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 Business Model 9블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23 / 2023.08.2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자료입니다.


방통대, 학은제, 평생교육원, 과제, 레포트
본문내용
서론
Gatheround는 최근 원격 근무가 일상이 되면서, 기업 내부의 커뮤니케이션과 회의에 대한 새로운 방식을 제안하는 플랫폼 회사입니다. 특히 Gatheround는 화상 회의 기능을 중심으로, 기존의 비디오 회의 서비스에 보다 혁신적인 기능들을 추가하여, 기업의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Gatheround는 현재 많은 기업들이 원격 근무 시대에 맞추어 필수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본 레포트에서는 Gatheround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Gatheround가 어떤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어떠한 가치를 제공하는지, 그리고 이를 위해 어떠한 비즈니스 전략과 수익 모델을 채택하고 있는지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본론
1. 고객 세그먼트(Customer Segments)
Gatheround는 기업의 직원들로 구성된 고객 세그먼트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Gatheround는 현재 원격 근무가 일상이 되어가는 시대에 맞춰,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원격 근무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비디오 회의 및 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Gatheround는 기업 내부에서 업무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원활한 회의 및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Gatheround는 기업 규모와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작은 규모의 스타트업부터 대규모 기업까지 모든 고객을 수용할 수 있는 서비스 구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Gatheround는 기업의 다양한 부서를 대상으로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각 부서에서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여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2.가치제안(Value Propositions)
Gatheround는 기존 비디오 회의 서비스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Gatheround의 가치제안은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와 원활한 팀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Gatheround는 화상 회의 기능을 향상시켜, 이전보다 더욱 실시간적이고 참여도 높은 회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Gatheround는 실시간으로 공유 가능한 도구 및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협업 및 의사결정 과정에서의 효율성을 높이고, 회의 참여자 간의 협력과 의견공유를 장려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원활한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고, 팀 간의 협업을 강화하여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Gatheround는 기존 화상 회의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불편한 점들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Gatheround는 고화질 비디오 및 오디오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화상 회의에서 발생하는 불안정성을 최소화합니다.
3.유통채널(Channels)
Gatheround는 기업 내부에서 웹 또는 앱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Gatheround는 원격 근무가 많아진 시대에 맞춰, 기업의 업무 공간을 초월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Gatheround는 화상 회의를 위한 별도의 하드웨어 장비가 필요하지 않으므로, 기업 내부에서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어디서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고객관계(Customer Relationships)
Gatheround는 고객 관계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Gatheround는 기업 고객에게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지원과 교육을 통해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먼저, Gatheround는 새로운 고객이 서비스를 시작할 때 초기 교육 및 트레이닝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고객이 Gatheround의 기능과 사용 방법을 이해하고, 서비스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Gatheround는 기업 고객이 문제를 경험할 때 즉각적으로 대응합니다. Gatheround는 지원팀을 운영하여, 기업 고객의 문의사항과 문제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해결합니다.
5.수익원(Revenue Streams)
Gatheround는 수익 모델로 구독제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는 고객들에게 매월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그 대가로 Gatheround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구독 서비스의 장점은 기업들이 월 단위로 고정된 예산을 통해 Gatheround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예산 계획 및 관리에 용이하다는 것입니다. Gatheround의 구독 제도는 다양한 요금제가 제공됩니다. 요금제는 기업의 직원 수, 회의실 수, 화상 회의의 시간 등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또한 Gatheround는 대부분의 구독 서비스처럼, 고객에게 첫달 무료 이용을 제공하여, 서비스를 이용해보고 만족하지 않는다면 중단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Gatheround 서비스의 품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핵심자원(Key Resources)
Gatheround의 핵심 자원은 기술적인 인프라와 개발자 인력입니다. Gatheround는 비디오 회의 및 팀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기술적인 인프라를 구축하고, 높은 수준의 기술 개발 능력을 보유한 개발자들을 고용하여 새로운 기술 개발 및 개선에 끊임없이 투자하고 있습니다. Gatheround는 원격 근무 환경에서 원활한 회의 및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기존 비디오 회의 기능에 추가적인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이를 위해 Gatheround는 화상 회의 기능 뿐 아니라, 다양한 도구와 기능들을 제공하기 위한 기술적인 인프라와 개발자 인력이 필요합니다.
7.핵심활동(Key Activities)
참고문헌
참고 자료
유효상, 이동현. "A Comparative Study on Analytical Tools of Business Model." 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14, no. 5 (2016): 137-147.
김선민. (2016). 서비스중심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연구.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6(10), 413-423.
Gatheround 홈페이지
https://gatheround.com/career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쿼라(QUORA) 성공 전략 분석
  • Business ModelINTRODUCTION4.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제시 문제점 분석4.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제시 문제점 분석4. 다른 관련 업체들과의 결합페이스북처럼 지식인이 필요로 하는 연관 기업들과 통합해서유저들을 넓힐 필요가 있다. (책판매, 레포트판매 업체등)2.소프트웨어 라이센스Quora의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를 제공하여외국 지식인의 회사들을 신설1.광고각 Topic 마다 그에 맞는 광고를 게시3.Credit System기존에 있는 Credit을 충전 방식으로 바꾸어서

  • 오리온 마켓오 마케팅 사례연구와 마켓오 문제점분석및 마케팅전략 제언및 나의견해 레포트
  • Business Review. ‘고객체험을 게임화하라’ 2012/03/15 시킬 수 있도록 독특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Market O-Catch me If you can’ 이벤트를 기획했다. ‘Market O-Catch me If you can’은 최근 합법화된 Food truck을 활용한 Contents이다. 해외의 성공적인 Food truck들은 SNS를 활용하여 매장의 위치와 영업시간을 홍보하는 방식으로 고객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데 성공했다. 또한 SNS를 통해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모여 약속된 행위를 함께 하고 사라지는 Flash mob은 SN

  • [경영학원론] 고객중심적 경영에 대해서(오케이 아웃도어 닷 컴에 대하여 사례를 분석)
  • 경영학 원론고객중심적 경영에 대하여오케이 아웃도어 닷 컴고객의 OK가 떨어질 때까지 변화와 도전을 멈추지 마라!오케이아웃도어닷컴의 가치지향점을 통해 고객의 소중함과 역발상, 실행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다.인터넷 교보문고 제공레포트 목차31Business Model2사업의 경쟁력 현황3SWOT 분석4대안제시5참고 문헌1. Business Model1. Target Customers등산 장비 등과 같은 아웃 도어 용품을 구입하려는 소비자2. Value Proposition(*1)

  • 델컴퓨터와 ERP 레포트
  • Model 시스템 .34 3절. 델의 인터넷 활용 .351) 실질적으로 통합하라 352) 당신의 세계를 인터넷에 연결하라 364절. 인넷을 통한 다이렉트 경영 발전의 배경 361) 미래의 하이퍼링크

  • [경영정보, mis] `유니클로`의 경영전략 수립과 비즈니스 인텔리젼스와 RFID 활용을 통한 지원 방안
  • model & Value chain).3) BI(Business Intelligence)를 이용한 POS(Point of Sales) 분석을 통해 재고발생의 최소화 방안 모색.1.4. 프로젝트 수행방향상기의 목표를 수행하기 위해 SCM의 패러다임 전환을 염두에 둔, 단순한 IT솔루션이 아닌 첨단 정보기술의 도입을 고려할 것이며, 대표적으로 RFID의 이용으로 매장에서의 재고, 팔린 의류랑 등을 중국 현지 공장에 실시간 보고함과 동시에 주문을 하여 낭비를 최소화 하는 생산 시스템 구축을 지향하는 Quick Response.의 실현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