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_아동미술영역의 공간의 구성원리(조용한 곳, 건조한 곳, 물이 있는 곳, 활동적인 곳)와 미술영역의 공간활용과 배치에 관하여 설명하고, 가장 효율적인 미술영역 공간을 구성해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01 / 2023.10.01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양질의 자료입니다.

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과제 / 레포트
본문내용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흥미영역 공간의 구성 원리
(1) 아동흥미영역
(2) 공간의 구성원리
2. 미술 영역 공간
(1) 미술영역의 활용과 배치
(2) 효율적인 미술영역 공간 구성
참고문헌
참고 자료
교육부보건복지부, 『2019 개정누리과정 해설서』, 2020.
보건복지부한국보육진흥원, 『2021 어린이집 평가 매뉴얼』, 2020.
보건복지부한국보육진흥원, 『2022 어린이집 평가 매뉴얼』, 2022.
김은영, 『만2세 영아반 미술놀이영역의 활성화를 위한 협력적 실행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박정아 외, 『어린이집 사례분석에 의한 연령별 보육실의 흥미영역 특성분석』, 한국주거학회논문집 제23권 제1호, pp.89-96, 2012.
정채영 외, 『2019개정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보육교사 2급 자격취득을 위한 아동미술 교과목 적절성 분석』, 인문사회 21 제12권 제4호, pp.1833-1848, 2021.
지성애 외, 『우리나라 유아 미술교육 현황과 실태분석』, 유아교육학논집 제14권 제6호, pp.5-34, 2010,
이한영, 『보육계획에 따른 보육환경 구성의 실제』, 인천 미추홀구 육아종합지원센터 교육, 2009.10.19. (www.nccic.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미술영역의 공간의 구성 원리(조용한 곳, 건조한 곳, 물이 있는 곳, 활동적인 곳)과 미술영역의 공간 활용과 배치에 관하여 설명하고 가장
  • 공간의 구성도 이를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놀이의 성격이 강한 찰흙 주무르기나 모래장난 등은 그 유형에 맞는 공간이 확보되어야 하는 것이다. 아래에서는 위와 같은 아동미술영역의 공간의 구성원리(조용한 곳, 건조한 곳, 물이 있는 곳, 활동적인 곳)과 미술영역의 공간활용과 배치에 관하여 설명하고 가장 효율적인 미술영역 공간을 구성해 보고자한다. Ⅱ 본론1. 아동미술영역의 공간 구성 원리이 공간에서는 매

  • 아동미술영역의 공간의 구성원리(조용한곳, 건조한곳, 물이있는곳, 활동적인 곳)와 미술영역의 공간활용과 배치에 관하여 설명하고, 가장 효율적인 미술영역 공간을 구성해 보세요
  • < 아 동 미 술 2 > 주제 : 아동미술영역의 공간의 구성원리(조용한곳, 건조한곳, 물이있는곳, 활동적인 곳)와 미술영역의 공간활용과 배치에 관하여 설명하고, 가장 효율적인 미술영역 공간을 구성해 보세요. Ⅰ. 서론Ⅱ. 본론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사람은 자신도 모르게 본능적으로 본인을 표현하려는 욕구를 모두가 가지고 살아간다. 이러한 자기 표현의 욕구는 유아기에도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이 시기 유아들은 외부 세계에 대한 무한한

  • 유아들을 관찰하면서 놀이가 확정될수 있도록 지원하는 만 3세 유아의 흥미영역을 구성
  • 영역   ③ 유아(만3-5세)- 언어영역, 수․과학영역, 음률영역, 미술영역, 역할놀이영역, 쌓기놀이영역frost의 환경구성 원리 조용하고 건조한 영역(언어영역/ 수조작영역)조용하고 물이 있는 영역(과학영역)활동적이며 건조한 영역(역할영역/쌓기영역/음률영역)활동적이며 물이 있는 영역(미술영역)  ① 흥미영역을 적절히 배치하여 영유아가 서로 방해받지 않고 영역별 놀이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한다.  ② 흥미영역은 보육실의 공간이나

  • [유아교육, 유치원경영] 비품 및 교재, 교구 관리
  • 와 방법을 결정해야 한다. 즉, 유아의 이해와 흥미수준에 맞추어서 적절한 시기에 효율적인 방법으로 제시된 교수매체는 유아의 내적 동기 유발은 물론 좀더 다양하고 적극적인 방법으로 활용이 되어 그만큼 교육적 가치는 높아지게 된다.교수매체를 제시할 때는 제작목표, 교수방법, 유아발달 특성, 내용의 난이도, 학습주제, 계절 등을 고려하여야 하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기본 원리를 따르도록 한다.┏ 구체적인 것에서 추상적인 것으로 제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물에 대해 현재와 미래를 관련지어 이야기하면 좋다. 요즘은 성장 가정 이외에 자신의 가치관 또는 인생관을 요구하는 기업도 늘고 있다. 사회에 막 진출하려는 젊은이를 대상으로 지금가지 기나긴 학업의 과정을 거치면서 어떤 생각을 해왔고 무엇에 가치를 두고 세상을 바라보고 있는 지를 묻는 경우가 많다. 성장 과정이나 가치관은 그 사람의 특징을 가장 잘 드러낸다. (7) 성격의 장단점우선 자신의 장점을 부각시켜라. 그렇다고 과장되게 작성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