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일반적인 불안의 개념과 내용을 설명해 보고, 학생들의 시험불안과 학생의 정신건강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8.13 / 2019.08.13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육심리학]일반적인 불안의 개념과 내용을 설명해 보고, 학생들의 시험불안과 학생의 정신건강에 대해 논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일반적인 불안의 개념과 내용
2. 시험불안의 정의와 관련 이론
1) 시험불안의 정의 및 영향
2) 시험불안과 학업 성취의 관계
3) 시험불안 관련 이론
3. 시험불안과 정신건강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학교의 물리적 환경, 교우관계, 교사와의 관계, 학업 성취 등 학교의 다양한 환경은 학생들의 정신건강에 영향을 미친다. 이중에서도 학생들의 정신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대표적인 요인은 학업 성취이다. 학생들은 주기적으로 시험을 통해 자신의
Ⅱ. 본론
1. 일반적인 불안의 개념과 내용
“일반적으로 불안이란 편안하지 않으며 불길한 예감이 들고 긴장을 느끼게 되는 상태”를 의미한다. 불안은 특성불안(일반불안)과 상태불안(특수불안)으로 구분된다. 일반불안
2. 시험불안의 정의와 관련 이론
1) 시험불안의 정의 및 영향
불안의 한 형태로서 시험불안이란 “시험이라는 상황이 위협적이라고 지각되었을 때 긴장감이나 걱정, 두려움 등의 신체적 증상을 수반하는 상태”를 의미한다. 학생들이
3. 시험불안과 정신건강
지금까지 살펴본 바와 같이 시험불안은 다양한 요인의 의해 발생하며, 시험불안을 느끼는 강도에 따라 학업 성취의 결과는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모든 시험불안이 학생들의
Ⅲ. 결론
지금까지 시험불안의 정의 및 영향에 대해 자세히 살펴봤다. 상태불안의 일종인 시험불안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하지만 이를 과도하게 느끼거나 과소하게 느낄 경우
- 참고문헌
-
- 임규혁, 임웅 저(2008). 교육심리학. 학지사
- 정종희, 정현희, 이귀숙(2009). 부모의 성취압력이 중학생의 시험불안에 미치는 영향: 완벽주의 성향과 사회적 지지의 매개효과. 한국심리학회지 2009, Vol. 6, No. 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반적인 불안의 개념과 내용을 설명해 보고, 학생들의 시험불안과 학생의 정신건강
- 일반적인 불안의 개념과 내용을 설명해 보고, 학생들의 시험불안과 학생의 정신건강에 대해
- 일반적인 불안의 개념과 내용을 설명해 보고, 학생들의 시험불안과 학생의 정신건강에 대해 논
- 교육심리학-고등학교 학생들은 대학입학을 위한 시험 준비에 바빠서 정체감 확립을 위한 적극적인 탐색이 부족하다 이 시기의 학생들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을 활용할 수 있는지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 고등학교 학생들은 대학입학을 위한 시험 준비에 바빠서 정체감 확립을 위한 적극적인 탐색이 부족하다 이 시기의 학생들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을 활용할 수 있을지 논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다세대 가족치료 기법
- 주제 본인 또는 주변의 친구, 이웃들 중 한 명을 선정하여 직무분석을 실행해보고 직무기술서와 직무명세서를 작성하시오
- [프로그램개발] 유아자녀가 있는 10대 미혼모를 위한 프로그램
- 스트레스의 개념과 유형에 대해 설명하시고 보육교사의 스트레스 대처 유형과 전략에 대해 설명하신 후 본인의 스트레스 대처 전략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과제는 평등과 차별을 토대로 사회복지사의 윤리적 딜레마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평등과 차별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등과 차별이 사회현실 혹은 실천현장(신문기사, 실제 경험 등)에서 어떻게 드러나는지 설명하고 사회복지사가 경험할 수 있는 윤리적 딜레마를 논하고, 과제 후 느낀점, 알게 된 점을 결론으로 정리한다
- 인지행동모델 사례개입(인지행동모델, 합리정서치료, 벡의인지치료, 문제해결기술훈련, 인지행동모델개입사례,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사회복지실천모델]인지행동모델 주요개념, 인지행동모델 실천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실습종결평가서 (A+받은자료)
- 영유아발달_2주1차시에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이론을 학습한 바 있습니다. 프로이드의 정신분석
- 인지행동모델을 통한 실제 사례중심 개입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