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멘토링의 개념과 필요성에 대해서 사례를 들어서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21 / 2023.05.21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 멘토링의 개념과 필요성에 대해서 사례를 들어서 기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멘토링의 개념
2. 청소년 멘토링의 필요성
3. 청소년 멘토링의 사례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멘토링은 경험 또는 스킬이 많은 사람을 부족한 사람과 의도적인 관계를 맺게 하고 합의된 목표에 따라 특정역량을 개발하는 것이다. 멘토링은 멘토와 멘티의 상호작용을 통해 멘티의 어려움을 도와 유능한 사람이 되도록 돕기 위해 맺어지는 관계로 타인과 지식을 공유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단․장기적으로 공식적, 비공식적으로 멘티에게 영향을 미치는 모든 과정을 의미한다. Dennis(1993)는 멘토링을 청소년과 성인의 지속적인관계를 통해서 성인이 청소년을 지도, 지지, 원조를 하여 청소년이 문제를 해결하거나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게 하는 것이라고 하였다. 멘토링은 성인과 청소년의 관계 뿐 아니라 청소년 간의 관계에서도 형성 될 수있는데 이를 또래 멘토링이라고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 멘토링의 개념과 필요성에 대해서 사례를 들어서 기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지연(2010). 청소년 멘토링활동 운영 매뉴얼. 서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강유선(2018). 청소년멘토링 프로그램의 효과분석:자아존중감과 학교생활적응 및 또래애착을 중심으로.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양선(2006). 또래관계 프로그램이 아동의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지연, 비행청소년 멘토링 운영을 위한 다기관 협력체제 구축방연 연구 :비행청소년 멘토링 운영지침 개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례관리 대상자의 일반적인 특성과 사회복지실천에서 사례관리의 주요 대상이 되는 분야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복지론_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 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 개념 및 상담 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1880년대 독일 비스마르크 사회입법의 제정 목적 및 성격, 시대적 배경, 운영원칙, 주요사회보험, 복지국가에 미친 영향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 (사회복지정책론)
- 빈곤가족의 현황과 빈곤가족을 위한 복지대책
-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을 사회적 배경과 연결하여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공공도서관 평면도(건축계획, 대학도서관평면도, 도서관시설별세부계획, 층별계획) PPT, 파워포인트
- 노년기 노인교육의 중요성과 행복한 삶의 의미 그리고 성공적인 노화의 정의 및 전제조건을 제시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성공적인 노화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사회복지사가 소진되었을때 어떻게 극복하는것이 바람직할까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