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광고 또는 인쇄광고들 중에서 1개의 광고를 선정하고, 그 광고의 STP(세분화 기준,표적시장 선정,포지셔닝전략) 전략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03 / 2023.10.0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직접 작성한 양질의 자료입니다.

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과제 / 레포트
본문내용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참고문헌
1. 서론
여러분께서 요청하신 TV광고 또는 인쇄광고 중에서 한 개의 광고를 선정하여 STP(세분화 기준, 표적 시장 선정, 포지셔닝 전략) 전략에 대해 상세히 기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선정한 광고는 "Nike Air Max"의 TV광고입니다.
세분화 기준:
Nike Air Max의 광고는 주로 신발에 관심이 있는 남성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광고는 주로 청년층, 특히 20대와 30대를 대상으로 하여 일반적으로 운동하거나 여가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을 세분화 기준으로 합니다.
표적 시장 선정:
Nike Air Max의 광고는 청년층에게 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 광고는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나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을 이끌어내는 매력적인 요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20대와 30대 남성들을 대상으로 여성들이나 아이들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광고는 스포츠 의류나 운동화 등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표적 시장으로 선택하였습니다.
포지셔닝 전략:
Nike Air Max의 광고는 "신발의 편안함과 디자인" 그리고 "최신 기술의 혁신"이라는 메시지로 자신을 포지셔닝하고 있습니다. 이 광고는 운동화를 착용하여 심장박동 소리와 함께 편안한 발걸음을 실감할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스포츠 용품 중에서도 가장 편안하고 혁신적인 제품인 Nike Air Max를 전달하며, 이를 통해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자극하고자 합니다. 또한, 광고의 배경음악이나 시각적인 요소, 주인공들의 이미지와 행동 등을 통해 대중들에게 "시크함", "모던함" 등을 느끼도록 함으로써, Nike Air Max는 스타일과 세련된 이미지를 가지고 있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세분화 기준, 표적 시장 선정, 포지셔닝 전략을 사용하여 Nike Air Max의 광고가 소비자에게 독특한 제품 이미지와 메시지를 전달하며 더 높은 관심과 선호도를 유도하고자 합니다.
2. 본론
저희가 선택한 광고는 펩시(Pepsi)의 TV광고입니다.
STP(세분화, 표적시장, 포지셔닝 전략)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문헌
참고 자료
브랜드 STP 전략론, 손영석, 비앤엠북스, 2006.02
상품 홍보와 마케팅, 김재오, 수양재, 2018.03
야나두 홈페이지
경영학의 진리체계, 윤석철
경영학의 이해, 이규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웃백 스테이크의 마케팅전략과 핵심 성공요인 분석(A+)
  • STP 분석1)세분화2)타겟팅3)포지셔닝6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1)4p의 이론적 고찰2)아웃백의 4p mixⅤ. 성장전략VI. 아웃백의 성공요인분석 ⅥI. 결론참고 문헌 아웃백 스테이크의 마케팅전략과 핵심 성공요인 분석 Ⅰ. 서 론 점차 변화해가는 사회 속에서 입맛도 서구화를 따라가고 있다. 특히, 외식산업이 발달하면서 가족을 겨냥한 패밀리 레스토랑이 잇따라 문을 열고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는데, 그들은 무엇이며 그들이 성장하게 된 환경은 어떠

  • 스킨푸드 마케팅전략
  • 시장의 성장세가 둔화되었다. 2005년의 국내 화장품 규모는 총 5조 2,200억 원으로 전망되며 전년대비 1.5%로 소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 중에서도 초저가 브랜드 화장품의 시장은 2004년 기준 2천억 원 정도로 집계되었다.1)경쟁사분석일단, skin food의 경쟁사로 미샤와 더페이스샵, 그리고 뷰티크레딧을 선택하였다. 그 외 후발주자로 여러 저가 화장품 브랜드가 있으나 광고, 마케팅, 선호도등을 바탕으로 할 때 현재 저가 화장품 시장에서 우위

  • [국제광고론] 맥도날드 마케팅과 광고분석
  • STP   3) 4P 전략   4) 마케팅의 종류   5) 맥도날드 마케팅의 현지화 전략  3. 맥도날드 광고 분석 1) 맥도날드 광고의 글로벌 포지셔닝2) 맥도날드 광고이 국가별 분석 3) 정리Ⅲ. 결론I. 서론 세계의 기업중 고도의 성장과 최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다국적기업은 많다. 또한 입지적인 역사를 자랑하는 기업 역시 무수히 많다. 그 중 맥도날드는 99년 5월 시카고에 2만 5천번째 매장을 개장한 업체로 현재 121개국에 2만 9천여 매장을 운영하고 있

  • [마케팅] TTL과 현대카드 M의 티저광고 사례연구
  • 기준이란 사실상 없다. 내년 봄에 여성들이 많이 입는 스커트가 유행이 될 뿐이다. 광고의 경우에는 어떤가? 하나의 표현 방식이 다른 광고에서 사용되지 않으면 차별화된다. 유명 모델 중 누구를 사용하면 광고가 차별화될까? 다른 모든 광고가 그 모델을 사용하지 않으면 차별화된다! 카피를 작게 처리하면 차별화 될까? 다른 모든 광고가 카피를 크게 처리하면 차별화된다! 해답은 분명하다. 하지만 다른 광고들이 어떻게 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너무

  • [광고론] 화장품 `스킨푸드`의 광고제작(광고기획서)
  • 시장의 성장세가 둔화되었다. 2005년의 국내 화장품 규모는 총 5조 2,200억 원으로 전망되며 전년대비 1.5%로 소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 중에서도 초저가 브랜드 화장품의 시장은 2004년 기준 2천억 원 정도로 집계되었다.1)경쟁사분석일단, skin food의 경쟁사로 미샤와 더페이스샵, 그리고 뷰티크레딧을 선택하였다. 그 외 후발주자로 여러 저가 화장품 브랜드가 있으나 광고, 마케팅, 선호도등을 바탕으로 할 때 현재 저가 화장품 시장에서 우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