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유형의 개념과 Witkin과 Kagan의 학습유형을 설명하고, 자신은 어떤 학습유형에 해당되며, 이러한 학습유형으로 인해 학습과정에서 나타나는 특성이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27 / 2023.05.27
  • 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습유형의 개념과 Witkin과 Kagan의 학습유형을 설명하고, 자신은 어떤 학습유형에 해당되며, 이러한 학습유형으로 인해 학습과정에서 나타나는 특성이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목차
서론
학습유형의 개념
Witkin과 Kagan의 학습유형
자신의 학습유형
학습과정에서 나타나는 특성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학습은 우리 인생에서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우리는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를 받아들이고, 이해하고, 기억하며, 활용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개인의 학습 방식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학습 방식을 이해하고 분류하는 학습유형의 개념과 Witkin과 Kagan의 학습유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문헌
홍, 수경. (2012). 학습유형과 학습동기가 대학생의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 교육심리학연구, 26(1), 79-96.
이상섭, & 이주영. (2007). 학습유형에 따른 대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과 학업성취도의 관계. 교육심리연구, 21(4), 679-69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임용 교육학 요약자료
  • 학습을 실시함.(2) 합리적 모형은 내용을 제시하지 않았지만, 백워드는학문적인 핵심적인 내용 및 탐구 방법 제안(내용제시)7. 교육과정 재개념주의 모형a) Pinar(파이나)의 재개념주의: 꾸레레 교육과정- 정의: 교사나 학생이 갖는 교육적 체험들을 자신의존재 의미와 연관지어 해석하여 교육적 상황을 이해하고 자아를 성찰하는 자기반성적인 삶을 살아가도록 하는 과정- 수업적용: ‘자서전적 방법’으로 학습자가 자신과 타인의 교육경험을 분

  • [교육심리] Chapter 11. 학습자의 특수성
  • 학습부진학생을 위한 교사의 전략① 적응수업 전략 : 학습자의 학습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어떤 요소나 전체적인 학습 환경을 변화시키는 과정② 교정수업 전략 : 학습을 방해하거나 장애가 되는 결함과 약점 등을 제거하는 전략. 학습부진아에 대한 개인별 진단이 중요(4) 학습부진학생 지도기술① 감각운동적 접근방법 ② 음성적 방법6) 영재(1) 영재의 정의영재란 지적, 창의적, 특정 학문, 지도성 등의 영역에서 뛰어난 수행능력이나 시청각예술

  • [아동심리학] `엔트원피셔`를 통해 본 아동기의 `애착유형`과 `공격성`
  • 이러한 구순의 만족과 즐거움을 충족시켜주는 양육자인 어머니를 자신의 안전과 애정의 대상으로 삼는다.Erikson: 아동의 욕구에 대한 어머니의 전반적 반응성이 급식 그 자체보다 중요하다고 주장하였다. 즉, 영아의 욕구에 일관성 있고 적절하게 반응하는 양육자는 영아들에게 다 른 사람에 대한 신뢰감을 심어줄 것이고, 반응하지 않거나 일관성 없는 양육자는 영아에 게 불신감을 심어줄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 학습이론급식과정에서 영아들은 양

  • 애착장애 아동의 정신건강
  • 기술의 부족과 어머니의 성격, 어머니의 신체적 탈진, 잦은 체벌 요인이 57.8%에 해당하는 데, 이 결과는 애착장애 아동의 초기 양육에서 기타 아동 요인, 형제 요인, 가족, 부부갈등, 양육자 교체 문제들보다 어머니 요인이 주 문제가 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연구대상을 통한 실험을 보아 애착장애아의 특징에 대해 간략하게 알 수 있다.⑥ 대처방안 및 제안1970년대의 유아-부모 심리치료에서는 아동개인의 특성이 부모와의 상호

  • [방통대 2017-2]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개념2) 원인3) 특성4) 판별 및 평가 방법5) 교육 방안2. 정서 및 행동장애1) 개념2) 원인3) 특성4) 판별 및 평가 방법5) 교육 방안1.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1) 개념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ADHD)는 부주의, 과잉활동성, 충동성으로 인해 사회 정서적․ 인지적 기술에 결함을 가지는 상태를 일컫는다. ADHD 아동들은 보육시설 때부터 또래 아이들에 비해 부산하고 통제가 어려우며, 다른 아이보다 시끄럽게 놀거나 놀이를 할 때도 자신의 순서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