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인지적 구성주의 이론이 교육 현장에서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16 / 2023.11.1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인지적 구성주의 이론이 교육 현장에서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
본문내용
1. 서론
영유아는 일상생활 속에서 수학을 마주하며 살고 있다. 영유아의 수학적 경험은 일상적인 경험과 분리되어 있지 않고 그들의 삶과 놀이 속에서 수학적 경험을 하기에 영유아 수학교육에 대해 다양한 방법의 접근이 필요할 것이다.
영유아 수학교육의 이론적 기초에는 행동주의 및 인지적 구성주의, 사회문화적 구성주의 및 다중지능이론 관점 등이 있는데 이 중 인지적 구성주의 이론을 중심으로 이 이론이 교육현장에서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에 대해 알아보겠다.
참고문헌
4. 참고문헌
아동발달이론(학현사,2007)-이성태
유아수학지도론(교육과학사,2017)-김태식
영유아 수학교육의 이해와 실제(법문사,2017)-이명원
수학교육학 신서(교우사,2012)-강옥기외 다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