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육과정이 가지고 있는 교육적 의미와 통합교육이 필요한 이유, 장애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적 지원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교사와 학부모 및 관리자들이 기울여야할 노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 (특수교육학개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4.12 / 2023.04.1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Ⅰ. 서론
통합교육은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생활하고 학습해 서로를 이해하고 편견 없이 협동하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최적의 교육환경을 말한다.


Ⅱ. 본론
통합은 특별한 필요가 있는 학생들을 위한 분리된 교육을 피하려는 모든 시도를 말한다. 통합교육이 모든 학생을 배려하고 누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학교 조직이 지시 전달 중심의 학교 기능 체계가 될 수 없다. 그것은 개혁이 되어야 한다. 이번 개혁은 학교 재건을 위해서는 학교가 전통적인 종단적 위계질서를 넘어 수평적 개방구조를 갖춰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통합교육과정은 통합의 수준과 방법에 따라 여러 가지 유형이 있을 수 있지만, 단위학교에서 효과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발달장애 학생을 위한 통합교육과정을 고려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