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DDP 소개 DDP의 소매점포 DDP의 소매상 마케팅 소매점 ST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DDP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유통분석을 통한
문제점 및 개선방안 도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1. DDP 소개
2. DDP의 소매점포
1) 디자인 장터
2) 살림 1·2관
3. DDP의 소매상 마케팅 전략
1) 소비자 기대
2) 소매점 STP 전략
3) 소매점포 마케팅 믹스
4. DDP 유통전략의 한계점 및 개선방안
5.유통 업태와 유통 산업적 측면에의 기대
2
1. DDP 소개
3
DDP의 전경 (출처: 서울신문)
4
1. DDP 소개
DDP 소개
동대문 디지털 플라자(DDP)는 이전 동대문운동장이 철거된 후 설립된 건물
2008년에 착공하여 2014년 3월에 개장
서울 내 디자인 패션산업의 요충지인 동대문지역에 위치
DDP는 세계적인 여성 디자이너 자하 하디드가 설계한 3차원 비정형
건축물로 외관상 독특한 특징을 지님
개관 이후 연간 250만 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외국인들의 방문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음
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유니클로의 경영분석 및 향후 전략 제안
  • 마케팅이나 고객과의 관계에 초점을 두어 전략을 세우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7.1 대학생 마케터의 활용요즘 인터넷 검색창에 ‘마케터’라는 단어 하나만 입력을 하면 무수한 기업들의 수많은 공고 글들을 볼 수 있다. 그 중 대학생 마케터가 기업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기업들에게 대학생 마케터가 매력적인 이유는 주요 고객이자 잠재고객인 이들의 로열티를 높일 수 있으며, 구전 효과 또한 크기 때문이다. 또한 마케터 프로그램 운용에 따라

  • [수도권지리] 동대문의 공간성 변화 예측에 관한 분석
  • 디자인 플라자&파크의 사업타당성 및 사업이 가지는 한계와 월드디자인 플라자&파크가 동대문지역에 어떤 역할을 하고 또 어떠한 공간적 변화를 가지고 올 것인가를 중점적으로 생각해보고자 한다. 본 조에서 보고서의 흐름은 우선적으로 동대문지역에 월드디자인 플라자&파크가 건설되기까지의 동대문지역이 가지는 공간적인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동대문 지역의 현 상황과 유사한 해외사례를 소개한 뒤 마지막으로 동대문 지역의 공간성을 분석,

  • [경영전략론] UNIQLO(유니클로)의 경영전략
  • 마케팅이나 고객과의 관계에 초점을 두어 전략을 세우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7.1 대학생 마케터의 활용요즘 인터넷 검색창에 ‘마케터’라는 단어 하나만 입력을 하면 무수한 기업들의 수많은 공고 글들을 볼 수 있다. 그 중 대학생 마케터가 기업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기업들에게 대학생 마케터가 매력적인 이유는 주요 고객이자 잠재고객인 이들의 로열티를 높일 수 있으며, 구전 효과 또한 크기 때문이다. 또한 마케터 프로그램 운용에 따라

  • 동대문개발과 지속가능개발
  • 동대문일대, 대학로)서울 도심의 주요도로 연결지하철 4개 노선(1,2,4,5호선)29개 노선의 시내버스외부적 기능전시 시설,컨벤션 시설,정보체험시설내부적 기능디자인 관련 국내외 협력 네트워크 구축 디자인창작 및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 운영 지하상업공간 구축 2. DDP 사업 : 1)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연 면적 85,320㎡ (지상 4층, 지하 3층)의 디자인 산업 전문 종합 지원시설2. DDP 사업 : 1)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역사적 공간서울성곽 발굴 정비복원

  • [경영분석] 할인점 `까르푸`경영전략 분석
  • 소매유통업계 경기지수는 2002년 2/4분기 131을 정점으로 3/4분기 125, 4/4분기 112에 이어 3분기 연속 하락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01년 상반기에 두자리수의 매출신장세를 기록했던 백화점 업계는 경기하락 및 소비심리 위축 등으로 인해 한풀 꺾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2003년 1/4분기에는 경기전망지수가 81에 불과한 것으로 조사됐다. 할인점은 합리적인 소비패턴 정착, 신도시 개발, 자동차 보급 확대 및 지속적 신규점포 개설(2002년 47곳)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