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다중지능이론 교육 현장에서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19 / 2024.01.1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잘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바랍니다^^
본문내용
[리포트]
아동수학지도
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다중지능이론 교육 현장에서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다중지능이론의 개념과 학습유형
2. 영유아 수학교육 현장에서의 다중지능이론의 적용
3. 영유아 수학교육 현장에서의 다중지능이론의 한계 및 보완점
4. 느낀 점 및 나의 생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서소정 외, 「아동수학지도」, 창지사, 2016
하워드 가드너,「다중지능」,웅진지식하우스, 2007
다중지능연구소,「다중지능을 활용한 아동의 학습능력향상」, 한국학술정보, 2012
박재옥, 「영유아를 위한 수학교육」, 동문사, 2017
한유미, 「유아수학교육」, 창지사, 2003
홍은하, 「다중지능 이론에 기초한 유아 논리수학(MI-LM) 프로그램이 논리-수학적 지능 및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숭실대학교,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중지능이론이 영유아 수학교육에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할 점 서술
  • 다중지능이론이 영유아 수학교육에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할 점 서술목 차Ⅰ. 서론Ⅱ. 본론1. 다중지능이론이란1) 언어적 지능(Linguistic Intelligence)2) 논리-수학적 지능(Logical-Mathematical Intelligence)3) 공간적 지능 (Spatial Intelligence)4) 신체-운동적 지능(Bodily-Kinesthetic Inteligence)5) 음악적 지능 (Musical Intelligence)6) 대인관계 지능 (Interpersonal Intelligence)7) 개인이해 지능(Intrapersonal Intelligence)2. 다중지능이론이 영유아 수학교육에 기여하는 점1) 수학에 대한

  • 영유아 수학 교육의 개념 및 중요성
  • 이론2. 사회적 구성주의 이론1) 근접발달영역2) 적용방법3) 비고츠키 이론이 수 과학 교육에 주는 시사점 (사회적 구성주의 이론)3. 다중지능 이론1. 영유아 수학교육의 개념수학교육의 대상과 수학교육의 내용적, 방법적 측면을 모두 고려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에 대한 정의를 내려 보면, 첫째, 영유아의 독특한 발달적 특징을 고려하여 보육현장 및 일상생활 속에서 수학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수학의 기본개념과 원리를 학습할 수 있는

  • 다중지능(MI)이론과 교사의 역할
  • 다중지능(MI)이론과 교사의 역할 다중지능이론1. 다중지능 이론의 특성2. 영유아 수․ 과학 교육에 주는 시사점뇌 인지과학 이론1. 뇌 발달과 학습2. 영유아 수․ 과학교육에 주는 시사점우리는 성인이 되어 자신의 직업이 적성과 맞지 않아 뒤늦게 새로운 공부를 시작하거나 새로운 직업 선택하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다.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혹자는 학교의 진로교육의 문제로 한정시킨다. 그러나 이것은 보다 폭넓은 교육의 문제로 바라봐야

  • 영유아 교수학습 방법론 말라 구찌의 레지오 에밀리아 교육
  • 교육과정 철학 및‘사회적 구성주의’의 관점으로 특징지을 수 있다. 여기에 관련된 하나는 피아제의 구성주의적 인식론 - 학습자는 인지적 갈등을 통해 능동적으로 지식의 구성해 나간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언어와 같은 상징적 도구의 매개를 통해 학습자의 근접발달영역(ZPD; Zone og Prozimal Development)이 고려된 적절한 사회적 상호작용이 정신 구조를 발달시킨다는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발달 이론과 그 밖에 가드너의 다중지능(Multiple Inteligence)이론

  • [교육공학]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한 교육공학의 정의, 주요 영역, 유아교육 현장 적용에 대한 의견
  • 교육공학’이라는 용어가 도입되면서 새로운 교육이론, 경영체제, 전달매체가 도입되게 되었다.컴퓨터 및 각종 정보 통신 매체들이 개발되고 저렴한 비용으로 생산, 보급됨에 따라 교육 여건의 물리적이고 지역적인 제약은 점차 사라지게 되었다. 이와 더불어 컴퓨터를 교육에 이용하고자 하는 노력이 점차로 늘어나면서 많은 교육자들의 관심이 컴퓨터보조학습에 쏠리게 되었다. 이는 컴퓨터를 이용한 학습이 지금까지 교육현장에서 활용되어 오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