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슨(RHarrison)는 기업문화를 기업체의 공식화(formaligation)정도와 집권화(centralization)정도를 기준으로 네 개의 유형으로 분류했다 간단히 4가지 유형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21 / 2023.11.21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1. 서론
해리슨(R. Harrison)는 기업문화를 기업체의 공식화(formalization)정도와 집권화(centralization)정도를 기준으로 네 개의 유형으로 분류하였다. 이 네 가지 유형은 각각 사원중심문화, 역할중심문화, 타당성중심문화, 창조성중심문화이다. 사원중심문화는 조직 내에서 개인의 자유로운 활동과 창의성을 존중하고, 역할중심문화는 조직 내에서 역할과 업무의 분담이 명확하고 중요한 것으로 간주된다. 타당성중심문화는 조직 내에서 정확성과 안정성을 중시하며, 창조성중심문화는 조직 내에서 혁신과 창의성을 추구한다. 이러한 기업문화 유형에 따라 조직 내에서의 의사결정과 의사소통, 업무 수행 방식 등이 크게 달라질 수 있으며, 이는 조직의 성과와 발전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행정학] 조직이론
  • 집권화된 조직구조② 기능조직으로 성장③수직적 통합 (대규모 조직화; 관료제화)④ 제품별 조직⑤자율적 사업부 구조 등장조직과 환경 이론①환경이 불확실한 산업에 속하는 기업들은 덜 불확실한 산업에 비해 보다 구조가 차별화되어 있음.②각 분야에서 효과적인 조직은 그러지 못한 조직에 비해 높은 통합정도를 보임.③서로 다른 환경에서 효과적인 기업들은 통합하는 양식이 서로 다름을 발견함.④모든 상황에 적절한 유일한 조직유형은

  • 교육행정 총정리
  • 01. 교육행정의 기초01. 교육행정의 개념, 특성과 원리1. 교육행정의 개념(1) 국가공권설(분류체계론)❶ 교육에 관한 행정 : 교육행정을 일반행정의 한 부분으로 생각해서‘교육에 관한 행정’이라고 정의한다.❷ 법규해석적 정의 : 이는 교육행정을 국가의 통치권 작용이라고 보는 법학적 개념에 의하여 지지된다는 점에서 법규해석적 정의라고도 한다. 법규해석적 접근에서의 교육행정은 법률이 규정한 교육이념의 구현을 위해 교육과정을 마련하고

  • 헤리슨은 기업문화를 기업체의 공식화 정도와 집권화 정도를 기준으로 네 개 의 유형으로 분류했다 간단히 4가지 유형을 서술하고, 귀하의 조직의 경우에는 어떤 유형에 속하는지 서술하시오
  • 인적자원관리헤리슨은 기업문화를 기업체의 공식화 정도와 집권화 정도를 기준으로 네 개 의 유형으로 분류했다. 간단히 4가지 유형을 서술하고, 귀하의 조직의 경우에는 어떤 유형에 속하는지 서술하시오.헤리슨의 기업문화 4가지 유형관료조직문화구성원들의 역할이 명백하며, 모든 업무절차가 과학적인 방법으로 설정되어 공약수준이 낮고 직무소외와 목적의식이 결여된 이기적 행동경향이 높게 나타난다.권력조직문화구성원의 역할과 업무

  • 경영 - 조직과 조직이론 정리
  • 는 목표의 조정 Ⅸ. 조직연구에서 역할의 개념 및 관련된 사항p.501. 역할의 정의 2. 역할행동과 역할갈등 3. 역할과 규범 및 지위의 상호관계 Ⅹ. 조직연구에서 권력의 개념 및 관련된 사항p. 531. 권력의 정의 2. 권력을 보는 관점의 다양성 3. 권력의 유형 4. 권력과정의 역학 Ⅺ. 조직의 구조적 변수인 복잡성과 공식화 p, 601. 복잡성 2. 공식화 Ⅻ. 조직의 구조적 변수인 집권화와 분권화

  • [조직설계론] 포스코-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조직구조
  • 는 이들 구조적 차원과 상황배경적 차원 모두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Interacting Contextual and Structural Dimensions of Organization Design1. Contextual Dimensions1) An organizations cultureCulture란 ‘구성원의 공유가치’를 의미한다. 즉, An organizations culture란 종업원들이 공유하는 핵심가치, 신념, 이해, 규범이라 할 수 있다. 조직문화는 기술되지는 않지만 기업 내에 돌아다니는 일화, 표어, 행사, 복장, 사무실 배치 등에 배어 있게 된다. 2) The environmentEnvironment는 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