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교육] 아동발달에 맞는 아동문학을 선정해서 제공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6.30 / 2023.06.30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문학교육] 아동발달에 맞는 아동문학을 선정해서 제공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문학이란
1) 아동문학의 정의
2) 아동문학의 가치

2. 아동발달에 맞는 아동문학을 선정해서 제공해야 하는 이유
1) 언어발달 특성
2) 어휘력 발달
3) 인성발달 측면
4) 신체 발달 특성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어린이에게 이야기를 들려주거나 읽어 주는 것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단어들을 들을 기회를 주고, 언어를 말하거나 써보게 자극하는 것이 되며 그러한 기회를 넓혀주는 계기가 된다. 어린이들은 이야기 속에서 단어를 들으면서 점차로 그 의미를 동화시키고 결국은 자신의 언어로 표현하게 된다. 나이가 매우 어린 어린이(0~2세)들은 스토리가 포함된 문학 작품을 이해하고 감상하기는 어렵지만, 그들 수준에서 그림책을 보며 ‘엄마’, ‘빵빵’, ‘아가 놀아’, ‘빵빵 타’등의 어휘를 배울 수 있다. 나이 든 어린이들은 이야기 속에 포함되어 있는 새로운 어휘들을 배울 수가 있다. 이 점에 비추어 볼 때, 어렸을 때 문학작품을 통한 어른들과의 언어 경험은 아주 중요하다. 어른이 어린이를 위해 책을 읽어주는 것은 언어발달을 자극시켜 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발달에 맞는 아동문학을 선정해서 제공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신헌재 외(2007).『아동문학의 이해』. 박이정.
정옥분(2005). 영유아발달의 이해. 서울: 학지사.
이성은 (2003). 아동문학교육:지식과 감성시대의 총체적 언어활동. 서울:교육과학사.
박성애(2017). 환상 아동서사문학에 나타나는 소통의 문제와 타자성의 복원 가능성. 아동청소년문학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점은행제(토론)_가족관계론, 결혼과가족, 상담심리학, 심리학개
  • 하는 태도는 환경과 더욱 관련이 깊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인간의 발달은 어느 것이 더 많은 영향을 미치는지가 아닌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이 얼마나 영향을 주었는가에 초점을 맞추어야 할 것이며, 실질적으로 유전과 환경이 어떤 심리적인 특성에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를 밝히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참고문헌교안, 아동과 발달아동문학교육아동발달에 맞는 아동문학을 선정해서 제공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아동발달 B형]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아동발달 B형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에 대하여 논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피아제 (Piaget)2. 피아제의 교육관3.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4. 피아제의 인지발달 주요 개념1) 기능적 측면2) 구조적 측면5. 피아제 인지발달 이론의 주요 이론적 개념6. 피아제의 인지발달 단계1) 감각동작기2) 전조작적 사고기 3) 구체적 조작기4) 형식적 조작기7.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의 비판점8.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9. 시사점Ⅲ. 결론

  • [방통대 교육학과 4학년 아동복지 공통] 영유아보육서비스의 사회적 역할과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한 방안을 논하시오
  • 선정된 모․부자가정 자녀, 저소득층 보육료 지원 대상 아동 중 기타 저소득층 아동, 부모가 장애인인 가정의 자녀, 입양아동, 맞벌이가정 및 결손가정의 자녀, 3아인 자녀, 기타 일반 주민의 자녀순3) 영유아보육프로그램(1) 영유아보육프로그램의 개념영유아 프로그램은 영유아기 어린이들의 발달적 요구, 부모와 사회의 기대, 교사의 요구와 능력 등의 요인들을 기초로, 이에 적합한 환경을 구성하여 어린이에게 양질의 보호와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 교육과정4공통) 다음 문제 중 2문제를 선택하여 자세히 논하시오.(다문화 교육과정, 인성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 교육체계를 제안했다. 공식 교육에 쓰이는 물질적 자원을 지식 저장 은행에 귀속시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의사소통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상호교육활동에 참여할 때 기술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그것이다.번스테인은 갈등이론의 입장에서 언어 능력 분석을 통해 교육에 내재된 불평등을 연구하였다. 그는 다양한 배경을 지닌 아동들이 유년기에 다른 코드 혹은 말하기 방식을 발달시키며 이것이 이후의 학교 경험에 큰 영향을

  • [인간과 교육 공통]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
  • 하는 반성적 사고를 할 수 있는 존재이다.이로서 후기 현대 철학적 관점은 신뢰를 바탕으로 잠재 가능성과 다양한 특성을 계발하기 위해 열린 자세로 경험과 학습을 하고 성장 변화 시킬 수 있는 그러한 인간을 길러내기 위한 작업이라고 말할 수 있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Ⅰ. 서론사회문화적 요인이 아동 발달의 모든 측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관심이 지난 10년 동안 확산되어 오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