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유형의 개념과 Witkin과 Kagan의 학습유형을 설명하고, 자신은 어떤 학습유형에 해당되며, 이러한 학습유형으로 인해 학습과정에서 나타나는 특성이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19 / 2023.08.1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은 누구나 성장하면서 각자 다른 환경 속에서 서로 다른 경험을 하며 살아가게 된다. 그러한 과정에서 인간은 각기 다른 성격특성을 가지게 되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요소로 여겨지는 것이 바로 ‘성격’이다. 일반적으로 성격은 한 사람의 행동양식 및 사고방식 등을 결정짓는 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교육학 분야에서의 성격 연구는 아동·청소년기부터 성인기에 이르기까지 전 생애에 걸쳐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각 연령대별로 어떠한 특징들이 나타나는지 파악할 수 있다. 본 과제에서는 위와 같은 배경 하에 현재 학교 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교수-학습 활동들 가운데 학생들의 학습 유형별 특성을 이해함으로써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을 모색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임용 교육학 요약자료
  • 학습을 실시함.(2) 합리적 모형은 내용을 제시하지 않았지만, 백워드는학문적인 핵심적인 내용 및 탐구 방법 제안(내용제시)7. 교육과정 재개념주의 모형a) Pinar(파이나)의 재개념주의: 꾸레레 교육과정- 정의: 교사나 학생이 갖는 교육적 체험들을 자신의존재 의미와 연관지어 해석하여 교육적 상황을 이해하고 자아를 성찰하는 자기반성적인 삶을 살아가도록 하는 과정- 수업적용: ‘자서전적 방법’으로 학습자가 자신과 타인의 교육경험을 분

  • [교육심리] Chapter 11. 학습자의 특수성
  • 학습부진학생을 위한 교사의 전략① 적응수업 전략 : 학습자의 학습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어떤 요소나 전체적인 학습 환경을 변화시키는 과정② 교정수업 전략 : 학습을 방해하거나 장애가 되는 결함과 약점 등을 제거하는 전략. 학습부진아에 대한 개인별 진단이 중요(4) 학습부진학생 지도기술① 감각운동적 접근방법 ② 음성적 방법6) 영재(1) 영재의 정의영재란 지적, 창의적, 특정 학문, 지도성 등의 영역에서 뛰어난 수행능력이나 시청각예술

  • [아동심리학] `엔트원피셔`를 통해 본 아동기의 `애착유형`과 `공격성`
  • 이러한 구순의 만족과 즐거움을 충족시켜주는 양육자인 어머니를 자신의 안전과 애정의 대상으로 삼는다.Erikson: 아동의 욕구에 대한 어머니의 전반적 반응성이 급식 그 자체보다 중요하다고 주장하였다. 즉, 영아의 욕구에 일관성 있고 적절하게 반응하는 양육자는 영아들에게 다 른 사람에 대한 신뢰감을 심어줄 것이고, 반응하지 않거나 일관성 없는 양육자는 영아에 게 불신감을 심어줄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 학습이론급식과정에서 영아들은 양

  • 애착장애 아동의 정신건강
  • 기술의 부족과 어머니의 성격, 어머니의 신체적 탈진, 잦은 체벌 요인이 57.8%에 해당하는 데, 이 결과는 애착장애 아동의 초기 양육에서 기타 아동 요인, 형제 요인, 가족, 부부갈등, 양육자 교체 문제들보다 어머니 요인이 주 문제가 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연구대상을 통한 실험을 보아 애착장애아의 특징에 대해 간략하게 알 수 있다.⑥ 대처방안 및 제안1970년대의 유아-부모 심리치료에서는 아동개인의 특성이 부모와의 상호

  • [방통대 2017-2]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개념2) 원인3) 특성4) 판별 및 평가 방법5) 교육 방안2. 정서 및 행동장애1) 개념2) 원인3) 특성4) 판별 및 평가 방법5) 교육 방안1.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1) 개념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ADHD)는 부주의, 과잉활동성, 충동성으로 인해 사회 정서적․ 인지적 기술에 결함을 가지는 상태를 일컫는다. ADHD 아동들은 보육시설 때부터 또래 아이들에 비해 부산하고 통제가 어려우며, 다른 아이보다 시끄럽게 놀거나 놀이를 할 때도 자신의 순서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