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 기업의 최종 목적은 이윤의 창출이다 이를 위해 과거 기업은 경쟁우위 요소 중 비용절감을 통해 이익창출에 몰입하였으나, 20세기 후반부터는 비용절감을 통한 이익창출의 한계로 인해 현장에서나 이론적으로 힘들어진 상태이다 그럼 기업이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가치 창출을 통해 이윤을 창출해야 되는지를 지금까지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05 / 2024.01.05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하고 싶은 말
A+ 받은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과제 / 레포트
본문내용
서론

기업의 존재 이유 중 가장 궁극적인 목표는 이윤의 창출입니다. 이익을 창출하는 것은 기업의 생존과 번영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 동안, 기업들은 경쟁 상황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이윤을 극대화하기 위해 주로 비용절감을 추구해왔습니다. 하지만 20세기 후반으로 넘어오면서, 이러한 전통적인 비용절감 전략의 한계와 한계점이 명확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비용절감만으로는 더 이상 지속적이고 지속 가능한 이윤을 창출하는 것이 어려워졌습니다. 기업은 경영 환경의 변화와 소비자의 요구 변화에 대응하며, 미래의 경쟁력을 확보하려면 비용절감 뿐만 아니라 가치 창출을 통한 이윤 창출이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이 글에서는 가치 창출을 통해 이윤을 창출하는 방법과 그 중요성에 대해 심층적으로 논의하고자 합니다. 가치 창출을 위한 다양한 전략과 이러한 전략이 기업에 어떻게 이윤을 창출하는데 기여하는지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