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_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접근법을 코왈스키는 5가지로 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06 / 2023.12.0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점 받았던 자료 입니다. 참고해주세요
본문내용
Ⅰ. 서론 :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접근법

오늘날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다양한 차원에서 정의되고 있지만, 보통 “평생교육을 주도하는 기관이 그 기관의 비전에 따른, 학습자의 성장과 발전을 돕기 위해 체계적으로 개발하면서 수립하는 지식과 그 경험을 포함한 모든 학습지원 활동의 사전계획과 기대하는 결과다. 이러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개인적, 조직적, 그리고 사회적 차원에서 실시되고 있다. 즉 프로그램이 어떤 차원에서 개발되고 실시되든 간에 그것은 근본적으로 각각의 차원에서 변화를 모색하고자 하는 것이다. 따라서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개인적, 사회적, 조직적 변화를 목적으로 실시되는 것으로 생각하면 된다.



Ⅱ. 본론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접근법이란?

프로그램 개발 추진과정에서 프로그램 개발자가 일반적으로 따라야 할 지침과 실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형식과 전략을 말한다. 이러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접근은 보통학자에 따라 다양하게 유형화되고 있다. 그중 코왈스키가 구분한 유형에는 5가지 접근법이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교안
최은수,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공동체, 2016
이해주,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이해주 외(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닛산 NISSAN 조직개발 사례조사
  • NISSAN조직개발 사례조사◇ 목 차 ◇▣ 조직개발의 정의 ▣ 기업선정동기▣ 요약문Ⅰ. 서론1. 기업소개Ⅱ. 본론1. 닛산의 몰락 원인 및 문제점2. 닛산의 개혁플랜3. 닛산의 구조조정1) 조직 체제의 구조조정 (카를로스 곤의 취임)2) 생산 체제의 구조조정4. 당시 구성원의 태도 ( 노조의 반응)5. 구성원의 설득과정과 수정된 교육훈련 프로그램6. 성과 및 구성원의 참여도와 만족도Ⅲ. 결론1. 향후 전망 및 시사점▣ 참고문헌▣ 조직개발의 정의

  • [인적자원관리] 제 13장 HRD MODEL -평가
  • 프로그램에 관한 결정에 필요한 증거로서 분명하고 측정 가능한 진술문 - 유형 : 수행과업, 과정종료, 숙달, 조직평가의 설계(1) 평가 유형, 도구, 기준의 선정- 각 목표가 달성하고자 하는 바가 정확히 무엇이며 또 그것을 어떻게 측정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일(2)조사 설계- 평가의 범주(반응평가, 학습평가, 행동평가, 결과평가)에 관계없이 반드시 해야 하는 일- 의미 있는 통계적 분석이 가능하도록 자료를 모으는 체계적인 방법- 상황에 따라서 어

  • [인적자원론] HRD MODEL 평가와 도입 사례 분석
  • 프로그램에 관한 결정에 필요한 증거로서 분명하고 측정 가능한 진술문 - 유형 : 수행과업, 과정종료, 숙달, 조직평가의 설계(1) 평가 유형, 도구, 기준의 선정- 각 목표가 달성하고자 하는 바가 정확히 무엇이며 또 그것을 어떻게 측정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일(2)조사 설계- 평가의 범주(반응평가, 학습평가, 행동평가, 결과평가)에 관계없이 반드시 해야 하는 일- 의미 있는 통계적 분석이 가능하도록 자료를 모으는 체계적인 방법- 상황에 따라서 어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구체적으로 이론화체계화되어 있는 해외직접투자의 개념을 알아봄으로서 해외직접투자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사례에 접근하도록 하겠다.해외직접투자의 정의방법은 국제자본이동의 한 형태로 파악하는 국제경제적 개념과 기업의 국제경영활동 형태로 파악하는 국제경영적 개념으로 나뉜다.국제자본이동으로서 해외직접투자(국제경제적 개념):그림 국제자본이동의 종류경제학자들은 해외직접투자를 국제자본이동의 한 형태로 파악하여 국제 간

  • 교육학 서브노트
  • 구학습 실시㉢ 아동의 발달수준에 맞는 수업자료와 활동 제공㉣ 인지적 불균형을 초래하는 도전적 과제 제시㉤ 인지적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는 다양한 적용기회와 피드백 제공㉥ 교육과정 측면에서 처음에는 구체적이고 단순한 경험 제공 ➝ 이후 상세하고 추상적 경험 제공의 순서대로 내용을 구성해야 함⑥ 시사점㉠ 아동의 발달단계를 고려한 학습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음㉡ 아동의 인지발달수준에 따라 교수방법을 달리해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