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명시된 장애 유형 1가지 선택하여 장애아동의 특성 및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지도방법, 지원 전략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06 / 2023.12.0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점 받았던 자료입니다. 참고 해주세요
본문내용
Ⅰ. 서론
특수교육법은 장애인에게 필요한 교육을 제공함에 있어서 그들이 교육의 기회 및 권리를 누리도록 보장함에 있는 교육법이다. 이를 위해서 특수교사의 배치, 개별지도 등의 특수교육 프로그램 제공, 학생의 발달 단계와 능력 수준에 맞는 교육 방법 등의 다양한 지원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다. 현재 특수교육법에 따르면 장애의 종류와 정도에 따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오늘날 위 특수교육법은 장애인의 인권을 보장함에 있으며 그들의 사회적 참여를 촉진하는 중요한 법률로서 우리 사회에서 장애인들을 포용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이소현 외(2002). 특수아동교육. 학지사
김미경(2007). 자폐장애 및 정서행동장애의 이해. 청목출판사.
박명애 외(2005). 정서 및 행동장애; 이론과 실제. 시그마프레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교육]특수아동(장애아동)의 이해, 특수아동(장애아동)의 유형, 특수아동(장애아동)의 진단, 특수아동(장애아동)과 특수교육, 향후 특수교육(장애인교육)의 발전 과제 및 향후 특수교육(장애인교육)의 방향 분석
  • 특수아동(장애아동)의 이해, 특수아동(장애아동)의 유형, 특수아동(장애아동)의 진단, 특수아동(장애아동)과 특수교육, 향후 특수교육(장애인교육)의 발전 과제 및 향후 특수교육(장애인교육)의 방향 분석Ⅰ. 서론Ⅱ. 특수아동(장애아동)의 이해Ⅲ. 특수아동(장애아동)의 유형1. 정신지체(Mental Retardation)2. 학습장애(Learning Disorder)1) 읽기장애(Reading Disorder)2) 수학장애(Mathematics Disorder)3) 쓰기장애(Disorder of Written Expression)3. 운동기술장애(발달성 협응 장

  • 정서 및 행동장애 ADHD AutismAsperger 뚜렛증후군
  • 장애로 인하여 신체적인 통증이나 공보를 느끼는 자ㅂ. 감각적 자극에 대한 반응, 언어, 인지능력 또는 대인관계에 결함이 있는 자현재 우리나타의 특수교육진흥법은 ‘정서장애’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정서장애(자폐 포함)’라고 명시함으로써 자폐적 특성을 지닌 아동들을 정서장애 범주에 포함시키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다.국립정신건강 및 특수교육협회 (Fomess & Knitzer, 1992) (ⅰ) 정서 및 행동장애라는 용어는 학교생활에

  • [유아교육] 언어교육
  • 위한 기초를 다져 줌으로써 언어 교육에 기여한다.언어교육과 관련한 두 번째 동류의 경험은 대리 경험이다. 대리 경험은 간접 경험이라고도 할 수 있으며, 그것은 새로운 정보, 친숙하지 못한 정보들을 과거의 경험이나 이미 존재하는 정보들과 관계 지음으로써 이해하게 해 주는 역할을 한다. 언어교육에서는 대리 경험을 통하여 아동이 새로운 이해, 기술, 태도 등을 개발하고, 형성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하는 일을 한다. 우리는 책이나 이야기를 들

  • [간호학] 보건소 조직과 기능, 간호사의 역할(보건소 실습 보고서)
  • 법에 명시된 보건소의 업무 및 기능은 16가지 규정하고 있는데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1) 국민건강 증진 , 보건교육 ,구강건강 및 영양개선사업2) 전염병의 예방. 관리 및 진료3) 모자보건 및 가족 계획사업4) 노인보건사업5) 공중위생 및 식품위생6) 의료인 및 의료기관에 대한 지도 등에 관한 사항7) 의료기사, 의무기록사 및 안경사에 대한 지도등에 관한 사항8) 응급의료에 관한 사항9) 농어촌 등 보건의료를 위한 특별조치법에 의한 공중보건의사

  • [교육심리] 특수교육
  • 특수교육은 특수교육대상자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장애를 경감교정하기 위해서 일반학교 교육프로그램 이상의 보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그들의 개별적인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특별히 고안된 교육을 말한다. 특수교육이라 함은 특수교육대상자의 특성에 적합한 교육과정교육방법 및 교육매체 등을 통하여 교과교육치료교육 및 직업교육 등을 실시하는 것을 말한다. ■ 특수아동 특수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