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및 국외를 포함한 실제 기업에서 기술적 마케팅 조사(서베이, 소비자 패널, CL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04 / 2023.05.0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본론

1. 기술적 마케팅 조사란?
2. 실제 기업의 기술적 마케팅 조사 사례
3. 이 기업은 결과를 어떻게 활용했나 ?
4. 이에 대한 나의 의견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나는 어렸을 때부터 마케팅 활동에 관심이 많았다. 그래서 어렸을 때부터 광고가 단순한 마케팅 활동의 이상이라고 생각해 일부러 광고 자료를 찾아내고 마케팅에 관한 여러 책을 읽었다. 이처럼 마케팅 지식이 축적되면서 마케팅 활동은 소비자 심리를 고려해 소비자 감각에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넣는 과학적인 활동임을 깨달았다. 오늘날처럼 경쟁이 치열한 사회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을 실시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런 점에서 먼저 기술마케팅 조사의 개념을 간단히 파악하고 실제 기업이 이러한 기술마케팅 조사를 진행한 사례를 살펴보았다. 다음으로 해당 기업 사례의 시사점을 관찰하고 이에 대한 나의 의견을 자유롭게 기술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레포트
  • 조사자가 다른 목적으로 수집,분석하여 공개한 자료(기업내부자료,기업외부자료)4. 자료의 종류와 수집방법1)기업내부조사: 2차자료부족시 1차자료수집 많은예산시간이 소요되는 서베이조사우선시행(전문가상대)2)신제품개발을 위한조사-1)표적집단면접법:소수응답자를 모이게한후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소비자의견수집-2)관찰조사:소비자의 구매과정이나 사용과정을 관찰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전략점시사점추출-3)CLT:응답자를 한곳에

  • 사회복지학개론 총정리
  • 국내외의 기업들, 정부를 위시한 각종 전문기관, 종교단체, 교육기관 등에 의해서 수행된다. 이러한 기능을 주로 수행하는 제도는 경제제도이다. 나. 사회화의 기능(가족제도)사회화(socialization)란 사회존속에 필요한 가치관․관습 및 규범 등을 그 구성원에게 전수하는 기능을 의미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사회성원들은 다른 사회의 구성원들과 구별되는 생활양식을 터득하게 된다. 사회화의 과정은 개인의 어린 시절에 특히 중요하나 일생을 통해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해외직접투자의 새로운 사업전망, 중소기업의 해외직접투자를 위해 배워야 될 외국사례 그리고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영어의 중요성을 부록으로 정리하였다.목차 선정이 완료된 후 우리 카르페디엠은 개념과 사례 그리고 연관성을 조사하면서 단순한 인터넷 자료뿐만 아니라 오프라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및 소비패턴의 변 , ②화에 따라서는 상권도 달라진다.주부의 의식변화 여가생활의 변화 개인시간의 변화에 상 , , ③관없이 상권은 달라지지 않는다.성수기 지역에서는 지역개발이 완료되어 부동산 가격이나 ④기능이 최고가 되며 상권도 안정적이다 , .35 상권조사의 방법 중 고객점묘법에 대한 내용으로 옳지 않은것은?① 고객점묘법은 소비자들로부터 획득한 직접 정보를 이용하여 한계상권을 확정하는 기법이다.② 격자별로 인구를 계산한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기업들이 사용했다. 그때 협업은 프로그래머 여러 명이 한 공간에서 함께 일하는 것을 뜻했다. 스타트업이 많았다. 그런데 생각보다 많은 이가 협업 환경을 원하고 있었다. 비슷한 직종에 있는 사람들과의 교류를 원했다. 이런 사람들은 패션, 법, 회계, 마케팅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있었다. 이런 필요는 소규모 기업에 국한되지 않는다. 규모가 큰 기업들도 포함된다. 그래서 글로벌 기업들도 위워크 사무실을 활용하기 시작했다. 특정 부서나 팀이 독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