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 1 교육과정에 대한 철학, 사회학, 심리학의 영향에 대해 설명하시오 2 타일러의 교육과정 개발 모델과 역행설계 교육과정 개발 모델을 비교설명하시오 3 교육과정 운영과 이에 대한 교원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06 / 2023.11.0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껏 작성했습니다. 좋은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리포트]
(교육과정)
1. 교육과정에 대한 철학, 사회학, 심리학의 영향에 대해 설명하시오.
2. 타일러의 교육과정 개발 모델과 역행설계 교육과정 개발 모델을 비교설명하시오.
3. 교육과정 운영과 이에 대한 교원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과정에 대한 철학, 사회학, 심리학의 영향
2. 타일러의 교육과정 개발 모델과 역행설계 교육과정 개발 모델의 비교
3. 교육과정 운영과 이에 대한 교원의 역할
Ⅲ. 결론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김승호(2021). 교육과정철학. 교육과학사.
박채형(2021). 교육과정 연구. 학지사.
공용(2017), 교육과정, 경험주의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이종승(1991), Tyler 교육과정과 수업의 원리, 교육과학사,1991
이경섭(1990), 학교교육과정론, 교육과학사, 1990
이은정(2020). 백워드 설계 및 교수적합화 기반의 지적장애학생 생활 연계 과학수업 적용 연구.
홍순정, 김재춘(2017). 교육과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이기숙(2016),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박현주(2005), 교육과정 개발의 모형과 실제. 교육과학사.
염은혜(2017), 백워드 설계 모형을 적용한 초등학교 6학년 음악과 융합수업 연구 : 정조, 8일간의 화성행차를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 9-10.
최윤정,안소영,윤문홍(2022). "유치원의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컨설팅에서 나타난 교수·학습의 변화" 유아교육연구42, no.1, pp. 27-6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1(기술적, 조작적, 규범적, 기능적)정의2(경험의 재구성과정, 지식의 획득, 주형, 계명, 도야, 성장으로서의 교육 등)교육성립의 조건(사회화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능, 교육목적의 기능, 우리나라의 교육목적)2. 교육형태론평생교육의 이론적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1990.26 청구기호 : DM349.11-박174ㅎ서명 : 한국의 제1차 경제개발5개년계획 수정과정에서 정부-기업 관계에 관한 연구박경미 : 1996 (석사)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 정치외교학과7 청구기호 : 322-탁286ㄱ서명 : 경제발전과 기업가 활동에 있어서 정부의 역할 : 각국별 경험비교와 시사점탁성한 : 1991 (석사) - 고려대학교 대학원 : 경제학과8 청구기호 : 322.11-박423ㅈ서명 : 정부주도적 경제개발정책의 성과와 한계박성태 : 1989 (석사) - 동아대학교 교육

  • (2022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교육과정) 공통형: 교육과정에 대한 철학, 사회학, 심리학의 영향에 대해 설명하시오. 지정형(1-5번): 타일러의 교육과정 개발 모델과 역행설계 교육과정 개발 모델을 비교설명하시오.
  • 1-5번): 타일러의 교육과정 개발 모델과 역행설계 교육과정 개발 모델을 비교설명하시오.1. 타일러의 교육과정 개발 모델2. 역행설계 교육과정 개발 모델3. 타일러의 교육과정 개발 모델과 역행설계 교육과정 개발 모델의 비교Ⅲ. 결론Ⅳ. 참고문헌공통형: 교육과정에 대한 철학, 사회학, 심리학의 영향에 대해 설명하시오.지정형(1-5번): 타일러의 교육과정 개발 모델과 역행설계 교육과정 개발 모델을 비교설명하시오.Ⅰ. 서론교육과정은 교육이 과

  • 교육과정 교육과정 이론, 타일러 역행모델
  • 교육과정 유4과제명공통형: 교육과정에 대한 철학, 사회학, 심리학의 영향에 대해 설명하시오.(20점)지정형(1-5번): 타일러의 교육과정 개발 모델과 역행설계 교육과정 개발 모델을 비교설명하시오.(30점)목차공통형: 교육과정에 대한 철학, 사회학, 심리학의 영향에 대해 설명하시오.(20점)1. 교육과정과 철학2, 교육과 연관된 주요 철학 이론3, 교육 철학이론4, 교육과정의 심리학적. 사회학적 기초지정형(1-5번): 타일러의 교육과정 개발 모델과 역행

  • 방송대_22학년도1학기 기말시험)_교육과정(공통) - 교육과정에 대한 철학, 사회학, 심리학의 영향에 대해 설명하시오
  • 교육과정에 대한 철학, 사회학, 심리학의 영향에 대해 설명하시오.(20점)지정형(1-5번): 타일러의 교육과정 개발 모델과 역행설계 교육과정 개발 모델을 비교설명하시오.(30점)목차 1. 교육과정에 대한 철학, 사회학, 심리학의 영향에 대해 설명하시오.1) 철학의 영향2) 사회학의 영향3) 심리학의 영향2. 타일러의 교육과정 개발 모델과 역행설계 교육과정 개발 모델을 비교설명하시오.1) 타일러의 교육과정 개발 모델의 이해2) 역행설계 교육과정 개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