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전문성연구 - 교사전문성 개발을 위한 평가제도 모색 혹은 교사전문성 향상을 위한 평가 문항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10 / 2024.01.10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과제 / 레포트
본문내용
교육은 사회와 개인의 발전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교사는 교육의 주요 주체 중 하나로서 그 역할이 특히 중요한다. 교사는 학생들의 지식과 기술을 전달하는 역할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인격과 윤리적 가치, 사회적 책임감 등을 형성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치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따라서 교사의 능력과 전문성은 교육의 효과와 질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꼽힌다. 교사의 전문성은 교육의 효과적인 진행과 학생들의 학습 성과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며, 교육체계의 품질을 결정짓는 핵심적인 요소이다. 전문적으로 준비된 교사들은 학습 환경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교사의 전문성은 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풍부하게 만들어 주며, 미래 사회의 발전을 위한 지식과 역량을 학생들에게 전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교원평가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평가 참여기회를 확대를 통한 교원평가의 공정성․객관성․신뢰성 제고를 위한 각계 각층의 다양한 요구가 증대◦지식기반사회에서 요구되는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교원의 전문성 수준에 대한 평가체제를 새로이 구축하는 것이 필요2)교원평가제도 개선 관련 논의와 추진 배경ㅇ 2003년 교육인적자원부의 대통령 업무보고 : 능력과 책임을 중시하는 교원인사제도 혁신ㅇ 2003년 교육인적자원부의 교육인적자원개발 혁신 로드맵 발표 : 능력과 책무

  • [교육평가] 학생 중심의 수업평가 -중등학교 수업평가 제도 실시
  • 개발해 왔다는 점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기도 한다. 하지만 현재 우리나라 공교육의 위상은 어떠한가? 해가 바뀌고, 정권이 바뀌고, 세기가 바뀔 때마다 교육은 늘 개혁 대상의 영순위로서 온 국민의 지탄을 받는 애물단지가 되고 말았다.이렇게 공교육이 비판받는 근본적인 원인이자 우리나라 공교육의 가장 해결되지 않는 문제점 중 하나로 교사 중심의 일방적인 주입식 수업방식이 꼽히고 있다. 또한, 최근 공교육이 신뢰를 잃고 사교육에 그 입지를

  • [교육사회] 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원평가제
  •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우수한 인재를 교직으로 유인하는 것뿐만 아니라 예비 교사-신규교사-경력교사에 이르는 각 단계마다 필요한 지식과 전문적 능력을 배양해 줄 수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양성. 자격. 임용 단계는 물론, 교사들이 교직에 입문한 뒤에도 지속적으로 전문성 신장을 유도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제도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현직 교사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노력으로 여러 가지 기제가 개발되었고, 그 가운데에서 교원평가제도

  • [사회복지시설] 사회복지기관 평가
  • 위한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구 분총괄 평가형성 평가평가 내용무엇을 했는가?얼마나 잘 햇는가?할 만한 가치가 있었는가?무엇을 하고 있는가?어떻게 하고 있는가?얼마나 잘 하고 있는가?평가 시점일정 기간이 지난 후 혹은 완료된 시점에서 이루어짐정책이나 프로그램이 시행중인 경우평가 목적프로그램의 성패를 판정하여 지속 중단의 총괄적 의사결정을 하는 데 있음프로그램의 개선 혹은 향상2. 평가의 유형Ⅲ. 사회복지기관 평가의 도

  • 교원평가 국내사례와 해외사례 비교
  • 평가결과에 대해 무관심하거나 역반응을 보임◦ 자기 반성이 필요한 분이 평가결과 미수용▣ 부산, 가야고등학교 ◦ 평가 목적- 교육 수요자인 학생들의 욕구에 부응- 교사의 전문성과 책무성을 고양하여 교육 효과를 극대화◦ 평가 연혁- 1995년부터 교사평가제 실시◦ 교원평가를 위한 여건 - 평가에 대한 합리적인 교사인식- 평가 환류 체제 활용- 평가결과를 토대로 연수 및 교과협의회 활성화- 7차 교육과정에 따른 수준별 평가문항 개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