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뢰벨프로그램이 현 유아교육에 대입했을 때 장단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11 / 2023.09.11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프뢰벨프로그램이 현 유아교육에 대입했을 때 장, 단점에 대하ㅕ 자세히 설명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프뢰벨의 교육사상

2. 프뢰벨 프로그램
1)프뢰벨 프로그램의 배경
2)프뢰벨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3)프뢰벨 프로그램의 교육내용 및 방법

3. 프뢰벨 프로그램에서 교사의 역할

4. 프뢰벨프로그램이 현 유아교육에 대입했을 때 장, 단점
1) 프뢰벨 이론의 공헌점
2)프뢰벨프로그램이 현 유아교육에 대입했을 때 장점
3)프뢰벨프로그램이 현 유아교육에 대입했을 때 단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유치원의 아버지로 불리는 독일의 철학자이자 교육가인 프뢰벨은 1837년 유치원을 창설하여 전 생애를 유아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였다. 프뢰벨의 교육사상은 대표적 저서인 「인간교육」에 잘 나타나 있다. 그는 교사가 아동을 보살피고 양육하는데 있어 필요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개발하였는데, 어린 아동의 발달에서 놀이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여, 놀이를 단순히 성인기의 과업을 준비하는 과정이 아니라 아동이 자신의 본성과 우주자연 간의 조화를 획득하는 자연적 학습이라고 생각하였다. 하지만 아동 혼자의 생각만으로 행하는 비구조적 놀이로 인한 학습부진 및 오류의 가능성을 염려하였으며, 교사가 아동을 창의적이고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사람으로 이끌 책임을 강조하였다. 프뢰벨의 교육목적은 유아 속의 신성을 표현한
참고문헌
권오선 저,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어가, 2023
정옥분, 권민균 외 3명 저, 보육학개론 (제4차 표준보육과정을 반영한, 5판), 학지사, 2022
이신주 저,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양성원, 2021
황지영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정민사, 2021
문연심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공동체, 2021
박찬옥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정민사, 2021
나혜선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정민사, 202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