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및 국외를 포함한 실제 기업에서 기술적 마케팅 조사(서베이, 소비자 패널, CLT, HUT 등)를 실시한 사례에 대해서 마케팅 활동을 위한 조사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17 / 2023.10.1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기술적 마케팅 조사는 기업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국내 및 국외 기업에서도 이러한 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의 니즈와 요구를 파악하고 제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활용하고 있다.

예를 들어, 한 국내 제약 기업은 소비자 패널 조사를 실시하여 새로운 의약품을 출시하기 전에 소비자들의 반응과 만족도를 조사하였다.

이를 토대로 제품의 디자인과 기능을 개선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성공적인 런칭을 이루어냈다. 또한, 해외에서는 HUT(Homes Usage Test)을 활용하여 제품의 사용성과 만족도를 조사하는 등 다양한 기술적 마케팅 조사 방법이 활용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론] 패널 조사
  • 패널조사의 전체내용을 요약정리 하였음을 밝힙니다,(1. 레포트 작성의 목적 여기까지)2. 패널조사의 의미패널(panel)조사는 서베이(survey)조사, HUT(Home Usage Test), CLT(Central Location Test)조사와 더불어 기술적 마케팅조사방법중의 하나이다. 패널이란 조사회사 또는 기업과 계약을 맺고 지속적으로 자룔를 제공하기로 한 소비자 또는 조매점들로 구성된 표본집단을 의미한다. 패널의 구성원은 패널에 참여한 대가로 사례비, 선물 또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

  • 기술조사의 개념과 다양한 기술조사의 종류에 대하여 논리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리포트시장조사론기술조사의 개념과 다양한 기술조사의 종류에 대하여 논리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Ⅰ. 서론Ⅱ. 본론1. 기술조사의 개념2. 기술조사의 다양한 종류3. 기술조사의 필요성4. 느낀 점 및 기술조사의 의의에 대한 생각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시장조사와 기술적 조사는 기업이나 기관이 제품 또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판매하기 위해 수행하는 중요한 프로세스 중 하나다. 이 두 분야는 서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 시장조사론_척도(Scale)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되, 국내 프로야구팀에 대한 선호도를 가지고 기술하여 보시오 (2)
  • 등을 고려한 적절한 척도를 선정할 수 있어야 한다. 명목척도는 집단분류에 유용하며, 서열척도는 순위를 비교하는 일에, 등간척도는 같은 간격을 비교하는 일에 유용하다. 비율척도는 절대적 크기를 비교하는 일에 적절하며 눈에 보이지 않는 선호 정도를 점수화하여 나타낼 수도 있다.(2) 국내 프로야구팀 선호도다음은 여론 조사기관인 ‘리얼미터’에서 전국 18세 이상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벌인 설문조사에 따른 프로야구 구단 10개에 대한 선호

  • 시장조사론_척도(Scale)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되, 국내 프로야구팀에 대한 선호도를 가지고 기술하여 보시오
  • 이다. 조사자가 숫자를 부여할 때는 숫자를 부여하는 규칙을 정해야 하며 미터, 킬로그램, 개수 등의 단위를 사용하여 거리나 무게를 재거나 구매량을 측정하는 등의 숫자 표현을 척도화(scaling)라고 한다. 척도의 종류에는 다양하게 존재하지만 대표적으로 많이 쓰이는 것은 명도척도, 서열척도, 등간척도, 비율척도가 있다. 여기에서는 척도에 대한 개념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국내 프로야구팀에 대한 선호도를 척도의 개념에 빗대어 서술해보고자 한

  • 기술적마케팅의 절차와 조사방법
  • 기술적 마케팅 조사론-마케팅 조사론-- 목차서베이(Survey)조사 또는 A&U(Attitude & Usage)조사2. 패널조사3. CLT (Central Location Test) 조사4. 가정내 사용조사 (HUT ; home Usage Test) 1. 서베이조사 - 조사원들이 표본으로 선정된 응답자들로부터 설문을 통해 조사목적과 관련된 정보를 수집, 분석하는 것1-1 서베이 조사의 목적- 시장의 전반적인 상황, 소비자들의 제품구매 및 이용실태, 자사제품 및 경쟁 제품 등에 대한 소비자 평가 등의 기본적 마케팅자료를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