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생활교육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수행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요소들과 전략이 필요한지 살펴보고 자신이 계획한 관계향상 가족 생활교육의 프로그램 홍보 및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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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생활교육.
가족 생활교육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수행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요소들과 전략이 필요한지 살펴보고 자신이 계획한 관계향상 가족 생활교육의 프로그램 홍보 및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가족생활 프로그램 계획 시 필요한 전략 및 요소
2)가족생활 교육프로그램개발 제안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대부분 사람들은 모두 행복한 가정을 꿈꾸고 있다. 하지만, 우리 사회의 급격한 저출산, 이혼율의 급증, 생계문제로 현대사회에서 행복한 가정을 꿈꾸는 것은 어렵다고 볼 수 있다. 이에 따라 긍정적이면서 건강한 가족을 만들고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서는 정부의 많은 노력과 기술이 필요로 할 것이고, 미래의 가정 주역이 될 남녀 학생들에게 가족생활에 대한 이론학습과 자기관리, 의사소통, 건강한 가족 만들기, 현명한 부모 되기 등 가족*가정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실천력을 기르는 학습이 필요할 것으로 보며, 가족 생활교육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수행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요소들과 전략이 필요한지 살펴보고 자신이 계획한 관계향상 가족 생활교육의 프로그램 홍보 및 제안서를 제출해보자.
Ⅱ. 본론
1. 가족생활 프로그램 계획 시 필요한 전략 및 요소
프로그램 교육내용을 선정함에 있어서, 부모와 자녀들의 발달 단계와 그들의 관심사, 그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 등으로 중점적으로 고려하면서 가족생활 프로그램을 전략해야한다.
2.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개발(부모와 청소년기 자녀의 소통 교육) 제안서
1) 프로그램의 목적과 목표
(1) 목적
청소년기 자녀와 부모 사이에 대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족에게 올바른 의사소통 방법 교육, 부모-자녀 문화 공유, 성격 유형검사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부모 자녀간의 올바른 의사소통 방법을 인식하고 부모 자녀의 관계가 돈독해지는데 프로그램의 목적이 있다.
(2) 목표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리포트+] 집에서도 카톡 대화…가족과 이야기하는 시간 얼마나 될까?, SBS 뉴스, 2018.05.21
“청소년, 부모와 대화 많을수록 행복해”, 한국일보, 2015.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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