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기업에 어떠한 유익을 주는지 더욱 효과적인 기업사회공헌활동을 위해서는 어떻게 전개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05 / 2023.10.05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본 문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단순히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 이상으로 기업에게도 다양한 유익을 주고 있다.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기업의 이미지 향상과 고객들의 신뢰도 증대, 그리고 장기적인 기업 가치의 증대 등 다양한 효과를 가져온다. 따라서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기업 경영에서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그동안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단순한 기부나 자원봉사 등으로 이뤄졌기 때문에, 그 효과가 한계적이었다. 따라서 더욱 효과적인 기업사회공헌활동을 위해서는 기부나 자원봉사 등의 활동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핵심가치와 연계하여 전략적으로 계획하고 실행하여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의 목적과 대상을 명확히 설정하고, 기업의 핵심가치와 연계하여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야 한다. 또한,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활동으로 이어져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내부적인 기반 마련과 외부와의 협력이 필요하다. 따라서 더욱 효과적인 기업사회공헌활동을 위해서는 기업의 핵심가치와 연계하여 전략적으로 계획하고, 내부적인 기반 마련과 외부와의 협력을 통한 지속적인 활동이 필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검인정 교과서의 장단점 분석-중학교, 고등학교의 국어 교과서(지학사와 교학사, 창비) 분석
  • 활동 단원 닫기성취도 확인 자기 점검기초 다지기 실력 다지기교과서마다 각각 다른 단원 구성 체제를 갖는다. 이 단원 구성 체제들을 살펴보면 비슷한 역할을 하는 부분이 교과서마다 이름만 바뀌어서 제시되어 있는 경우도 있고, 특정 교과서에서만 있는 활동도 있다. 이런 각각의 내용 구성 체제들의 부분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어떻게 진행되어 학생으로 하여금 학습을 이해하게 하고 성취 기준에 도달하게 하는지에 대해서도 분석을 해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독후감으로 고민하지 마세요. 이 파일 하나로 모든 고민은 끝~!
  •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에 대해서 서술하고 있다.일상생활에서는 개인 생활 속에서 파고든 언컨택트 상황을, 비즈니스에서는 기업이 언컨택트를 통해서 어떠한 위기와 기회를 잡고 있는지, 공동체에서는 언컨택트가 발현한 사회, 정치, 문화의 전반적인 변화에 대해서 기술하면서 언컨택드 사회에서 우리가 대처해야하는 자세에 대해서 종합적으로 저술하고 있다. 코로나-19로 더욱 뚜렷해진 언컨택트 문화겠지만 이제는 언컨택트는 선택이 아닌 필

  • 성의 정치 사회학 - 정체성과 패미니즘으로 인한 성 정치학과 양성평등
  • 사회운동이나 제도정치 내에서 정책담론으로 형성되었다. 이 과정에서 여성들 스스로가 국가를 여성문제를 해결하는 갈등과 협상의 장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이는 여성운동의 정책과정에 대한 적극적인 문제제기와 요구 활동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처럼 참가의 정치를 보여주고 있는 여성운동의 양상은 사회운동연구에서 사회운동 조직이 전개한 정치적 행동의 성공과 결과에 대한 의미를 개념화하는 작업을 활성화시켰다. 운동의 성공과 결과에 대

  • [학사][호텔관광]호텔관계마케팅과 고객만족 관한 연구
  • 활동의 전개가 가능해진다.RM과 관련된 데이터 베이스 마케팅은 최근 정보기술의 발달과 함께 보다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마케팅 기법을 지원할 수 있는 형태로 발전하면서 제조업체뿐만 아니라 서비스 제공업체에서도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데이터 베이스 마케팅은 마케팅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정보기술의 제한적으로 적용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RM은 이러한 노력을 한 단계 발전시킨 것으로 고객관련 기업 내외부의 자료를 확장하여 고

  • 기술경영의 틀 형성
  • 기술을 더 이상 외부의 통제 불가능한 환경으로 인식할 것이 아니라 전략적인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관리해야 한다.최근 여러 가지 어려움에 봉착해 있는 우리나라 기업들이 소생하기 위해서는 기술 혁신이나 발전을 기술 그 자체의 연구나 개발보다는 경영활동이라는 프로세스 속에서 전략적으로 관리해 나가야 할 것이다. 아울러 기술의 개념을 광범위하게 정의할 필요가 있으며, 기업 가치 창출의 기본 모형인 가치 사슬의 관점에서 기술을 효과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