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일반적인 불안의 개념과 내용을 설명해 보고, 학생들의 시험불안과 학생의 정신건강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01 / 2023.10.0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양질의 레포트입니다.

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레포트 / 과제
본문내용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불안의 개념
2. 학생들의 시험불안과 정신건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교육심리학은 학습과 교육에 대한 심리적 측면을 다루는 학문 분야입니다. 이에 따라 일반적인 불안의 개념과 내용을 살펴보고, 학생들의 시험불안과 학생의 정신건강에 대해 논의하고자 합니다.
불안은 일상 생활에서 많이 경험하는 감정 중 하나로, 불안은 예측할 수 없는 상황 또는 불확실성에 대한 불안감이나 두려움을 나타냅니다. 불안은 개인의 심리적 및 생리적 반응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학습 및 성취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참고문헌
참고 자료
신명희 외(2018), 교육심리학, 학지사.
임효진 외(2016), 교육심리학, 학이시습.
노지영(2005), 「청소년의 시험불안과 정신건강과의 관계」, 지역사회간호학회지 제16권 제4호, pp.458-466.
이은영 외(2011), 「청소년의 시험불안 감소를 위한 MBSR과 REBT의 효과」, 청소년학연구 제18권 제11호, pp.165-184.
서울연구원, 「2020년 스트레스로 본 서울 청소년의 고3·중2병」, 2021.06.21. (www.si.re.kr/node/64986)
에듀인뉴스, 「한국 학생들의 정신 건강과 교육의 과제」, 2016.08.25. (www.edui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23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