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명시된 장애 유형 1가지 선택하여 장애아동의 특성 및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지도방법, 지원 전략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06 / 2023.12.06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명시된 장애유형 1가지 선택하여 장애아동의 특성 및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지도방법, 지원 전략을 제시하시오 특수아통합교육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명시된 장애유형 1가지 선택하여 장애아동의 특성 및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지도 방법, 지원전략을 제시하시오.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명시된 장애유형 1가지 선택하여 장애아동의 특성 및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지도방법, 지원 전략을 제시하시오
- 주제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애 명시된 장애유형 1가지 선택하여 장애아동의 특성 및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지도방법, 지원 전략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교육행정] 정서 및 행동장애아동의 교육
- 하고 싶은 말
- 만점 받았던 자료입니다. 참고 해주세요
- 본문내용
-
Ⅰ. 서론
특수교육법은 장애인에게 필요한 교육을 제공함에 있어서 그들이 교육의 기회 및 권리를 누리도록 보장함에 있는 교육법이다. 이를 위해서 특수교사의 배치, 개별지도 등의 특수교육 프로그램 제공, 학생의 발달 단계와 능력 수준에 맞는 교육 방법 등의 다양한 지원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다. 현재 특수교육법에 따르면 장애의 종류와 정도에 따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오늘날 위 특수교육법은 장애인의 인권을 보장함에 있으며 그들의 사회적 참여를 촉진하는 중요한 법률로서 우리 사회에서 장애인들을 포용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소현 외(2002). 특수아동교육. 학지사
김미경(2007). 자폐장애 및 정서행동장애의 이해. 청목출판사.
박명애 외(2005). 정서 및 행동장애; 이론과 실제. 시그마프레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주제 본인 또는 주변의 친구, 이웃들 중 한 명을 선정하여 직무분석을 실행해보고 직무기술서와 직무명세서를 작성하시오
- [프로그램개발] 유아자녀가 있는 10대 미혼모를 위한 프로그램
- 스트레스의 개념과 유형에 대해 설명하시고 보육교사의 스트레스 대처 유형과 전략에 대해 설명하신 후 본인의 스트레스 대처 전략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과제는 평등과 차별을 토대로 사회복지사의 윤리적 딜레마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평등과 차별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등과 차별이 사회현실 혹은 실천현장(신문기사, 실제 경험 등)에서 어떻게 드러나는지 설명하고 사회복지사가 경험할 수 있는 윤리적 딜레마를 논하고, 과제 후 느낀점, 알게 된 점을 결론으로 정리한다
- 인지행동모델 사례개입(인지행동모델, 합리정서치료, 벡의인지치료, 문제해결기술훈련, 인지행동모델개입사례,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사회복지실천모델]인지행동모델 주요개념, 인지행동모델 실천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실습종결평가서 (A+받은자료)
- 영유아발달_2주1차시에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이론을 학습한 바 있습니다. 프로이드의 정신분석
- 인지행동모델을 통한 실제 사례중심 개입 보고서
- [교육사회학] 수월성교육과 평등화교육 중 본인이 찬성하는 교육의 정책을 교육평등의 이론적 근거에 의해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