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교육이나 부부교육프로그램을 중 선택해서 이 프로그램이 실제에 맞게 적용되고 있는지, 나라면 이 프로그램을 구성해 볼 수 있는지 만들어 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16 / 2023.12.1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점 받은 자료 입니다. 참고 해주세요
본문내용
1.서론
오늘날 100세 시대에 직면한 현재, 그에 따라 앞으로는 가족 관계의 핵심이 부부간의 관계로 전환될 가능성이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길어진 수명만큼이나 앞으로 노년기에 이르러까지 신혼기부터 전 생애 주기에 걸쳐 이루어야 하는 과제로 생각된다. 일반적으로 노후가 길어지면 부부간 정서적 관계가 더욱 중요해지면서, 그에 부응하지 못하는 결혼 생활을 중단하는 황혼 이혼이 증가하는 동시에 노후에도 여전히 배우자는 중요한 인생의 동반자이기를 기대하고 있다. 따라서 전 생애 주기에 걸쳐 부부간관계를 건강하고 친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리고 부부 관계가 우애 적인 결혼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변하여 부부간의 친근감과 정서적 소통이 중시되고 있는데 그 방법을 모르고 상대방을 이해하지 못함에 따라 부부갈등과 가정불화, 폭력, 이혼이 증가한다. 그리고 그에 따른 사회적 비용도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렇기에 부부간에 소통과 공감이 잘되는 효율적 대화를 통해 서로의 정보, 생각, 감정을 나눔으로써 상호 간의 이해를 증진시키고 신뢰적 관계를 구축하여 친근감과 만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부부간의 소통이 중요하고, 소통을 위한 훈련이 필요로 할것으로 보인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구글
http://www.ido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4094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부부관계프로그램] 중년기 부부의 의사소통 향상 프로그램
  • 프로그램의 구성1. 관점 및 전제2. 프로그램의 목표3. 프로그램의 형식Ⅲ.프로그램의 실제1. 오리엔테이션 및 점검 (pre-session)2. 1회기- 부부의 차이점 수용단계3. 2회기- 말하기 기술4. 3회기- 듣기기술5. 4회기- 적용하기 및 역할극6. 교육 후 후속 영역***참고문헌******참고사이트***부록Ⅰ. 프로그램의 개요1.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최근 평균수명의 연장으로 중년기, 노년기의 연령층이 늘어가고 성인기의 각 단계는 1970년대에 비해 10년씩이나

  • [유아특수교육] 장애아동부모교육
  • 나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러한 특징은 장애 자녀를 치료해 보겠다는 부모의 마지막 시도라고 할 수 있다. 둘째, 순응과 재조직으로 부모는 장애 자녀에 대하여 허황된 기대를 하지 않고 작은 변화에도 기뻐하는 시기를 맞게 되며 이러한 변화는 부모 자신의 재정리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수용과 조절의 단계로서 장애자녀에 대한 모든 사실을 이성적으로 판단하고 수용할 수 있는 시기로써 이때부터 실질적인 심리적 안정감을 맛볼 수 있다.

  • [발달심리학] 20대 초반, 그들의 삶
  • 이 시작되는 시기로 대인관계, 집단이나 직업에서의 역할, 이성교재, 부부관계 등을 통해 사회생활에 적응해 간다. 20대 초반에 자아 주체성이 형성되어 삶의 청사진이 만들어지고 이것을 타인들로부터 인정받게 되어야만 그 다음 발달단계로 안정적인 진출을 할 수 있게 된다. 20대 초반은 성인으로서의 삶을 시작하는 순간이므로 앞으로 살아나가게 될 성인으로서의 삶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시기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20대 초반의 다

  • [상담과 생활지도] 학업문제
  • 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실제로 청소년 상담원이 98년 실시한 조사결과를 살펴보면, 전국 25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상담실태 조사에서 청소년 문제 유형별로 살펴본 결과 전체 응답자 중 가장 많은 수인 81% 가 학습문제로 고민하고 있다고 응답하였다. 이 수치는 청소년들이 학습에 대해 얼마나 고민하고 걱정하고 있는지를 단적으로 보여주며 적절한 지도가 반드시 필요함을 시사하고 있다. 한국의 사회 현실상, 청소년과 관련된

  • 인문과학 국내 방송 프로그램 제목의 외래어 사용의 실태
  • 프로그램 제목의 외래어 쓰임② 방송 3사의 외래어 쓰임 비교③ 프로그램의 종류에 따른 외래어 쓰임 비교(2) 설문조사의 내용 분석 84. 결론 115. 소감 111. 연구 목적표준어의 사용은 교양인의 척도가 되며, 한 나라의 국민이 구사하는 표준어의 수준은 국가의 문화 수준을 잴 수 있는 기준이 된다. 바른 언어생활을 위한 방송의 역할도 이러한 차원에서 접근이 가능하다. 현대 생활에서 방송이 차지하고 있는 비중에 대해서 거론한다는 자체가 진부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