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기업이 소비자를 분석하는 여러 가지 요소를 설명하고, 소비자를 잘 분석하여 성공을 거둔 사례 2가지를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7.17 / 2023.07.1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이 소비자를 분석하는 여러 가지 요소를 설명하고, 소비자를 잘 분석하여 성공을 거둔 사례 2가지를 작성하시오
목차
Ⅰ. 소비자 분석 요소
1. 구매자와 사용자의 일치 여부
2. 구매자의 선택 이유
3. 구매 채널
4. 구매 시점
5. 구매의사 결정과정
6. 구매자의 선호 이유
7. 숨겨진 사유

Ⅱ. 소비자 분석 성공 사례
1. 서울시스터즈 김치 시즈닝
2. Levis의 여성용 의류

Ⅲ.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구매자와 사용자의 일치 여부

직접 소비하거나 사용하기 위해 상품을 구입하는 것은 일반적인 구매 상황이지만 가족이나 이성 연인을 대상으로 상품을 구입하는 등 실제 이용자와 구매자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마케팅 담당자는 상품에 따라 사용자와 구매자의 합의가 항상 어렵고, 상품이나 서비스의 광고·판촉 활동을 위해서는 구체적인 대상을 고려해야 한다는 점을 인식할 필요가 있습니다.

2. 구매자의 선택 이유

모든 제품은 구매자가 선택하거나 선택하지 않는 제품으로 나뉘며, 구매 이유와 목적은 구매자가 제품 가격이나 성능, 브랜드 파워, A/S 등 다양한 이유로 특정 브랜드나 제품을 선택함으로써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이유 없이 상품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명확한 동기와 목적으로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어떤 상품이나 브랜드를 구입했는지, 구매가 늦어지거나 포기한 이유를 자세히 알아야 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