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MS shoes를 통해 보는 One for One 기부방식과 기업 사회공헌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08 / 2023.12.08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TOMS shoes를 통해 보는 One for One 기부방식과 기업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내용입니다.
A+ 받은 자료입니다. 받아가시는 모든분들이 좋은 점수받기 바랍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주제

Ⅱ. 주제 선정 이유

Ⅲ. 내용
1. One for One 의 내용과 문제제기
2. 문제의 내용

Ⅳ. 대안에 대한 생각
1. 대안 사례
2. 대안에 대한 생각
3. 구체적인 대안에 대한 생각

Ⅴ. 참고자료
본문내용
주제 : TOMS shoes를 통해 보는 One for One 기부방식과 기업 사회공헌활동

주제 선정 이유 : 수업시간에 기업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사례로 언급되었던 탐스의 One for One 활동은 획기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많은 기업에서 벤치마킹하기도 했다. 그런데, 탐스를 착한기업으로 만든 이 사회공헌 활동이, 실제로는 그들이 기부하는 공짜 신발 때문에 그 지역의 산업 기반이 무너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사회공헌활동의 어떤 과정에서 문제점이 발견되었는지, 구체적으로 어떤 결과를 가져왔는지 알아보고 그 대안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내용
1. One for One 의 내용과 문제제기
“탐스 슈즈는 생각만큼 착하지 않다”
미국 기업 탐스의 One for One 사회공헌 활동은 많은 기업들의 사회공헌 활동에 많은 본보기가 되었다. 이러한 활동은 기업 창립 10년 만에 6,000만 명이 넘는 아이들에게 신발을 선물한 ‘착한기업’ 이라는 인식을 심어주었다.
참고문헌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6942802&memberNo=30786399 (검색일 : 17.04.15)
http://blog.naver.com/heejae44/120128316930 (검색일 : 17.05.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 기업의 CSR 활동 현황, 효과, 사례 분석
  • 기업도 사회의 한 일원으로써 윤리적으로 옳은 행위를 할 책임이 있다는 것이다. 제 4단계는 자선적 책임이다. 이것은 윤리적 책임의 연장선으로도 볼 수 있는데, 기업이 경영활동을 할 때에, 비록 기업 내의 활동과는 크게 연관이 되어 있지 않다 하여도, 사회에 자선적인 활동을 할 책임이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공동체, 교육, 문화예술 장려 등과 같이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윤리적 책임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적극적인 활동을 할 책임이 있다는

  • TOMS 슈즈의 성공요인 분석
  • SHOES의 착한 마케팅, One For One1) CSR + Marketing = 착한 마케팅CSR 이란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약자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뜻하는 말이다. 기업은 성장하면서 사회에서 일정 기능을 담당하게 된다. 이러한 상태의 기업은 일방적 이익 추구가 아닌, 사회에 대한 일정한 책임이 부과되는데 이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 한다. 최근 인터넷, TV, 광고 등을 통해 기업은 자신들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 그것들을 이행하려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 공익연계마케팅(코즈마케팅)의 사례 ; 공익연계마케팅의 개념과 효과 분석
  • 기업의 표준적인 비즈니스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64% 소비자들이 응답하였다.소비자의 50%가 공익활동을 후원하고 싶어 특정한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으며,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공익과 연계된 광고를 1개 이상 기억하고 있었고, 공익연계마케팅에 연계되어 있는 새로운 브랜드를 사용하고 싶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결과들을 살펴보면 소비자들은 기업이 행하는 공익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기업은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 TOMS 슈즈 ROPE 모델 분석
  • Shoes for a better Tomorrow)를 선보이게 된다. TOMS를 신은 아이One for One에 공감하고 지지하는 많은 소비자들의 구매활동으로 인해, TOMS 슈즈를 시작한지 불과 6개월 뒤에는 10,000여 켤레의 신발을 아르헨티나 아이들에게 전달할 수 있었고, 2010년 9월에는 100만 켤레의 신발을 신발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제공할 수 있었다. 기부 절차는 현지 전문가를 통해 경제, 건강, 교육적인 측면에서 신발이 가장 필요한 곳을 선별하며, NGO 또는 현지 기관단체와 파트너쉽을

  • [마케팅] 장애인 운영 카페 마케팅 전략 제안
  • 통해 현재 카페 시장에서 His Beans의 정확한 위치와 더불어 문제점, 강점을 알아 보는 식으로 진행하였다. ‘사회적 혁신 기업’이라는 His Beans 고유의 특징을 살리면서 동시에 카페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춰야 하기 때문에 성공적인 사회적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였고 접목 가능한 전략을 채택해 보았다. 본론시장분석카페 시장 분석오늘날 우리는 많은 커피를 소비 하고 있다. 학교, 직장, 집 등 장소를 불문 하고 많은 사람들이 커피를 마시며 어디서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