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론이 기업의 전략적 경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0 / 2024.02.1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점은행제 과제물 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본문내용
게임이론이 기업의 전략적 경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하시오.
1.서론
게임이론은 불과 십수 년 전만 해도 경제학도들에게조차도 낯설었던 용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최근 게임이론은 경제학 내부에서도 그 입지가 매우 탄탄해지고 있는 실정이라고 볼 수 있다. 이처럼 게임이론이란 여러 가지 경제주체가 서로를 이기기 위해서 경쟁하는 상황에서 그 결론이 어떻게 도출되는지를 설명하기 위한 이론으로 말할 수 있다. 즉, 게임이란 이름이 붙은 것은 경쟁자들이 서로를 이기기 위해서 전략을 구사하는 상황을 연출하여 승부를 내는 게임을 연상시키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상 본론으로 넘어가 게임이론이 기업의 전략적 경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하여보자.
2.본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사회공헌] 기업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실천방법
  • 기업의 브랜드 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과 윤리, 환경에 대한 영향 등에 상당한 관심을 갖는 이해관계자(Stakeholder)로 변화되고 있다는 것을 엿볼 수 있다는 것이다.〈표-1〉 기업이미지에 대한 소비자 의식브랜드 질과 평판35%경제적 기여 및 관리10%사회적 책임수행21%노무실행 및 기업윤리16%환경에 대한 영향12%* 자료 : Environics International, 2001. 또한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서는 기업의 윤리강령 채택 등의 기업시민정신 부분이 기업 고유의

  • [전략경영] 3세대 이동통신사장에서의 SKT와 KTF의 경쟁기업 분석
  • 경영자는 경쟁자가 누구인가를 파악한 후 경쟁자가 취할 법한 전략 변화의 특성과 성공 여부, 다른 기업들이 취할 실현 가능한 전략적 조치에 대한 경쟁자들의 대응 형태, 그리고 앞으로 나타날지 모르는 산업 또는 주변환경의 변화에 대한 경쟁자들의 대처 방향 등을 개괄적으로나마 분석하는 데 신경을 써야한다. 따라서 먼저 경쟁자분석에 대한 이론적인 설명을 하고 최근 치열한 광고경쟁으로 흥미를 갖게된 국내이동통신시장의 경쟁관계에 대해서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창의력을 극대화한 ‘넥슨(NEXON)’ 조직문화 사례분석(A+리포트)
  • 기업환경의 큰 변화를 예측하고 기업의 기본 성격과 경영전략의 기본 방향을 바꾸어 나가는 전략적 변화로서 내부기업경영에 큰 혼란이나 고통 없이 연속성을 유지하면서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것이 주요 목적인 전향적 변화인데 환경의 변화가 빠른 온라인 시장에서 넥슨의 이번 조직개편이 원활하게 이루어져 조직문화로 까지 흡수 될지는 지켜봐야 할 것이다.지금의 게임회사 조직은 크건 작건 간에 이보다 예전보다 훨씬 더 세분화 되어 있다

  • [인적자원개발론]인적자원개발의 3가지 유형인 개인개발, 경력개발, 조직개발의 특징을 비교하여 설명, 이들 3가지 유형이 평생교육에 주는 시사점
  • 능력을 필요에 따라 개조시켜갈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하는 것이 모든 이를 위한 성인교육의 한 목표가 될 수밖에 없다.참고 자료오헌석, 인적자원개발 트렌드, 학지사, 2009박주희, 신 인적자원개발, 대학서림, 2008류완영, 오동건, 지속가능한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연구와 실천, 한국학술정보, 2009한국방송통신대학교편집부, 인간자원개발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2002한국방송통신대학교편집부, 전략적인적자원개발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1

  • TV 프로그램의 국제적 유통 미국 텔레비전 산업 미국 방송구조 한국 텔레비전 산업
  • 기업의 경제 구조, 나아가 세계질서의 구조변화와 맞물려 이해되어야 하며, 기존의 선진국과 한국을 비롯한 제3세계의 갈등관계 구조로 파악하는 모습은 급변하는 세계경제체제의 글로벌화와 다문화주의라는 환경변화에 더 이상 타당성을 잃고 있다.즉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국제적 흐름에 관한 이해는 국가 간 상이한 방송체제에 대한 이해와 그에 따른 관심영역, 그리고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국제적 유통이 지배적인 초국가의 영향으로부터 자국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