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와 학습자 모국어의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오류의 예를 하나 들고 그것을 효과적으로 교수하려면 어떻게 할 수 있을지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21 / 2023.10.21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학습자의 모국어와 학습할 언어 간의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오류는 학습자들에게 어려움을 줄 수 있다. 이러한 오류를 효과적으로 교수하려면 교육자는 학습자의 모국어와 학습할 언어 간의 차이를 이해하고, 그 차이에 따른 문제점을 파악해야 한다. 예를 들어, 한국어와 영어는 문법, 어휘, 발음 등에서 큰 차이가 있다.

이러한 차이로 인해 학습자들은 영어 문장을 구성할 때 한국어 문장 구조를 따르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오류를 교정하기 위해서는 교육자는 학습자의 모국어와 영어의 차이를 이해하고, 학습자들이 자주 하는 오류를 파악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페인어와 한글의 언어 비교
  • 수 있다. 말하자면, 총칭성 가치와 특정성 가치를 표현하는데 정관사와 부정관사가 모두 사용되는 것이다. (1)에 제시된 예문들의 비교로부터, 정관사와 부정관사의 개념만으로는 ‘un’과 ‘el’의 본질적인 의미를 설명하는데 충분하지 않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스페인어 관사의 본질과 의미 기능을 파악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체계적으로 설명할 수 가 없다.다른 한편으로, 한국어 조사의 경우 대부분의 연구

  • [국어] 국어 의미론
  • 할레 대학의 독일 고전학자. 그의 저술은 자택에서 개인 강의를 받은 수강생들의 필기가 정리되어 그가 작고한 10년 후에 간행되었다. 그의 私講義는 수강료가 비쌌으나 수강을 허가 받은 학생은 명예로웠다고 한다. 그는 베네치아의 문서관에서 고사본을 연구하다가 열병으로 37세에 요절하였다. 그의 유일한 유저 (1839)는 소쉬르의 그것()처럼 작고 후에 간행되어 판을 거듭하였다. 의미론을 어원론 및 통사론과 대립시

  • 한국어 교수 학습법 적용 사례 직접교수법 직접교수법 필요성 직접교수법
  • 오류에 대해 즉각적으로 교정해 주기정리●수업정리●수업 시간에 했던 내용 다시 반복하며 수업 정리하기●과제 제시●인사2. 직접교수법의 지도안학습목표주변 사물의 이름을 듣고, 말하고, 읽고, 쓸 수 있다.주요 학습 내용1) 문형 : 무엇입니까? → N입니다.2) 어휘 : 사물 어휘(교실 및 주변의 사물)학습자 정보초급(한글만 겨우 읽을 수 있는 수준) 학생 10명수업 소요 시간50분(교사 : T, 학생 : S)단계(시간)과정교수 ․ 학습 활동 유의

  • 영어공용화의 찬반론과 문제점 및 대안과 제언0
  • 들고서 세계화, 국제화란 구호가 나돌았다. 이에 따라 세계의 경제를 선도하고 있는 영어권나라들과의 교류는 날로 증가했으며 그에 비례해서 영어의 중요성 또한 커지게 되었다. 그리고 복거일이라는 소설가에 의해 영어의 공용화 주장이 제기되면서 구체적으로 논의되기 시작했다. 영어공용화론의 등장은 상당히 현실적인 이유를 통해 등장했다고 할 수 있다. 세계화시대에 다른 나라에 경제적으로 뒤쳐지는 것은 용납될 수 없는 게 현실이기 때문이

  • 웹툰의 언어표준화 기능 연구
  • 그것이 전국으로 보급되는 데는 1904년부터 사용된 최초의 국정 교과서《심상소학독본(尋常小學讀本)》과 1925년에 시작된 라디오 방송의 영향이 컸다고 할 수 있다. 이후 1950년대까지 활발했던 표준어와 관련된 논의는 점차 사라지고, 표준어라는 용어 대신 ‘공통어’라는 용어의 사용이 많아지게 된다. 일본에서의 표준어에 관한 논의에서 특히 문제가 되는 것이 ‘공통어’와의 용어 차이다. 특히 표준어라는 용어 기피 현상은 일부 언어학자 사이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