 받았던 자료 입니다. 참고 해주세요
목차
1.서론
2.본론
1)수업계획서
2)교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1.서론

교재는 학습자와 교사에게 학습 내용 및 학습 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는 중요한 도구로서 교육현장에서 교사, 학습자와 함께 없어서는 안 될 필수적인 요소라고 볼 수 있다. 교사는 교재를 통해 교수할 사항뿐 아니라 교수법 등에 대한 암시나 지시를 받을 수 있으며, 학습자는 교재를 통해 학습할 목표와 단계를 확인할 수 있다. 다시 말해서, 교재에는 교육 목표와 목적이 들어 있으며 그 목적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내용과 방법이 들어있다. 최근 한국어 교육에 대한 꾸준한 관심으로 한국어 교재가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발간되고 있으며, 또한 한국어 학습자의 다양한 학습 목적, 모국어 배경뿐만 아니라 한국어 수준 및 다양한 영역 등을 고려하여 한국어 교재가 출간되고 있다.본문에서는 앞에서 살펴보고 있는 내용과 관련하여 한국어 교재 한권을 선정하고 이와 관련한 수업계획서를 작성하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3.참고문헌
평생교육방법론-양서원-김종표(2016)
평생교육방법론-학지사-김영옥(201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자기소개서,이력서(한글,영문)예문과 자기소개서, 이력서양식
  • 본인에 대해 잘 아는 사람을 쓰도록 하고, 작성연월일과 서명을 쓴 후 본인의 도장을 찍는다.한글 이력서1. 상세하면서도 간단명료하게이력서를 읽는 사람이 짧은 시간 안에 작성자의 인적사항에 대하여 정확히 알 수 있도록 기재내용을 간추려 분명하게 써야 한다. 2. 글씨는 깨끗하고 단정하게 정자로 글씨를 휘갈겨쓰거나 날려쓰는 일이 없이 정자로 또박또박 써야 하며, 오자나 탈자가 없도록 주의한다. 한글이력서의 경우 대부분의 기업들이 국

  • 이화여자대학교 생명과학전공 편입 학업계획서
  • 실제 연구 경험을 쌓아 나가며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입니다.3)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 강화: 전공 수업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토론, 세미나 등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고자 합니다. 다양한 관점에서 문제를 바라보고 창의적인 해결책을 도출하는 능력을 키워, 실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자 합니다.2. 학업계획1) 전공 과목 이수: 우선적으로 기본 전공 과목부터 깊이 있는 수업을 들어가겠습니다.

  • 노인장기요양보험
  • 수업으로 최소 2,000시간이상 이수하도록 규정함으로써 일본보다 훨씬 더 전문화에 역점을 두고 있어 수발사의 전문직업화를 지향하고 있다. 아울러 자기 나름의 직업활동을 하면서도 수발직업교육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명시되어있다. 물론 통일된 법안이 적용되기 이전의 내용이지만, 교육을 받기 위한 입학자격 조건은 대체로 16세 이상 남녀로서 최소한 실업학교나 종합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실기 혹은 직업활동의 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사람들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실제」,『98. 일반연수 10기 특수학교(정신지체, 정서 장애) 교사과정: 연수자료)』,국립특수교육원.전병운(1996),「개별화 교육계획」,『정신지체아동 교육의 이론과 실제』, 특수교육.-(2001),「개별화교육프로그램(IEP) 작성 및 운영의 현실화 방안 연구 -IEP 작성자의 의견을 중심으로」인터넷 사이트(http://www.alza.net/) 인용.정창곤․한도영(2001),「효율적인 개별화 교육 운영 모형에 관한 연구」, 인터넷 사이트 (http://www.alza.net/) 인용.Bigge, J. (1991). Teac

  • [사회교육] 경제 문제와 합리적 선택(중학교 3학년 사회)
  • 수업 자료를 다양하게 준비 첫 번째 수업 지도안이 교과서에 집중한 수업 방식이었다면, 두 번째 수업 지도안은 교과서 보다는 교사가 직접 준비한 수업 자료와 학생들이 준비해온 자료를 중심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이 수업계획서는 한 차시 분량이지만, B교사의 사회과목 전체 수업계획서를 보면 매 차시마다 항상 동영상, 사진, 신문자료와 같은 시각자료를 준비하여 학습자의 흥미 유발을 돕고 있다. 또한 수업 중간에 학생들에게 강의식 수업을 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